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정보시스템] 삼성전자 SCM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CM 의 정의
2. SCM의 등장배경
3. SCM의 기반
4. SCM의 기대효과
삼성전자의 ERP 사례연구
1. 삼성전자 소개
2. SCM 구축사례
3. 기업분석 SWOT
4. 결론
본문내용
1.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정의
Supply Chain이란 고객 - 소매상 - 도매상 - 제조업 - 부품/ 자재 Supplier등의 공급활동의 연쇄구조를 나타낸다. Supply Chain Management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전체를 기민하게 대응시켜 Dynamic하게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이제까지 부문마다의 최적화, 기업마다의 최적화에 머물렀던 정보, 물류, 현금에 관련된 업무의 흐름을 Supply Chain 전체의 관점에서 재검토하여 정보의 공유화와 Business Process의 근본적인 변혁을 꾀하여 Supply Chain전체의 Cash Flow의 효율을 향상 시키려고하는 Management Concept이다.

2. SCM의 등장배경
제조업체들은 종래에 라인, 공장, 또는 기업내의 생산성 향상, 리드타임 단축, 원가 절감, 품질제고를 위한 합리화 및 리엔지니어링, 기업통합 및 정보화, 자동화 및 컴퓨터통합생산 (CIM) 구축 등에 노력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제조단계 외부의 가치사슬 또는 공급체인 관리를 더 중요하게 인식하게 되는 경향이 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 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 -1. 삼성전자의 연혁 1. 삼성의 전자공업 진출 삼성전자는 60년대 후반 정부의 수출 주도형 공업화 전략에 따라 전자공업 집중육성을 표명한 시기에 설립되었다. 초대 회장인 이병철 회장은 전자 산업이야말로 기술, 노동력, 부가가치, 내수와 수출 전망 등 여러 면에서 우리 나라의 경제 단계에 꼭 알맞는 산업이라 결론짓고 삼성전자 공업주식회사를 1969년에 설립하였다. 민생용 제품의 생산으로 기초를 닦고 기술과 경험을

  • 지식경영과 지식경영시스템 성공 사례 조사
  • 사례1. LG전자2. 삼성에버랜드3. SK글로벌4. 이랜드5. Skandia GroupⅤ. 지식경영의 실질적인 어려움과 실패Ⅵ. 최근의 지식경영 추세 및 결론Ⅰ. 주제선정 배경 및 서론우리는 이번 경영정보시스템의 수업 도중 많은 전사적 시스템에 대해 배웠다. 기업의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들을 단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관리하도록 하는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ERP)서부터, 공급업체와의 정보를 공유토록 하는 공급사슬관리시스템(SCM), 그리고 고객과 관련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5) 애니콜 중국시장 마케팅 목표(6)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Ⅲ. 결 론【참고문헌】I. 서론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통신시장에서 마케팅 리더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삼성전자의 개요3. 애니콜의 성장과정4. 휴대폰 시장 동향 및 현황5.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6. SWOT 분석7. 마케팅 믹스8. 포지셔닝 전략9. 결 론11571015182526서 론26 - 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시장,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정보수집체제의 비효율성, 열악한 자본과 기술 개발환경, 인적 자원의 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무역의 활용에 있어서 세계 주요국들에 비해 앞서 있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전자무역의 효과적인 도입․확산을 위하여 학문적, 실무적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학문적 측면에서는 무역거래단계에서 국제법규, 무역정보시스템, 현황과 실태 파악위주의 연구가 중심이 되고 있다. 반면 기업의 전자무역도입, 전자무역의 활용전략과 전략성과측면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