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 요약문
Ⅱ. 서 론
1. 주제선정이유
2. 회사소개 & 연혁
Ⅲ. 본 론
1. 기업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SWOT분석
2. 경쟁사와의 비교분석
1) 사우스 웨스트항공사의 서비스 운영전략
2) 컨티넨탈항공사의 서비스 운영전략
3. 사우스 웨스트 성공요인
1) 4P Mix
2) 사우스 웨스트의 차별화된 경영측면 특징
Ⅳ. 결 론
Ⅴ. 참고문헌
Ⅵ. 부 록
- 본문내용
-
2) 컨티넨탈 항공사의 서비스 운영전략
➤ 풀 서비스 전략
① 풀 서비스 전략의 특징
- 거점 대 거점 ( Vs 사우스 웨스트는 지점 대 지점 )
- 더 많은 편안함을 원하는 승객을위해 회사의 일등석이나 비즈니스클래스의 서비스 제공 - 비행기를 바꿔야하는 승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항공기 운행 스케줄을 조정
- 수화물 보완과 이동
- 장시간 여행자를 위한 식사 제공
➤ 벤치마킹 전략 ( 컨티넨탈 라이트)
-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와 유사
<두 항공사 운영전략 비교>
항공사
전략
사우스 웨스트
컨 티 넨 탈
비 교 우 위
원가우위
* 공항의 선별적 선택
* 자동화된 발권 시스템
* 비행횟수의 증가
* 단일기종 및 단일부분투자
* 여러기종 및 두가지 전략의 병행
* 여행사를 통한 항공권발급
* 서비스의 축소
사우스 웨스트
차별화
전략
* 철도와 고속도로와의
경쟁
* 틈새시장 겨냥
* 이미 전문화된 사우스웨스트와 경쟁
* 사우스웨스트에 비해 두드러진 특성 없음
사우스 웨스트
집중화
전략
* 한가지 사업부문에 집중화 함으로써 Know-how와 전문성의 확보
* 두가지사업의 병행으로 막대한 비용을 초래
사우스 웨스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