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Entertainment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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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I. 기업선정 배경 및 기업소개
1. 기업 선정 배경
2. 기업 소개

II. 본론
1. 산업환경분석
가)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 환경
나) 미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환경

2. JYP Entertainment의 글로벌 전략 수립
가) 핵심역량의 이전
나) 가치사슬의 배치
다) 진입시장(미국)의 선택

3. JYP Entertainment의 미국 진출 전략
가) International Entry Strategy of JYP = Transnational Strategy
나) Jonas Brothers와의 전략적 제휴

III. JYP 의 한계점

본문내용
② 음악 시장의 변화에 따른 유통시장의 변화
출처: 문화컨텐츠 2020 비전과 전략

음악이 팔리는 형태가 음반에서 디지털 음원으로 바뀌다 보니 소비자들에게 팔리게 되는 형식 또한 바뀌게 되었다. 예전에는 음반사를 통하여 음반이 제작되면, 대형도매상을 통하여 중간 도매상으로 내려가서 또 소상으로 내려가게 되어 소비자들이 접근할 수 있었다. 하지만, 디지털 음원으로 소비자의 선호도가 바뀌다 보니 더 이상 대형도매상과 같은 중간 매개체가 필요가 없어졌다. 웹 사이트와 주크박스와 같이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기기에 맞추어 새로운 중간자가 생겨났다. 이와 관련한 가치사슬 문제는 뒤에서 더 다루도록 하겠다.

③ 세계 속 우리나라 시장
우리나라 주요 제조업의 입지에 비하면 우리나라의 음악시장의 규모는 전세계 음악시장의 규모에 비하여 매우 작다. 우리나라는 전세계 음악시장의 0.6%밖에 차지하고 있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많은 가수들과 아이돌이 일본, 미국 등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규모가 큰 해외시장으로 꾸준히 진출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출처: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Drawn by Steve Hawtin based on widely quoted data from IFPI

④ 독특한 가수/아이돌 육성 시스템
우리나라의 가수/아이돌 육성 시스템은 매우 체계화 되어있다. 국내 시장은 가장 큰 미국 시장과는 달리 전문 에이전시나 전문 기관을 두는 것이 아니라 소속사 내에서 소속 가수들을 종합적으로 관리한다. 방송, 영화, 음반 산업 등 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있어서 기업화된 매니지먼트 회사들이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 음악분야에서 산업을 주도하는 업체는 JYP를 비롯한 YBM서울음반, SM, 예당엔터테인먼트 등이 있다. 연예인들의 스케줄 관리라는 초기 개념에서 연예인들의 장기 전략 및 교육, 기반 구축 사생활 컨트롤 등 전문화된 체계 속에서 스타 개인 보다는 스타 소속사의 위치가 중요하다.
출처: 별난사람의 별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artsfocus2/70030740393)

게다가 소속 연예인들의 활동과 관련된 비용 및 연기자 특성에 맞는 교육 등의 비용은 회사가 전담 하고 있으며, 관련된 매니저들을 우선 할당하고 팀 별 코디 및 메이크업 등을 포함한 시스템 구축하고 있다. 또한, 관련 팀원들의 체계적인 훈련/홍보 노력이 필수불가결하며 연예인의 성공적인 육성을 위한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인 매니저 파트을 위하여 창의적이고 기획력이 뛰어난 전담매니저의 육성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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