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야구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업진행

-평가방법

-교수-학습 과정안

본문내용
마음의 준비운동

출석점검
30초
- 수업 시작종이 울리면 차분한 음악을 틀어, 주의를 집중시킨다.

- 출석 검사는 규칙에 따라 패별로 패장이 이상 있는 사항에 대해 보고한다.




- 환자가 있는지 확인하고, 환자가 있으면 환자 상태에 알맞은 조치를 취한다.



- 지난시간에 배운 내용을 환기 시킨다.




- 종이 울리기 전에 학생들은 패별로 앉아서 수업을 기다린다.

-패장은 규칙에 따라 출결사항에 이상이 있는 사항에 대해서 선생님께 보고한다.






교사는 학생들의 수업 참여전 모든 수업 준비를 마치고 학생들의 출석체크와 환자에 대한 인원파악을 정확히 하고 수업 시간에 차질이 생기지 않는 주의를 각별히 한다.
정의
직접교수
학생들의 건강상태 확인
30초
전시 학습 확인

30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수업 방식으로 각자의 개성을 중요시 했으며 또한 타인의 작품을 이해하는소통의 기회를 적극참여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다. 통합적으로 접근하는 다문화미술교육의 개념 및 방법을 살펴보았으며 이를 이용하고자 학교일정에 있는 축제에 학생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탈과 의상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였으며 그에 대한 자료 이미지를 수집하였다. 조별활동으로 각자의 파트를 정하고 그것에 대해

  • [특수교육] 동영상수업을 이용한 협동학습에서 특수교육학생의 참여방안
  • 야구관련 동영상을 보여준다. 야구의 타율 개념에 대해서 묻는다.◈질문- 타율의 개념에 대해 묻는다.- 타율의 개념을 통해 확률을 개념을 설명한다.◈ 인사- 인사를 한다. ◈동영상을 본다◈ 대답- 기존에 알고 있던 지식을 이야기 하거나 동영상을 보고 유추를 해본다.5분/5분동영상【전 개】학습목표제 시◈학습목표 제시- 확률의 뜻을 안다.확률의 성질을 안다.여러 가지 상황에서 확률을 구할 수 있다. ◈ 학습목표를 함께 읽는다.15분

  • 체육과 교재 연구의 이해
  • 교육학 지식이 교사의 전문성을 활보할 수 있는 요체가 된다고 하였다.Cater(1990)는 개인-실천적 지식, 기예적 지식, 수업상황지식, 교과과학지식 등으로 구분하고 있다.지식구조의 공통적인 특징은 학습상황에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변형적 지식에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학습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개발 및 개선하면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교육행위를 지식으로 정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지식 구조는 어떤 형태의 지식이든 그것을 다양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이론,내용체계,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수업설계,수업방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문제점,연구사례,과제,제언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이론,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내용체계,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수업설계와 수업방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문제점과 연구사례, 향후 초등학교 수학과의 과제와 제언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성격Ⅲ.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이론적 기초1. Piaget의 인지발달론2. Bruner의 인지 이론1) 작동적 표현 양식(enactive mode of representation)2) 영상적 표현 양식(iconic mode of representation)3)

  • [교육공학] 교수설계 이론 및 모형
  • 수업을 시작할 때 교사는 “나무에서 잎이 왜 떨어지는 걸까?”와 같은 질문을 함으로써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고, 퍼센트와 관련된 수업의 경우 “야구 선수들의 타율을 어떻게 계산하는 건지 알아요?”라고 질문을 할 수도 있다.2. 학습자에게 수업목표 알리기학생들에게 “이 단원이 끝나면 여러분은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와 같이 수업의 목표를 말해주는 것을 통해 기대감을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목표로서는 도청소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