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의 재도약-국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Ⅱ. IBM의 소개
1. 2010 브랜드 인지도 2위 IBM

2. IBM의 시작 그리고 현재
Ⅲ.IBM 쇠락
1. IBM의 위기

2. IBM쇠퇴의 원인-조직
3. IBM의 쇠퇴-국제전략
(1) 경쟁업체들의 성장.
(2) 컴퓨터 통신의 변화
(3) 사용자 저변의 확대와 고객 요구의 다양화
(4)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 서비스 중심으로의 변화
(5) IBM의 제후국 체제
Ⅳ. IBM의 재도약
IBM 재도약의 시작은 새로운 CEO의 영입으로부터 시작.

1. IBM의 재도약- 조직 관리.
2. IBM의 재도약- 국제전략
*IBM의 글로벌 통합 기업 (Global Integrated Enterprise)
GIE 추진 내용
① 글로벌 통합 기업 (Global Integrated Enterprise)
② GIE 추진 내용
④ IBM GIE 사례
Ⅴ.결론
본문내용
Ⅲ.IBM 쇠락
1. IBM의 위기
1972년 IBM은 이제까지 IBM을 이끌어 왔던 왓슨이 물러나고 새로운 회장 캐리가 등장했다. 캐리는 시스템/360의 한계를 느끼고 퍼스널 컴퓨터 시장의 장래성을 인식, 바로 퍼스널 컴퓨터 개발 전략을 진행시켰고 1981년 오펠의 시대에 IBM은 퍼스널 컴퓨터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다. 그리고 IBM은 예상 밖의 대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오펠은 결정적인 실수를 저질렀다. PC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마이크로프로세서와 운영체계의 아키텍처를 Intel과 MS에 넘겨준 것이다. 이 모든 것은 IBM 경영진들이 기술개발에 힘쓰기보다는 기존의 제품으로 시장의 기득권을 지키려는 방어적 경영자세와 기업의 비대화로 인한 관료주의 팽배로 인한 결과였다. 1991년 매출 648억 달러 6.1% 감소, 28억 2700만 달러 적자, 1992년 매출 645억 달러 0.4% 감소, 49억6500만 달러 적자를 기록하면서, 1992년 말 뉴욕 증권 시장의 전광판에 비친 IBM의 주가는 53달러로 폐장을 맞이했다. 그리고 아이비엠은 무너져 내려가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개발론] IBM 한국 IBM의 구조조정과 조직개발
  • 전략수행에 역부족1992년도적자 49억 달러도표1. 한국 IBM의 성장과정‘77‘821967창업기10억 원100억 원‘87‘92‘96‘97‘981500명5,546억 원매출 1조 2,855억 원1,550명구성원 2,150 명3,500억 원성장기변신기재도약기2001200명700명’67 국내 최초 컴퓨터 1401도입’88 서울올림픽 전산 후원’93 대전 EXPO 참가5억 달러 수출탑 수상’94 1회 대한민국 기업문화대상 우수상1회 한국능률협회(KMA) 국제화 대상’95 10억 달러 수출’96 매출 5,000억원 돌파

  • [졸업][마케팅]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국제항공시장에서 고수익노선인 중국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영업력 제고를 추진하였다. 4월1일 살아있는 역사의 도시 서안, 4월3일 세계적인 진경산수 계림, 6월22일 장강삼협을 따라 삼국지의 혼이 서려있는 중경에 신규 취항하여 중국노선 최다도시 운항 및 최다승객 수송항공사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였다.한국중심 항공수요의 급속한 회복과 고수익노선의 집중개발, 해외 유수항공사와의 전략적 제휴 및 비용절감 노력의 결과, 아시아나는 2000년 영

  • [국제경영전략]온라인게임 넥슨 `NEXON` 해외진출과 향후전망
  • 국제경영이 된 셈이지요. 솔직히 말하자면 저희 회사는 특별한 국제경영 전략이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웃음). 현재 태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라이센스 관련된 계약을 진행 중입니다. 앞으로 어느 나라에 진출할 것인지는 저희도 모르겠습니다. 저희는 벤처답게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국제경영과 관련된 넥슨이 하는 일은, 앞서 말한 계약을 의뢰한 기업에 대한 4가지 라이센스 기준을 적용해 계약 성사여부를 가려

  • [국제경영] ABB 글로벌화 및 유지전략
  • 국제 기업은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 어느 정도는 통합(Integration) 또는 표준화를 달성해야 한다. 그렇다면 문제는 어느 정도의 통합과 어느 정도의 유연성을 가질 것인가이다. 이것에 따른 고민은 IR이론의 네 가지 국제화 전략을 보면 나타난다. 그림 3 IR 이론에 따른 네 가지 국제화 전략(Global Business Today, Charles W.L. Hill, McGraw-Hill, 2002. 341p)ABB와 같은 범세계적 기업은 대개 통합성과 유연성에 대한 요구가 매우 강하기 때문에 초국적 전략(transnational str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전략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국적 기업이 국제 경영을 하기 위해서 때에 따라 적절한 제휴관계가 필요하다. 또 각 국가마다 문화적 차이가 있기 마련인데 이 요인이 국제경영의 결과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그 국가 문화의 차이와 국민성들을 제대로 파악, 이해하여 전략을 세워 나가는 게 필요함을 알았다. 만약 삼성전자가 프랑스소비자들의 국민성을 무시한 채, 홍보,광고투자 비용을 늘리지 않고 그 비용을 제품의 발전만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