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기획론] 삼성디지털카메라 상품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 기획 목적
2. 기획 배경
- 디지털카메라 시장의 위기
3. 조사 방법
- 대상 고객
- 조사 방향
4. 기획 절차


Ⅱ. 본론
1. 문헌조사
2. 타운워칭
3.FGI
- FGI 내용 분석
4. 컨셉카드


Ⅲ. 결론
맺음말
본문내용
2) 새로운 경쟁시장 형성
2002년 11월 10일 KBS에서 방송된 일요스페셜 『세계 초일류 기업의 1등 사수 전략』에서 세계최대의 스포츠용품사인 나이키는 자신들의 경쟁사가 닌텐도와 소니라고 언급했다. 흔히 나이키의 경쟁상대라고 하면 아디다스나 리복 등의 브랜드를 떠올리게 되지만, 나이키는 닌텐도나 소니의 게임으로 인해 청소년들의 운동시간이 줄어들면 자신들의 수입시장 자체가 줄어들 것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마찬가지로 이는 디지털카메라의 경쟁상대를 카메라폰에만 국한시킬 수 없음을 의미한다. 삼성전자의 경우는 작년 연말 삼성디지털이미징을 합병함으로써 디지털카메라를 TV와 휴대폰에 이어 또 하나의 대표사업으로 집중 육성할 방침을 내세웠다. 삼성전자 내에서 디지털카메라와 휴대폰 사업이 경쟁자로 붙게 된다면 자사로서는 막대한 손실이 아닐 수 없다. 따라서 이 둘을 별개의 시장으로 구분할 것이다.
나이키의 경우처럼 디지털카메라의 경쟁상대에 대한 재고가 필요하다. 위의 연구에서도 보았듯이 사람들은 디지털카메라를 ‘무엇을’에 대한 동기를 갖고 사용한다. 따라서 외출하는 사람들이 없다면 ‘무엇을’찍고자 하는 욕구는 그만큼 줄어들게 될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이 집 밖으로 나가지 않는 주된 이유들, 예를 들어 TV예능프로그램, 컴퓨터 게임 등과 경쟁을 펼칠 필요가 있다. 또한 이벤트 업체나 공연·전시회 등의 예술 산업과의 연계, 레스토랑 등의 외식업체와의 연계, 야구 등 스포츠 산업과의 연계 등 지속적으로 사람들이 사진을 찍을 거리, 컨텐츠(contents)개발에 힘을 써야 할 것이다.

3. 조사 방법

1) 조사 방법

1차 조사 : 문헌연구

참고문헌

-참고문헌
황윤선(2006), 카메라 사용 행태 비교에 관한 연구 : 디지털카메라와 카메라 폰을 중심으로
김경준(2005), 원앤원북스, 소니는 왜 삼성전자와 손을 잡았나?
김요셉(2008), 사회심리학 측면에서 제품구매 동조효과를 위한 디자인요소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참고자료- -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국내는 좁고, 세계는 넓다. 국내 시장에서 상품을 팔아서는

  • [경영정보]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AR을 활용한 가치창출 사례
  • - 매일경제 http://www.mk.co.kr/ - 이케아코리아 http://www.diykorea.biz/ - 네이버블로그, 머니와 함께하는 세상 http://blog.naver.com/riksa0?Redirect=Log&logNo=30106647087 - 게임속 놀이동산이 현실에서 통째로, ZDNet Korea, 2011-05-05 - 국내 증강현실 기술 해외에서도 호평, 매일경제, 2011-03-18 - 증강현실과 교육, 디지털타임스, 2011-03-10 출처 및 참고문헌증강현실 (AR)출처 및 참고문헌.출처참고목차선정동기AR소개시사점경영정보론9조증강현실 (AR)감사합니다.30

  • [마케팅분석] 올림푸스한국의 마케팅분석
  • 론Ⅱ-ⅰ제 품 분 석Ⅱ-ⅱ기 업 분 석Ⅱ-ⅲ시 장 분 석Ⅱ-ⅳ경 쟁 사 분 석Ⅱ-ⅴS . W . O . T 분 석Ⅱ-ⅵ4 P ` s 분 석Ⅲ결 론Ⅲ-ⅰ전 망 과 예 측Ⅲ-ⅱ추 천 마 케 팅 전 략Ⅲ-ⅲ시 사 점Ⅰ. 서 론Ⅰ-ⅰ. 연 구 목 적일반 가정에서 그리고 전문 사진가들이 사용하던 기존 필름카메라에 대한 대체 상품이자, 젊은 세대들에게는 점차 필수품으로 점차 자리잡고 있는 디지털카메라(Digital Camera).저희 조가 디지털 카메라 시장과 올림푸스 한국이라는

  • 삼성애니콜,삼성애니콜마케팅전략,삼성애니콜유럽시장진출,애니콜마케팅전략
  •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참고자료- -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국내는 좁고, 세계는 넓다. 국내 시장에서 상품을 팔아서는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SM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SM엔터테인먼트경영분석,SM기업분석,SM마케팅전략
  • ,중앙대학교, 1995, p. 64.장용호, 《한국언론학보 가을호》 p. 203.송호근, 『한국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이수만 인터뷰내용, 삼성경제연구소, 2003.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공저, 현대 마케팅론』(동성출판사, 1998)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집2』(영양각출판사, 2004)박성혜, 기업형 연예 매니지먼트 회사의 매니지먼트 시스템 분석과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062006년 1월 2일 (월) 08:09, 경항신문 칼럼 2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