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프로 스포츠 구단의 지역 연고가 관중 동원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 본문내용
-
2. 본론
프로 스포츠 구단의 지역 연고가 일반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직접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의 방법을 택하였다. 설문조사는 2010년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이루어졌으며, 단기간에 좀 더 다양하고 풍부한 표본을 얻기 위해 주로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졌다. 응답자에게 프로 축구 15개 구단과 프로 야구 10개 구단 중 현재 응원하고 있는 구단을 선호에 따라 취사선택하여 응답하게 하였다. 응답자에게는 현재 거주지(혹은 출신지)와 선택한 구단의 지역 연고지와의 일치 여부와 선호하는 구단을 선택하는 의사결정에 미치는 요인들에 대해 질문하였다. 또한 마지막으로 응답자가 인식하는 프로 스포츠 구단의 지역 연고지가 관중 동원에 미치는 영향을 5단계로 분류하여 응답하게 하였다.
프로 축구
프로 야구
연고지 & 거주지
표본 수
백분율
연고지 & 거주지
표본 수
백분율
일치
46
63.89%
일치
147
54.24%
불일치
26
36.11%
불일치
124
45.76%
합계
72
100%
합계
271
100%
축구의 경우는 전체 72명의 응답자 중 46명의 응답자가 현재 응원하고 있는 프로 축구 구단의 지역 연고지와 자신의 거주지(혹은 출신지)가 일치한다고 응답했다. 그리고 야구의 경우, 모두 271명 중 14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