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의 재도약-국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IBM의 재도약-국제 전략
- [국제경영]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과 재도약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기업관리][기업][기업경영관리][기업전사적자원관리][기업인사관리][기업위기관리]기업경영관리, 기업전사적자원관리(ERP), 기업인사관리, 기업위기관리, 기업노무관리, 기업조직변화관리, 기업임금관리 분석
- [경영학] [국제경영학]애플 아이팟(i-Pod)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Ⅱ. IBM의 소개
1. 2010 브랜드 인지도 2위 IBM
2. IBM의 시작 그리고 현재
Ⅲ.IBM 쇠락
1. IBM의 위기
2. IBM쇠퇴의 원인-조직
3. IBM의 쇠퇴-국제전략
(1) 경쟁업체들의 성장.
(2) 컴퓨터 통신의 변화
(3) 사용자 저변의 확대와 고객 요구의 다양화
(4)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 서비스 중심으로의 변화
(5) IBM의 제후국 체제
Ⅳ. IBM의 재도약
IBM 재도약의 시작은 새로운 CEO의 영입으로부터 시작.
1. IBM의 재도약- 조직 관리.
2. IBM의 재도약- 국제전략
*IBM의 글로벌 통합 기업 (Global Integrated Enterprise)
GIE 추진 내용
① 글로벌 통합 기업 (Global Integrated Enterprise)
② GIE 추진 내용
④ IBM GIE 사례
Ⅴ.결론
- 본문내용
-
Ⅲ.IBM 쇠락
1. IBM의 위기
1972년 IBM은 이제까지 IBM을 이끌어 왔던 왓슨이 물러나고 새로운 회장 캐리가 등장했다. 캐리는 시스템/360의 한계를 느끼고 퍼스널 컴퓨터 시장의 장래성을 인식, 바로 퍼스널 컴퓨터 개발 전략을 진행시켰고 1981년 오펠의 시대에 IBM은 퍼스널 컴퓨터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다. 그리고 IBM은 예상 밖의 대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오펠은 결정적인 실수를 저질렀다. PC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마이크로프로세서와 운영체계의 아키텍처를 Intel과 MS에 넘겨준 것이다. 이 모든 것은 IBM 경영진들이 기술개발에 힘쓰기보다는 기존의 제품으로 시장의 기득권을 지키려는 방어적 경영자세와 기업의 비대화로 인한 관료주의 팽배로 인한 결과였다. 1991년 매출 648억 달러 6.1% 감소, 28억 2700만 달러 적자, 1992년 매출 645억 달러 0.4% 감소, 49억6500만 달러 적자를 기록하면서, 1992년 말 뉴욕 증권 시장의 전광판에 비친 IBM의 주가는 53달러로 폐장을 맞이했다. 그리고 아이비엠은 무너져 내려가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