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3학년 `민주 시민과 경제 생활` 일반 사회 교수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원시시대 경제활동(!)
게임기록장
물품리스트
게임기록장
교환 2분
가격표
게임기록장
점수표
정리
본문내용
‘경제’의 첫번째 시간

‘경제문제’의 발생
Why?
 인간의 욕구는 무한한데, 자원은 한정
So.
 우리는 ‘선택’을 해야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이익을 얻고자

희소한 자원을 ‘선택’하는 문제를 다룬 ‘경제’
일단 기본점수 1000점.

가지고 싶었던 물건을 최종적으로 얼마나 가지고 있는가.
 가지고 싶었던 물건과 최종적으로 가진 물건을
비교하여 획득한 한 물품 당 500점 추가
예) 원했던 물건 1개 획득시 500, 2개 획득시 1000 추가

받았던 물건의 가격 합과 최종 물건 가격 합을 비교하여 올랐다면 해당 오른 만큼 점수 추가. 내려갔다면 해당 내려간 만큼 점수 가감.
예) 받은 물건 합이 2000인데, 최종 가진 물건 합은 3000이면
1000점 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학]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 사회에 대비한 창의성, 정보 능력 배양- 컴퓨터 교육 내용의 강화, - 창의적 교육 활동1) 학교급별 주요 개정내용 (중,고등학교 중심)ꁮ 중학교 교육과정* 교육목표: 중학교의 교육은 초등 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의 학습과 일상 생활에 필요 한 기본 능력과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 교과 편제의 조정과 학생, 학교의 자율성 확대를 위한 재량활동의 신설가. 재량 활동의 신설◦ 지역, 학교의 특수성과 학생의

  • [도덕과 교육의 이론과 실제] - 정의(공정) 덕목을 중심으로 한 교과서 사례분석 및 지도안
  • 민주 사회에서 생활하는 시민으로서 문제를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민 윤리 중의 한 가지 덕목일고 할 수 있다.‘정의’라는 덕목은 준법, 타인 배려, 환경 보호, 공동체 의식과 함께 사회 생활이라는 영역에 포함되는데 이는 3학년에서는 ‘거리 교통 질서 지키기’, ‘환경을 보호하기’로 나타나며, 4학년에서는 ‘공공 장소에서의 예절과 질서 지키기’, ‘공정한 생활 태도 갖기’로 나타난다. 5학년에서는 조금 더 발전되

  • 사회과 중등교육과정론
  • 중학교> 사회생활과는 교수요목과 마찬가지로 1학년에서 3학년 때까지 공민, 지리, 역사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도록 이른바 ‘川字型’의 편제를 이루고 있었고, 각각의 교과분야는 사실지식을 중학생의 생활 경험 확대에 맞추어 이수할 수 있도록 학년배열을 고려하였다.사회과의 특징으로는 첫째, 교과명이 사회생활과가 아닌 ‘사회’라는 점, 둘째, 분과주의를 택하고 있고, 셋째, 공민 영역을 대표하는 일반사회 과목이 등장하여 공민

  • 도덕과(도덕수업,도덕교육)목표,기능, 도덕과(도덕수업,도덕교육)수업원리,교수학습방법, 도덕과(도덕수업,도덕교육)과제, 도덕과(도덕수업)한계
  • 학습방법, 향후 도덕과(도덕수업, 도덕교육)의 과제, 도덕과(도덕수업, 도덕교육)의 한계 분석Ⅰ. 서론Ⅱ. 도덕과(도덕수업, 도덕교육)의 특성1. 인성교육과 민주시민 교육의 중핵 교과2. 도덕적 덕성의 습득으로 유덕한 인격의 기초 형성3. 통합적 인격교육 내지 덕 교육적 접근4. 교과 통합적 기능과 가치 통합적 기능5. 학교↔가정↔사회의 연계 교육을 필요로 하는 교과6. 학제적 접근7. 정의적 영역의 강조8. 바른 생활과와 중등 도덕과 사이의 중

  • [초등사회기초이론] 초등사회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
  • 학습 지도에서는 이를 중심으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배열하였다. 교육 과정에 학년별 주제를 명시하지는 않았으나, 각 학년별 내용 주제의 범위는 다음과 같다.․ 3학년 : 우리 고장의 생활 모습․ 4학년 : 지역의 모습과 사회 생활․ 5학년 : 우리 나라의 생활과 문화․ 6학년 : 지구촌 시대의 우리좁은 범위에서 넓은 범위로 확대하는 환경확대법, 나선형 교육과정을 따르도록 제시되어 있다. 그러나 이번 경제단원에 한정하여 생각하더라도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