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직급제에서 팀제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KT, 기업소개
1) KT는?
2) KT 연혁
3) 통신업계에서의 위상
2. KT, 직급제에서 팀제로
1) 인터뷰
2) 설문조사
3) 설문조사결과
3. KT, 향후 개선방안
4. 결론
- 본문내용
-
(3) 직급제를 폐지함에 따라, 신분 상실감과 기득권상실로 인한 조직원의 사기저하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나 보상 제도가 있나요?
직급제 폐지로 인한 눈에 띌만한 조직원의 사기저하는 아직까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부분적으로 직급제가 아직까지도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알다시피 통신업계는 시장의 변화에 상당히 민감합니다. 더군다나 저희회사와 같은 민간 기업은 장기적인 안목에서 성과를 내기보다는 몇 개월 정도의 단기성과 위주로 운영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조직원들이 그러한 변화에 얼마만큼 신속하게 대처해 나가는지가 회사운영에 있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팀제를 도입함으로서 평가의 공정성이 높아지게 되었는데, 조직원의 기여정도에 따라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형태의 금전적 보상은 분명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기여정도를 떠나 사내의 개별 팀을 위한 다양한 기업 외부적 활동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메신저를 이용, 조직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사내 분위기를 유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금전적 보상과 심리적 보상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시장의 형태가 급속도로 바뀌면서 조직원들 또한 심리적인 보상보다는 물질적인 보상을 더 요구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회사에서는 사내의 우수 직원에게 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주고 있고, 성과에 따라 A, B, C, D 등급을 매겨, 각 등급 간의 차별적인 보상을 해주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게 변하다 보니, 최대 와 최저 임금 간 차이가 크게는 100%이상 나타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과거 ‘olleh’라는 광고를 만든 사원에게 1억원 가량의 인센티브를 준 것도 우리가 추구 하고 있는 보상의 한 방법이었습니다. 과거에는 성과를 내지 못했던 사원도 격려하며 끌고 올라가는 감성중심의 시대였다면, 현재는 감성중심이 아닌 결과 중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