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한국수력원자력(주)의 경영혁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한수원(주)의 일반현황
- 연혁
- 조직도
- 인력(인원현황)
- 재무성과(재무현황, 손익상황)
- 인사 및 복리후생제도
2. 경영혁신이란?
- 경영혁신의 정의
- 경영혁신의 필요성
- 경영혁신기법의 종류
3. 한수원(주)의 경영혁신전략
- 구체적∙세부적 경영혁신전략
- 경영혁신전략의 개괄적 분석 및
문제제기
4.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조직구성원적 접근
2> 조직구조적 접근
3> 외적상황(정부) 접근
5. 맺음말
- 본문내용
-
◈ 경영혁신의 정의
경영혁신이란 조직 또는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생각이나 방법으로 기존 업무를 다시 계획하고 조직화하여 지휘하고 통제하는 것이다. 즉 기존의 패러다임, 체계 속에 안주하고 있는 조직을 한 단계의 수준으로 이행시키기 위한 일련의 작업을 의미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새로운 생산공정기술, 새로운 구조나 관리시스템, 종업원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계획이나 효과적인 제도, 프로그램을 의도적으로 기획, 실행함으로써 조직 내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의식과 행동 등 기업의 중요한 부분을 본질적으로 변혁, 변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 경영혁신의 필요성
오늘날 우리는 21세기를 눈앞에 두고 과거에 경험했던 모든 변화를 뛰어넘는 대규모로 고도화된 변화 속에서 살고 있다. 경쟁자보다 시대의 변화, 시장의 변화, 소비자의 변화 그 자체가 더 큰 경쟁자인 시점에 살고 있는 상황인 셈이다. 따라서 기존의 전통적인 경영 수법이나 제도가 더 이상 통용될 수 없으며, 시대에 맞는 기업의 변신, 즉 모든 관리자의 변신과 의식 개혁이 없이는 기업은 생존할 수 없다. 이러한 전제 위에서 어떻게 하면 기업이 변화의 급류를 새로운 성공의 기회로 활용 할 것인가에 대한 당연한 귀결로 경영혁신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 리포트 식이 아니고 파포식인 게 좀 아쉽습니다.
- jsh***
(2007.11.18 11:31: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