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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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박카스 역사
2. STP ,브랜드 개성, 연상, MPR분석, 경쟁사 분석
3. 강점 약점 분석

4. 앞으로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우리나라 장수브랜드
변하지 않는 이미지
전통성 강조

피로회복제

박카스만의
독특한 유통구조망

서민중심의
인간적 이미지의 광고


태안반도 기름 유출
국토대장정 캠페인
박카스의 긍정적 이미지


1. 차별화된 맛과 향
- ‘비타 500’만의 뛰어난 맛과 향
2. 유통의 차별화
- 기존 약국 유통에 의존해 온 드링크제를
슈퍼마켓, 편의점, 사우나, 골프장 등으로 확대
3.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공격적 마케팅)
- ‘비타민 C’ 음료라는 기능적 가치와 새로운
웰빙 트렌드에 맞는 제품의 정서적 가치를 동시
에 노림
- 다양한 Package


- 비타민 음료 시장 70% 이상 점유
- 2004 삼성경제연구소가 선정한
‘올해의 10대 히트 상품’ 3위에 선정
-2006 비타민C 벤젠 파문으로 인한 매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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