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역사(뤼미에르에서 헐르우드 영화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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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영화의 시작
에디슨과 뤼미에르의 등장
필름카메라
에디슨의 키네토스코프
뤼미에르형제의 시네마토그라프
영화에 서사구조를 도입한 멜리에스
헐리우드의 탄생
시간의 연속성
장편영화의 등장
독일표현주의 (1919 - 1924년)
프랑스 인상주의와 초현실주의 (1918-1930년)
소비에트 몽타쥬 (1924 - 1930) 에이젠슈타인
유성영화의 도입과 고전적 헐리우드 영화
1930년대 - 50년대의 일본영화
이탈리아의 신 사실주의 (1942 - 1951)
프랑스의 누벨바그 (1959년 - 1964년)
신독일 영화(1966 - 1982)
1975년 - 현재, 헐리우드 영화의 점령기
본문내용
인상주의는 당시 지배적이었던 영화 형식, 즉 연극과 소설을 모방한 이야기 구조와 전개로부터 벗어나 영화 고유의 형식적 특성을 살린 영화를 지향한다. 주로 회화적인 아름다움이나 강렬한 심리적 탐구에 매우 집착하는 특성이 있다. 현대 영화에서 회상 장면을 통해 많이 볼 수 있는 기법들(오버랩 같은)이 이 당시의 영화에서 영향받았다고 할 수 있다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의 영향을 받은 초현실주의는 무의식에서 떠오르는 놀라운 이미지와 꿈을 영화로 실현하고자 하였다


1927년 최초의 유성영화”재즈싱어”개봉
1931년 프랑켄슈타인 개봉 호러영화의 시작
1930년대에 들어서는 COLOR필름이 사용됨
1941년 오손웰즈의 “시민케인” 딥포커스의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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