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신 재생에너지 분야에 따른 신규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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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기업 이념
1.1 회사 이름 및 로고
1.2 회사 소개

2. 시장 조사
2.1 시장 현황 및 향후 추이
2.2 경쟁 분석

3. 사업 타당성 분석

4. 사업 범위 - Products & Target Market

5. 경쟁 전략 계획
5.1 초기 전략 계획
5.2 중기 전략 계획
5.3 장기 전략 계획

6. 사업 추진 Road Map

7. 사업 재무 계획


<부록>
본문내용
S1O3. Grid Parity를 앞당김
Grid Parity는 태양광 발전 단가와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기존 화력발전 단가가 동일해지는 균형점으로 수직계열화를 통해 단가를 낮추어 Grid Parity를 앞당길 수 있게 된다. 이렇게 태양광 발전의 원가가 기존 전기세나 화석연료 발전 원가보다 낮아져서 수요가 증가할 것이다. 따라서 수요의 증가로 인해 시장의 규모가 커지게 되어 사업의 규모도 확장되게 되고 안정화 된다.

S1S2O2. 대체에너지수요 증가와 충족
현재 주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있는 화석연료가 고갈이 가까워져 대체에너지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현실적인 가격과 BIPV 시스템의 차별성과 디자인적 우수성을 통해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W2O1. 정부지원을 통한 진입장벽 부담감소
기술력과 높은 기초자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다. 하지만 정부는 그린홈 100만호 사업을 하는 등 대체에너지 사업에 지원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높은 진입장벽의 부담이 감소되게 된다. 또한 이로 인해 사업의 위험도가 줄어들고 안정성이 늘어난다.

S2T1. 기존기업과의 차별성을 통한 경쟁력확보
단지 태양광 발전만을 위한 설비가 아니라, 건축물의 외벽에 모듈을 붙여 디자인적 우수성을 추구하며, 설치장소의 제약이 적다라는 차별성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다.

S3T1. 기술력을 통한 기존기업과의 경쟁력확보
중, 장기적으로 기술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여 현재 시장점유율이 높은 기업들을 상대로 경쟁하는 기틀을 마련한다.

S2T2. 설치장소의 제약이 적음
건물 외벽에 모듈을 붙임으로서 다른 대체에너지에 비해 설치장소의 제약이 적다는 장점을 지니게 된다. 원가 면에서 태양광 발전이 다른 대체에너지에 비해 높긴 하지만, 점차 원가가 낮아지고 있어 머지않아 따라잡히게 되므로 설치장소의 제약이 적다는 점은 다른 대체에너지에 비해 큰 장점이 된다.

W1T1. 광고와 산학장학생선발등의 홍보
낮은 인지도를 극복하기 위해 광고와 산학장학생선발 등을 통해 홍보를 한다. 광고에는 기업을 잘 표현할 수 있고 인상적인 문구 등을 활용하는 포지셔닝 전략을 활용 할 수 있다. 또한 산학장학생선발을 통해 잠재적인 인재들을 모으는 역할도 수행할 수 있고,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다.

W2T2. 고용창출로 인한 정부지원
태양광 발전의 경우 다른 대체에너지 사업에 비해 성장가능성이 높고 수출이 가능하며 고용창출 효과가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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