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튼 와일더 `우리 읍내` 작품 분석-인생관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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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손튼 와일더’하면 떠오르는 것은?
2.작가 Thornton Wilder
3.작품 배경
4.작품 줄거리
5.인물 소개
6.작품 특색
7.명 대 사
8.생각 나누기
9.생각 넓히기
본문내용
이 연극에서의 무대감독은 스스로 관객 앞에 나서서 이 연극이 실제상황 같은 착각을 하지 않도록 하고 오직 연극일 뿐임을 일깨워 주기나 하려는 듯이 무대 위에서 그 장면에 필요한 연기자들을 불러내고 또 그들에게 각 장면의 시작과 끝을 지시하고 모든 스텝들을 지휘한다. 그는 극의 상황을 알리는 해설자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그 중의 단역을 맡아 연기자들과 함께 연기하기도 한다. 이 무대감독은 작품의 얘기를 진행하
기 위한 방법으로 어떠한 장소로도 가지고
갈 수 있는 초능력의 요술사와도 같은 존재이다.


-Good-by, Good-by ,world. Good-by , Grover’s Corners …
Mama and Papa. Good-by to clocks ticking… and Mama’s sunflowers. And food and coffee. And new-ironed dresses and hot baths… and sleeping and waking up. Oh, earth, you’re too wonderful for anybody to realize you.”

안녕, 이승이여. 안녕. 우리 읍내도 잘 있어. 엄마 아빠 안녕히 계세요. 째깍거리는 시계도, 해바라기도 잘 있어, 맛있는 음식도, 커피도, 새 옷도, 따뜻한 목욕탕도 , 잠자고 깨는 것도. 아 너무나 아름다워 그 진가를 몰랐던 이승이여 안녕. (에밀리)

- 에밀리가 마지막에 하는 대사로써 평범함을 몰랐던 것에 대한 뒤늦은 후회로 볼 수 있다. 우리 모두는 살아 있을 때는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지나고 나면 정말 아무 것도 아닌 일로 싸우고, 화를 내고, 서로에게 상처를 주면서 살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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