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경영론] 크루즈 시장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TORYTELLING MARKETING
2.The Wine & God of Olympus Cruise Storytelling
3.Itinerary
4.Program
5.Party
6.기항지
7.Swot 분석
8.결론
본문내용
STORYTELLING 이란?

-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상품에 얽힌 이야기를 가공,
- 포장하여 광고, 판촉 등에 활용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

- 상품에 담긴 의미나 개인적인 이야기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브랜드의 교감을 유도하는 감성 마케팅 활동


왜 스토리텔링인가?

소비자에게 꿈과 감성을 제공하는 것이 차별화의 핵심이 되는
드림 소사이어티(Dream Society)가 도래

- 기업이 이야기와 꿈을 마케팅에 접목한 드림케팅(Dreamketing) 에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 (롤프 옌센)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상품 차별화에 매우 유용


술의 신 디오니소스와
세계의 유명한
소믈리에가 함께하는
와인 시음회.
와인에 관한
여러 가지 즐거운 이야기도
나눌 수 있습니다.

(일자 : 출항 시 매일 22~24시)

(대상자 : 19세 이상 성인 남녀)

7. 헤파이스토스의 Random Time

대장장이 신 헤파이스토스가 직접 만든 여러 가지 선물을 여러분들에게
드립니다.
그가 돌아다니는 시간은 언제일지 모르니까,
헤파이스토스의 모습을 꼭 기억해두세요.
그는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장난감 주는 것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통계] 하나투어 항공권 판매량에 대한 시계열 분석
  • 참고사이트 한국여행업협회 하나투어 한국관광공사 KATA한국일반여행업협회현대증권 (여행산업 분석)동부증권 (여행산업 분석)한국 관광 신문매일경제한국경신문 참고문헌논문) 인하공업전문대학교 관광과논문) 문화체육관광부조희정. 항공권판매전략 연구. 2004. 국회도서관이선희. 여행업경영개론. 대왕사. 2002윤대순. 여행사경영론. 기문사. 2002박호표 외. 관광사업의 이해. 학현사. 2001정익준. 여행사경영론. 형설출판사. 2000

  • 크루즈 산업의 국내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 크루즈 산업의 국내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목차Ⅰ. 서론1. 문제제기2. 연구목적3. 연구방법과 연구범위(1) 연구방법(2) 연구범위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1. 호텔의 이론적 배경(1) 호텔의 개념(2) 호텔의 특성(3) 호텔의 분류(4) 호텔의 상품2. 크루즈의 이론적 배경(1) 크루즈의 개념(2) 크루즈의 특성(3) 크루즈의 분류(4) 크루즈의 상품Ⅲ. 연구대상의 현황과 발전과정1. 호텔 현황과 발전과정2. 해외 크루즈 산업 현황과 발전과정(1) 북미

  •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교류현황,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관광개발, 관광학체계,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관광연구주제,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국제관광협력,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한일공무원 분석
  • 시장인 유럽과 미주의 원거리 서양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어느 한나라가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면 다른 한나라는 그만큼 관광객을 유치 못하는 일종의 제로섬게임의 단순성에서 벗어나야 한다. 서양과 차별적인 동양적인 매력을 삼국의 유사성과 차별성을 중심으로 상품화하여 이를 공동으로 마케팅 하여야 한다. 2. 관광전문인력 교환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전문서비스 산업인 관광산업의 진흥을 위해서 관광전문인력의 양성은 필수적 과제

  • [관광학원론] 크루즈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 시장점유율36.7%27.0%9.8%8.7% 북미 산업 현황현재 북미시장은 연평균 7.9%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예상 수요는 6,400,000만명으로 약 80.9% 의 이용률이 예상되며 20%정도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있다. →북미 크루즈산업의 성장요인북미지역이 크루즈의 목적지로서 성장하기까지는 시장의 근접성과 따뜻한 기온 등과 같은 지리적 조건과 항공연계프로그램, 상품개발에 대한 크루즈업계의 노력과 효율적인 마케팅,

  • [여행사경영론] 한국형 크루즈 상품
  • 크루즈산업의 발전과 함께 세계크루즈 시장은 과거 미국, 영국, 유럽 대륙에서 앞으로는 아시아시장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전 세계 주요관광국을 비롯한 아시아 관광경쟁국들은 국제관광정책에서 크루즈산업의 비중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는 추세이다.아시아지역의 경우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각종 자연․문화자원 등 관광 목적지로서의 매력, 그리고 지리적 입지적 조건의 독특성 등으로 신규 크루즈 관광시장으로서의 개발가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