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21C 여성리더십- 성공하는 여성들의 5가지 테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여성 리더십의 5가지 테마
1. 진실성
2. 관계형성
3. 주체성
4. 전체성
5. 자아명료성
3. 연령층에 따른 차이
4. 한국 사회의 여성 리더십
본문내용
I. Introduction
오늘날 여성들의 리더와 관리직으로의 진출 증가
성별을 무시한 결과 여성 관리자의 이직률 증가의 문제
여성 관리자의 일과 개인적 삶간의 조화의 필요성 대두
여성을 올바른 리더로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의 부족

여성 리더의 발전을 안내하는 다섯 가지 테마 제시
(여성 자신의 관점에서 여성들의 내적인 삶,
심리적인 현실을 진실하고 직접적으로 다룸)

II. 여성 리더쉽의 5가지 테마
진실성 : 가치와 신념 그리고 행동 간의 일관성
관계형성 : 가족, 친구, 공동체, 동료들과의 친분 유지
주체성 : 자기 자신을 위해 단호하게 행동하는 자질
전체성 : 자아의 모든 부분이 한 정체성으로 결합된 상태
자아명료성 : 내가 누구인지, 어떻게 세상과 조화를 이루는지를 아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설화수와 미샤의 성공전략 비교분석
  • 성공의 요인 -IMF 사태가 발발하기 2년 전부터 구조조정에 돌입 -‘본업에서 일류가 되자’ 돈 되지 않는 사업은 하지 않는다‘는 CEO의 방침이 조직 내부에 침투하여 실천으로 연결 雪花秀2. CEO소개관련 인터뷰 기사“최대 고민거리는 한결같습니다. 1년 열두달 언제나 ‘과연 현대여성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에 대해 고민합니다.” 서경배 태평양 대표이사 사장(40)의 고민 속에는 그의 경영철학이 담겨 있다. 주고객인 여성의 관점에서 사고하며

  • [여성과정치] 여성 리더십의 강점과 약점
  • 논문목차Ⅰ. 서론1) 사회현상과 연구의 필요성2) 논지전개개요Ⅱ. 기존연구 문제제기 및 연구의 범위와 방법 Ⅲ. 여성리더십의 강점과 약점 1. 여성리더십의 강점1) 성차에 따른 여성리더십의 강점 2) 리더십유형 선택에 따른 강점3) 여성리더십의 강점 종합 2. 여성리더십의 약점 1) 여성리더의 여성 경시풍조 만연2) 사회제도적 장애요인3) 전통적 가족제도에 의한 장애요인Ⅳ. 사례로 알아보는 여성리더십의 강점과 약점1. 여성리더십의 성공사

  • [창조의 심리학]최종 요약정리본
  • 조직에 창조력을 살리는 발산 요인이 더 많은가 그렇지 않으면 암살 요인이 더 많은가. 이것은 조직 문화에 좌우된다. 나아가 최고 경영자의 리더십과 직접 관계되는 것이다. 다음에 제시되는 구체적인 요인들이 우리 조직과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 개별학습을 해보자. 만일 암살 요인이 더 지배적이라면 조직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참가하여 이것을 바꿀 수 있다. 케이스 스터디 자료를 활용하여, 조직을 창조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동참하자. 창조

  • 의사결정, 갈등관리, 권력과 정치
  • 조직차원의 의사결정에서 가장 중요시되고 있는 부분으로서 전략적 의사결정은 두 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첫째는 조직 내 모든 결정이나 선택을 전략적으로 한다는 의미이며, 둘째는 조직의 운명을 결정하고 나아갈 방향을 설정해 주는 중요한 사안에 대한 결정임을 뜻한다.전략적 선택이란 효율성보다는 효과성에 중점을 두어 포괄적이고 장기지향적인 일련의 행동을 내포한다.나. 전략적 의사결정 모델① 합리적/분석적 모델합리성에 의하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가치인 the best coffee experience를 전파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4.모토로라의 글로벌마케팅 사례연구목차Ⅰ. 모토로라의 기업현황1. 모토로라는 어떤 회사인가?2. 조직 및 사업현황3. 모토로라 코리아(Motorola Korea Inc.) 사업현황4. 사회공헌활동Ⅱ. 모토로라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1. 글로벌 사업 현황2. 글로벌 시장 참여3. 글로벌 생산4, 글로벌 연구개발5. 글로벌 마케팅6. 글로벌 경쟁행동Ⅲ.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