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성과보상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1. 기업 선정 동기
2. 삼성전자 소개
3. 삼성전자의 성과보상 시스템
4. 삼성전자의 성과보상 시스템의 변화
5. 삼성전자의 성과보상 시스템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6. 결론
- 본문내용
-
TV 부문에서 삼성전자의 위상은 독보적이다. 현재까지 4년 연속 TV 판매량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성능 · 디자인 · 사이즈에서 계속 혁신적인 제품들을 내놓고 있는 것이 선두 유지의 비결로 꼽히고 있다.
세계 LCD 패널 시장에서는 8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랫동안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2위 자리를 지켜온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분야 대표 모델인 갤럭시 S는 애플 iPhone의 대항마로서 매우 흥미로운 싸움을 벌이고 있다.
스마트폰에 이어 타블렛 PC인 갤럭시 탭까지 곧 출시를 앞두고 있어서 애플의 아이패드와 어떤 경쟁을 펼칠지 주목된다.
목표달성 여부에 따라 지급하는 PI 제도
→ PRODUCTIVE INCENTIVE 는 삼성 그룹에
공통으로 적용되고 잇는데 같은 회사라도
실적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 이러한 PI는 회사평가 부서평가를 합쳐 최대
300%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적자부서에는
0%를 지급한다.
변경된 평가제도의 장점
자신의 고과에 대해 직접적인 설명하는 방식
평가단계 축소
등급이 낮은 직원들이 가지는 상대적 박탈감을 줄일 수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samsung.com/sec/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livecham?Redirect=Log&logNo=35946061
(삼성의 보상제도와 인센티브)
http://hoon3244.tistory.com/2485
(삼성전자의 누적연봉제 도입)
http://blog.naver.com/mcse1?Redirect=Log&logNo=80026331833
(삼성의 보상제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