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성과보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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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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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선정 동기
2. 삼성전자 소개
3. 삼성전자의 성과보상 시스템
4. 삼성전자의 성과보상 시스템의 변화
5. 삼성전자의 성과보상 시스템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6. 결론
본문내용
TV 부문에서 삼성전자의 위상은 독보적이다. 현재까지 4년 연속 TV 판매량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성능 · 디자인 · 사이즈에서 계속 혁신적인 제품들을 내놓고 있는 것이 선두 유지의 비결로 꼽히고 있다.
세계 LCD 패널 시장에서는 8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랫동안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2위 자리를 지켜온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분야 대표 모델인 갤럭시 S는 애플 iPhone의 대항마로서 매우 흥미로운 싸움을 벌이고 있다.
스마트폰에 이어 타블렛 PC인 갤럭시 탭까지 곧 출시를 앞두고 있어서 애플의 아이패드와 어떤 경쟁을 펼칠지 주목된다.


목표달성 여부에 따라 지급하는 PI 제도

→ PRODUCTIVE INCENTIVE 는 삼성 그룹에
공통으로 적용되고 잇는데 같은 회사라도
실적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 이러한 PI는 회사평가 부서평가를 합쳐 최대
300%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적자부서에는
0%를 지급한다.


변경된 평가제도의 장점

자신의 고과에 대해 직접적인 설명하는 방식
평가단계 축소
등급이 낮은 직원들이 가지는 상대적 박탈감을 줄일 수 있다.

참고문헌
http://www.samsung.com/sec/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livecham?Redirect=Log&logNo=35946061
(삼성의 보상제도와 인센티브)

http://hoon3244.tistory.com/2485
(삼성전자의 누적연봉제 도입)

http://blog.naver.com/mcse1?Redirect=Log&logNo=80026331833
(삼성의 보상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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