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심리론] 과소비와 충동구매 속 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충동구매와 과소비의 개념설명
2.본론
과소비녀의 하루 영상
영상 속 충동구매와 과소비의 심리분석
대학생 충동구매와 과소비의 설문조사와 통계조사
3.결론
과소비와 충동구매 영향과 예방법
- 본문내용
-
상황1. 문구를 본 과소비녀는 잘 됐다는 생각을 하며 빵 두 개와 우유를 구매
->특별 판매를 본 후 계획은 없었지만 구매한 충동구매의 유형
->자극에 반응하여 행해진 구매
상황7. 5~10분 거리를 택시로 이동
-> 희소성의 법칙
->순간적이고 갑작스러운 욕구에 반응하여 나타난 구매
-전체 응답자 중 58%가 자신이 충동구매 경향
-상품구매를 통해 긴장감과 스트레스의 해소
-신제품에 대해 호기심을 갖음
-제품의 신기함이나 색깔 등을 보고 구매
-젊은 세대의 특성상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이 높음
-꼭 필요해서가 아니라 개인적인 관심과 흥미에 따라 소비지출
필요가 아닌 충동이나 호기심에 의해서도 소비지출
-충동에 의한 즉석구매나 자신의 재무상황의 한도를 지나치는 소비는 자제
-충동적인 구매와 과소비에 작용하는 심리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이를 잘 다스려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현명한 소비가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