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제네시스 미국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1-1. 선정동기

2. 본론

2-1. 제네시스 미국시장진출 성공사례

1) 현대자동차 소개
2) 제네시스 소개
3) 출시 배경
4) SWOT 분석
5) 4P Mix
6) 마케팅 전략

3. 결론
3-1. 문제점 도출
3-2. 향후 방안 제시

※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출시 배경

① 위기의식

가격우위가 급격히 떨어지면서 브랜드의 고급화가 절실해졌다. 현대자동차는 중국, 인도 등의 신흥공업국이 대량으로 생산해내는 저가 브랜드 차와 독일 및 일본제 고급차 사이에 샌드위치와 같이 낀 상황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며 장기적으로 생존 및 발전하기 위한 포석으로 본격적인 고급차 브랜드에 투자하여 새로운 회사 이미지 구축에 나섰다.

② 제품에 대한 자신감

현대자동차라고 하면 이제껏 저렴한 대신 잔고장이 많고 내구성이 약해 중고차 값이 턱없이 싸다는 부정적 인식이 팽배해 있었으나, 10년/10만Km 무상보증제도의 실시와 최근 몇 년 동안, 미국 내 신차 품질 조사와 안전성 테스트에서 베라크루즈, 쏘나타, 그랜저, 싼타페, 앙트라지 등 자사차량이 최상위 등급으로 평가 받게 된 것을 계기로 소비자들 가운데 긍정적 인식으로의 점진적 변화가 보였다. 따라서 40년에 걸쳐 축적된 기술력 및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자신감이 지금까지의 현대차에 대한 이미지와 수준을 뛰어넘는 최신 기술집약적 신차종의 개발로 이어졌다.

③ 고급브랜드화에 성공한 타사 벤치마킹

2007년 현대자동차 그룹의 회사 전 부문 혁신을 통한 공격적 판매 추진 전략의 하나로 기존에 고급 브랜드화에 성공한 타사를 벤치마킹하였다. 그 중 일본의 '도요타 자동차(Toyota Motors)‘가 1989년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Lexus) 개발로 고급차 시장 경쟁에 뛰어들어 현재까지 상당한 성공을 거둔 것을 참고하였다.
참고문헌
※ 출처 및 참고문헌

중고차 고객센터 http://cafe.daum.net/mycarfree/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hyundai-motor.com/
제네시스 홈페이지 http://www.the-genesis.co.kr/
인터브랜드 홈페이지 http://www.interbrand.co.kr/
김한용 기자의 About Car http://www.aboutcar.co.kr/813
글로벌 오토 뉴스 http://www.global-autonews.com
해럴드경제 <인피니티 G37세단 최고점 ‘컨슈머리포트’>
한국경제 <미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과 빅3의 광고>
중앙일보 <‘제네시스’서 현대 이름 떼라. 그 브랜드로 ‘럭셔리’ 심어라>
세계일보 <고유가시대, 자동차 연비경쟁 불붙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제네시스 '벤츠,BMW와 성능 비교 테스트 자신있다'>
신동아 <명품인가 거품인가, 현대차 제네시스 大해부>
박명호, 박종무, 윤만희 지음 ‘마케팅’
한상만, 하영원 지음 ‘마케팅 전략’
신병철 지음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김주헌 지음 ‘국제마케팅’
매경 이코노미 지음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
http://blog.naver.com/aldosla1004/30068121830
http://cafe.naver.com/shopacademy/190
http://blog.naver.com/rhlobjw/50085352773
한국경제TV http://www.wownet.co.kr/news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당,감사합나다~
  • aodfu***
    (2012.11.19 12:00:1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유럽시장 진출 전략
  • 국제 경영 이슈(International Business) 는 유럽 시장 진출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현대자동차의 현재 포지션을 산업(Industry), 시장 상황(Market Situation), 핵심 역량(Core Competence)의 측면에서 분석해보고, 먼저 진출했던 미국과 중국 시장의 사례를 바탕으로 현대자동차의 성공적인 유럽시장 진출 전략을 제안(Recommendations) 하고자 한다.기업 선정: 현대 자동차(Hyundai Motors) 기업 소개경영 이념 체계: 경영 철학, 핵심 가치, 비젼 으로 구성 경

  • 조직구조 사례 분석 STX STX 그룹 소개 STX 탄새으 STX 혁신 STX 전략 STX 기업 분석 STX 기업 조사 쌍용중공업 조직 분석 쌍용중공업 변화 범위 쌍용중공업 변화 시기 쌍용중공업 수단 문제
  • 진출 시, 현지 법의 제약으로 인해 100% 투자가 불가능 하거나, 100% 투자에 리스 크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등 파트너십을 해야 할 조건이 형성된다. 그러한 외부환경이 있다면 동시에 그 지역의 시장성이나 발전 가능성을 판단하여 높은 성공률이 보일 경우 시장진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한다. 관련 예로써는 중국에 있는 물류 업체, 컨테이너 터미널, 몽고에 통신회사 있는데 그것도 하나의 파트너십 조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아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분석
  • 전략 (10년 10만 마일Miles보장)을 세워 지금에 이르고 있다.현대자동차가 처음 미국시장에 진출했을 시 판매 전략은 저가판매였다. 확실히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미국인들의 현대자동차의 인식은 좋지 않았다 주 소비자층이 저 소득층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제네시스등 고가의 상품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차츰 이미지가 좋아지고 있다. 또한 현대차는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침체된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세와 조직통제1. 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미국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 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현지화,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PPT)
  • 경영전략 및 마케팅 4P STP SWOT, 글로벌전략 분석현대자동차 기업전략 및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서론 -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회사개요, 회사현황2) 회사경영이념, 컨셉3) 비젼, 미션 등4) 세계시장 진출현황5) 기업로고 의미, CI본론 1 – 마케팅전략 분석1) 스포츠대회 스폰서 마케팅2) 문화마케팅, 감성마케팅본론 2 – 경쟁브랜드 비교분석1) GM대우 2) LEXUS3) BMW 4) FORD본론 3 – 해외광고사례, 전략1) TV광고, CF광고2) 스포츠광고, PPL 광고3) 가상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