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 싸이월드의 연혁

2. 본론

2-1 싸이월드의 미국시장 진출배경
(1) 진출원인
(2) 미국시장의 매력도
2-2 미국시장 환경
(1) 경제적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2-3 미국시장에서의 싸이월드의 전략 및 마케팅
2-4 경쟁사 Facebook 과의 비교분석
2-5 싸이월드의 미국시장 실패요인




3. 결론

우리들의 제안

4. 참고문헌


5. Q&A


본문내용
미니홈피와 클럽의
간단한 작동법

미니홈피를 꾸밀 수 있는 각종 아이템

실명제를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자신을 긍정적인 모습으로 표현
1)일촌과 폐쇄성

미국의 일촌 문화 부재

싸이월드의 폐쇄성

페이스북의
오픈 플랫폼 전략

2) 한국시장 편중화

초기 한국시장 내 경쟁

이후 동기부여 부재화

해외경쟁사의 벤치마킹
3) 수익구조

도토리, 홈피 장식

Facebook은 간단

4) 커뮤니티의 속성

한국과 미국의

커뮤니티의 차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론] 하이네켄과 하이트 경영전략 비교분석
  • 국제적 이미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엄격한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현지의 현지시장에 대한 기회를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2)하이트 조직구조A.조직개편의 특징a.기획조정실에 경영혁신추진사무국 설치b.전사적인 HITE-2000운동 전개로 임직원 의식 개혁 및 경영이념 재정립c.기업목표 -주류제조-적극적 시장개척으로 국내 맥주시장의 No.1(대표맥주)-HITE의 세계적 Brand화-2000년까지 세계적 종합주류회사로 발돋움- 건설,식음료,통신

  • 하이트 맥주분석
  • 경영」으로 탈바꿈Homepage(www.hite.com) 기능을 200% 활용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맥주를 찾게 하는 브랜드 전략을 전개 제1호로 성공 -> 100% 암반천연수대학생을 객원 마케터로 활용 – 기업PR에 효과적의 성공진입으로 하이트맥주는 지난 96년 업계 1위에 올라선 이후 외국 주류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99년에 이미 점유율 50%의 벽을 무너뜨리며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장 분석국내 주류 시장의 규모시장환경분석 소비자 분석경쟁사 분

  • Symbiotic Marketing사례(진로소주)
  • 일본유통환경을 극복하고 있다. 진로가 노력하고  있는 중간상과의 신뢰관계의 핵심은 중간상에게 거의 영구적인 협력관계를 보장해 주는  것이다. 즉, 본국 및 세계시장에서의 호경기 등의 환경변화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인 제품공급을  확신시켜주며, 또한 중간상에게 불리한 계약변경도 강요하지 않는다. 진로의 이러한 장기적 관점에서의 경영전략은 많은 국내 기업들이 단기적인 전략으로 일본시장에서 실패하는 것과 상당히 대조적이다. 덕

  • [마케팅사례]진로재팬 일본진출사례연구
  • 목 차Ⅰ.사례발표배경Ⅱ.회사 소개1. (주)진로 연혁2. 진로재팬 연혁Ⅲ.일본진출개요, 배경Ⅳ.시장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Ⅴ.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Ⅵ.경영성과분석Ⅶ.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 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4. 고 가격 전략5. 성공적인 유통 진입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7. 운과 기회 이용Ⅷ.향후 진로의 전략1.젊은 층에

  • [졸업][국제경영]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과 진로재팬의 성공요인분석
  • 시장 개척에 나선 진로는 동남아를 출발점으로 73년 서독에, 75년 미국에 이어 79년 일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독일, 괌, 이태리, 인도네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전세계 80여개 국가에 진로소주를 수출하고 있다.한국의 주류업계를 이끌어온 진로의 양조(酒造)기술은 이미 오래전에 국제적으로도 인정을 받았다. 1980년 제11회 국제주류품평회(IWSC) 6개부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