한국 프로 스포츠 구단의 지역 연고가 관중 동원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2. 본론

프로 스포츠 구단의 지역 연고가 일반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직접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의 방법을 택하였다. 설문조사는 2010년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이루어졌으며, 단기간에 좀 더 다양하고 풍부한 표본을 얻기 위해 주로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졌다. 응답자에게 프로 축구 15개 구단과 프로 야구 10개 구단 중 현재 응원하고 있는 구단을 선호에 따라 취사선택하여 응답하게 하였다. 응답자에게는 현재 거주지(혹은 출신지)와 선택한 구단의 지역 연고지와의 일치 여부와 선호하는 구단을 선택하는 의사결정에 미치는 요인들에 대해 질문하였다. 또한 마지막으로 응답자가 인식하는 프로 스포츠 구단의 지역 연고지가 관중 동원에 미치는 영향을 5단계로 분류하여 응답하게 하였다.
프로 축구
프로 야구
연고지 & 거주지
표본 수
백분율
연고지 & 거주지
표본 수
백분율
일치
46
63.89%
일치
147
54.24%
불일치
26
36.11%
불일치
124
45.76%
합계
72
100%
합계
271
100%

축구의 경우는 전체 72명의 응답자 중 46명의 응답자가 현재 응원하고 있는 프로 축구 구단의 지역 연고지와 자신의 거주지(혹은 출신지)가 일치한다고 응답했다. 그리고 야구의 경우, 모두 271명 중 14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경제학] 삼성 라이온즈 구단가치평가 -현금흐름할인법을 통한 가치평가
  • 구단 가치평가1. 프로구단의 가치 구단가치 = ∑n (A구단수입n – A구단지출n) / (1 + r)ⁿ 수입-프로구단 수입의 대부분은 ‘관중 수’에 비례하기 때문에 관중 수가 평가의 기초자료임예상관중 추정이 필요함비용-주요 비용의 증가추이 분석을 통해 추정2. 관중동원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독립변수 도시인구수: 2030년 까지 대구의 인구수는 약간 감소할 것으로 예상 2030년 까지 217만명 수준 한국의 예상 GDP 흐름 (출처: 기획 예산처 비전 2030 보고서

  • [스포츠마케팅] 프로 농구 관중 증대 방안 -SK 홈구장 이전을 통한 관중증대 플랜
  • 미치는 요인을 3가지 형태로 분류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로는 사회적 ․ 인구통계적 요인으로서 성별, 연령, 직업과 수입정도, 둘째로는 경기장요인으로 경기장 위치 및 시설, 교통수단, 경기일정, 날씨 등이며, 마지막으로는 스포츠 행위로서 팀 성적, 스타 선수 등에 영향을 받는다고 하였다. 한국의 프로 농구는 1997년에 출범되어 가장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지역 연고제 도입으로 현재 프로야구와 프로축구 못지않은 인기를

  • NC소프트 프로야구 산업진출(NC다이노스)과 파급효과및 NC다이노스 현상황분석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스포츠까지 광범위하게 각종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한다. 이런 두 특징에 부합하는 스포츠가 바로 프로야구다. 1982년에 6개 팀(OB 베어스, 삼성 라이언즈, MBC 청룡, 롯데 자이언츠, 해태 타이거즈, 청보 핀토스)으로 출범한 한국프로야구는 1990년에는 MBC 청룡이 LG 트윈스로 청보 핀토스가 태평양 돌핀스로 그리고 빙그레 이글스의 창단으로 7개의 팀으로 1990중반까지 지속적으로 발전을 해왔다. 1989년에 약 288만 명의 관중을 동원하

  • [스포츠마케팅] LG트윈스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
  • LG트윈스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목 차Ⅰ. 머리말 Ⅱ. 본 문 1. 프로야구단의 적자경영 실태. 2. LG트윈스 야구단의 마케팅 환경분석. 3. LG트윈스 관련 설문조사 결과. 4. LG트윈스 마케팅 실패 사례. 5. 대조되는 성공사례-SK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 Ⅲ. 맺음말 Ⅰ. 머리말1982년 3월 6개 구단, 전체 선수 144명으로 시작한 한국 프로야구는 이제 500만 관중의 전 국민의 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한국프로야구는 26년간의 발전 과정에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

  • [예체능] 한국프로농구(KBL)의 활성화방안
  • 구단’ 이라는 팀으로 시작하여 지금의 ‘창원LG세이커스’라는 명칭으로 오랜 시간 꾸준히 농구를 해온 구단답게 프런트가 가장 많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렇듯 대구오리온스가 40명의 가장적은 수로 구성되어있고, 부산 KTF, 창원LG가 가장 많은 수로 구단이 구성되어있다.2. 한국프로농구의 입장객 및 수입현황프로농구 원년인 97년 40만 1,161명의 관중을 동원하며 비교적 성공적으로 출발 하였고 다음해 97~98시즌엔 75만 403명으로 폭발적으로 관중 수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