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주제 선정 동기
2. 테마파크의 개념&역할
3. 디즈니랜드 소개
4. 도쿄디즈니랜드 소개


Ⅱ. 본   론
1. 도쿄디즈니랜드 진출 이유
2.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전략


Ⅲ. 결   론
1.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전략 후 성과
2. 느낀점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3. <디즈니랜드 소개>
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규모 오락시설이다.
개장 당시 부지면적이 730.5㎢(테마파크 면적 300㎢)
였으나 그 뒤에도 부지와 시설을 확충하여 현재는
총 면적이 약 920㎢에 이르게 되었다.
개장 이후 총 입장자 수는 2억 명을 넘어섰으며 연간
입장자가 1,000만 명을 넘고 그 중 70%가 어른이다.
1971년 플로리다주(州) 올랜도에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월트 디즈니월드를 개설했고,
1983년에는 일본의 지바현 우라야스시(市)에
총 넓이 820.6㎢(그 중 460.2㎢가 테마파크)의 도쿄디즈니랜드를 개장했다. 시설 내용과 운영 방식은 미국의 것과 같지만, 32종의 공연물 가운데 두 가지는 일본인 관객을 위하여 새로 개발한 것이다. 또 1992년에는 프랑스의 마른느라발레에 디즈니랜드 파리를 개장했다.
2001년 2월에는 디즈니랜드 바로 옆에 새로운 테마파크인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를 개장했다.

4. <도쿄디즈니랜드 소개>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건설된 첫 디즈니 공원으로,
1983년 4월 15일 개장한 도쿄 디즈니랜드(TDL)는
제2의 디즈니랜드라 할수 있는 도쿄디즈니씨와
함께 도쿄디즈니 리조트를 구성하고 있다.
시설 내용과 운영 방식은 미국의 것과 같지만,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희진(2007). 일본테마파크의 사례와 전략. 커뮤니케이션북스
-가마사와노보루(2009). 도쿄디즈니랜드 스토리 . 한스미디어
-전용욱(2000). 사례국제경영. 문영사
-http://www.tokyodisneyresort.co.kr/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15&aid=000079718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사례 - 도쿄디즈니의 성공, 유로디즈니의 실패 사례연구와 서울디즈니의 개발방안 연구
  • 디즈니랜드1) 디즈니랜드의 비전2)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배경3-1. 도쿄 디즈니랜드(TDL)1) 역사2) 개장의 긍정적 요인3) 전략4) 결과 - 성공5) 성공요인분석3-2. 유로디즈니(EDL)1) 역사2) 개장의 긍정적요인3) SWOT분석4) 결과 - 실패5) 실패요인 분석6) 위기극복3-3. 도쿄디즈니랜드와 유로디즈니랜드의 비교1) 자금조달2) 경영방식3) 성공/실패요인 비교3-4. 한국 디즈니랜드(KDL)1) 한국디즈니랜드 개장 계획2) 한국디즈니랜드 성공 가능성3) 한국디

  • [글로벌시장전략] 글로벌시장진입전략(라이센싱, 수출, 프랜차이징, 위탁제조,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해외투자)
  • 성공적으로 시장에서 진입하면 목표시장에 진입하는 데 수반되는 위험수준을 낮추게 되며, 갑자기 증가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위탁제조방식을 사용하기도 한다.V. 국제적 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국제적 합작투자(joint ventures)는 2개국 이상의 기업 ․ 개인 ․ 정부기관이 영구적인 기반 아래 특정 기업체 운영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국제경영 방식으로, 전체 참여자가 공동으로 소유권을 갖는다. 공동소유의 대상은 주식자본 ․ 채무 ․ 무형자산(

  • [경영전략]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와 유로 디즈니랜드의 실패사례
  • 디즈니랜드는 개장 이후에도 여러 차례 부지와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개장 당시 30.5㎢(테마파크 넓이는 300㎢)였던 총 면적이 1999년 말 현재 약 920㎢에 이르게 되었고 1971년에는 플로리다 주(州) 올랜도에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디즈니월드를 개설하였다.이후 디즈니랜드는 세계경영의 일환으로 1983년 일본의 지바현 우라야스시(市)에 총 넓이 820.6㎢(그 중 460.2㎢가 테마파크)의 도쿄디즈니랜드를 개장하였고 일본에서의 큰 성공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의 국제마케팅 -프랑스 파리 유로디즈니 실패사례를 중심으로
  • 디즈니랜드 기업소개 1. 디즈니랜드 기업개요2. 월트디즈니의 경영전략2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고려 1. 디즈니랜드가 해외진출을 고려한 이유2. 해외진출의 1차 대상지로 일본과 유럽을 선택한 이유 3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 분석 1. 유로디즈니 소개2. 여러 측면에서의 유로디즈니 실패요인 분석① 내부전략에 의한 유로디즈니의 실패② 외부환경에 의한 유로디즈니의 실패③ STP를 통해본 유로디즈니의 실패4 성공사례 비교분석 - 도쿄 디

  • [경영전략]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분석과 평가
  • 디즈니랜드는 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디즈니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에 세계적인 대규모 오락시설을 세우면서 시작되었다. 월트 디즈니는 개장 당시 유일한 테마파크였던 디즈니가 고유의 특징을 살릴 수 있도록 건물들을 설계하고 건축하였으며 개장 후에도 특별한 운영을 지도했다. 1971년에는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월트 디즈니월드를 개장되었으며, 1983년에는 일본의 지바현 우라야스시에 도쿄 디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