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농구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스포츠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Ⅲ. 스포츠 마케팅- 한국프로농구의 발전방향
1. 한국농구의 과거
2. 한국농구의 현재
3. 한국농구의 마케팅
4. NBA의 마케팅
5. 한국농구의 발전방향
Ⅳ. 결론
- 본문내용
-
(2) 한국 농구의 SWOT분석
Strength(강점):
① 다른 프로스포츠 종목에 비교하여 시장확대 가능성이 높다.
아직 타 프로스포츠 종목에 비해 관중 수나 매출액 부분에 있어서 비교적 낮은
수준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발전 가능성의 여지는 높다는 것을 의미.
② 생활 스포츠로서의 농구경기의 매니아 층이 두터움
타 스포츠 종목에 비해서 농구경기는 인원이 많이 필요하지 않으며 장소 제약도 덜 받는다.
따라서 생활스포츠로서의 농구를 즐기는 매니아 층의 두텁고 보편화가 장점이다.
Weakness(약점):
① 타 프로 스포츠에 비해 해외 경쟁력이 현저히 낮음.
야구, 축구, 배구 종목과 비교했을 때 국내농구의 경우 해외농구와의 실력 차이가 너무 커서 경쟁력이 매우 낮다.
② 프로농구 관중 수 부족
프로농구 경기장의 관중 수를 보면 특정 빅 매치가 있는 날을 제외하고는 관람석이 텅텅 빈 것
볼 수 있다.
③ 프로 농구 선수들의 해외 진출 가능성이 낮음.
타 스포츠에 비해 국내 프로 농구 선수들이의 해외 진출 가능성이 매우 낮으 며 따라서
해외시장을 상대로 한 스타마케팅에 한계가 있음.
Opportunity(기회):
① 프로 농구 구단의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활성화 추세
각 구단마다 팬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