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요약문

Ⅱ. 서 론

1. 주제선정이유
2. 회사소개 & 연혁

Ⅲ. 본 론

1. 기업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SWOT분석
2. 경쟁사와의 비교분석
1) 사우스 웨스트항공사의 서비스 운영전략
2) 컨티넨탈항공사의 서비스 운영전략
3. 사우스 웨스트 성공요인
1) 4P Mix
2) 사우스 웨스트의 차별화된 경영측면 특징

Ⅳ. 결 론
Ⅴ. 참고문헌
Ⅵ. 부 록

본문내용
2) 컨티넨탈 항공사의 서비스 운영전략
➤ 풀 서비스 전략
① 풀 서비스 전략의 특징
- 거점 대 거점 ( Vs 사우스 웨스트는 지점 대 지점 )
- 더 많은 편안함을 원하는 승객을위해 회사의 일등석이나 비즈니스클래스의 서비스 제공 - 비행기를 바꿔야하는 승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항공기 운행 스케줄을 조정
- 수화물 보완과 이동
- 장시간 여행자를 위한 식사 제공
➤ 벤치마킹 전략 ( 컨티넨탈 라이트)
-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와 유사

<두 항공사 운영전략 비교>
항공사
전략
사우스 웨스트
컨 티 넨 탈
비 교 우 위


원가우위
* 공항의 선별적 선택
* 자동화된 발권 시스템
* 비행횟수의 증가
* 단일기종 및 단일부분투자
* 여러기종 및 두가지 전략의 병행
* 여행사를 통한 항공권발급
* 서비스의 축소


사우스 웨스트

차별화
전략
* 철도와 고속도로와의
경쟁
* 틈새시장 겨냥
* 이미 전문화된 사우스웨스트와 경쟁
* 사우스웨스트에 비해 두드러진 특성 없음

사우스 웨스트
집중화
전략
* 한가지 사업부문에 집중화 함으로써 Know-how와 전문성의 확보
* 두가지사업의 병행으로 막대한 비용을 초래

사우스 웨스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전략과 STP분석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전략과 STP분석CONTENTS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2. 사우스웨스트항공 성공요인3.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CSR마케팅 (사회공헌활동)(2) 차별화마케팅 전략(3) 펀마케팅(4) 저가마케팅(5) 내부마케팅(6)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4. 사우스웨스트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결론 및 느낀점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미국의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세계최초의

  • [항공사경영론] 항공사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사 마케팅 성공사례 -가격전략목 차 Ⅰ. 서론 - 항공사 가격전략이란 무엇인가Ⅱ. 본론 - 항공사 마케팅 성공사례ⅰ. 라이언에어 ⅱ. 사우스웨스트 항공 ⅲ. 스카이마크 ⅳ. 싱가폴항공 ⅴ. 에미레이트 항공 ⅵ. 현대의 가격전략 ⅶ. 국내저가격전략 항공사 Ⅲ. 결론 - 앞으로 항공사가 나아갈 방향4P로 불리는 마케팅 믹스의 구성요소 가운데 가격(Price)은 기업의 이윤 극대화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럼에도 많은 기업들이 가격결

  • 한성항공 경영분석과 한성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사우스웨스트항공사 전략과 비교분석)
  • 한성항공의서비스마케팅INDEX1. 한성항공 기업선정이유1-1. 한성항공 기업소개2. 항공서비스 개념분석항공서비스의 개념 및 특성국내 시장의 특성3. 저가항공사의 서비스분석4. 한성항공 의 차별화전략SWOT 분석마케팅믹스 전략5.사우스웨스트사항공 성공사례연구SWA에 대한 세상의 평판SWA의 성공요인차별화 된 포지셔닝 전략차별화 된 저비용전략독특한 서비스탁월한 리더쉽6.국내저가항공사 분석*51. 한성항공 기업선정이유국내 항공업

  • [조직구조론]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조직계발
  • 사우스웨스트항공사는 타항공사와의 부문별 평가에 있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동종업계에서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기업경영사례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3.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조직개발 성공 사례1) 매일경제 2003.07.08 - 이동호 대우자판 사장 좋은 복리후생제도와 많은 급여가 과연 직장 구성원의 만족도를 높이는 척도일까. 미국 포천지가 선정하는 `훌륭한 일터 100대 기업`사례를 살펴볼 때 이러한 기준이

  • 사우스웨스트항공,항공산업,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I 사우스웨스트항공의마케팅 성공사례< 목차 >Ⅰ. 요약문 p3Ⅱ. 서 론 1. 주제선정이유 - - - - - - - - - - - - - - - - - - - - - p42. 회사소개 & 연혁 - - - - - - - - - - - - - - - - - - - - p4Ⅲ. 본 론 1. 기업분석1) 외부환경분석 - - - - - - - - - - - - - - - - - - - - - p62) 내부환경분석 - - - - - - - - - - - - - - - - - - - - - p63) SWOT분석 - - - - - - - - - - - - - - - - - - - - - - - p72. 경쟁사와의 비교분석1) 사우스 웨스트항공사의 서비스 운영전략 - - - - -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