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나이키 판매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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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1 Nike introduction
1-2 Nike Logo
1-3 Phil Knight의 5대강령
1-4 Currnet market position
2-1 STP Analyses
2-2 SWOT Analyses
2-3 Nike Event
2-4 Nike 경쟁업체 Adidas SWOT Analysis
3. Assumptions
4. Objective
5-1 주 고객층
5-2 재정상태
6-1 Branding Strategy
6-2 4P Strategy
6-3 지속 가능성
6-4 기타 전략
7-1 현재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Grow the sports

한해의 전략 스포츠 종목을 피칭, 제품에 대한 개발을 통하여 각나라별, 지역별로 맞는 제품을 런칭 -> 스포츠 종목 자체를 활성화시킴과 동시에 세계 최고의 팀 및 우수 선수들과의 계약을 통하여 제품에 대한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를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연결시켜 판매를 극대화하는 전략

앞서가는 사람들

광고와 홍보를 통해 기술력과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와 항상 대화한다는 감성적인 공감 형성에 초점



프로 선수, 코치, 아마추어, 선수들과의 계약 또는 후원
전문 선수용 신발을 생산하는 기업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하여 철저한 브랜드 관리
지역 분쟁 체제를 통한 세계 시장 확대 전략
특유의 유통정책인 선 주문(future order)방식
Megastore 이미지 더욱 구축

Place

- 아웃소싱
철저한 기술력으로 첨단디자인과 고품질상품을 개발해내는 데 사력을 집중시키고 나머지는 외주에 맡긴다 (OEM)

- 신규 거래선 확보
온라인 시장으로 확장 시도 -> 대리점 주들의 반발 -> 합의 (인터넷에는 고가 고품질의 제품만 출시, 대리점 판촉활동 강화) -> 인터넷 매출액 9배 증가, 대리점 판매 10% 증가 -> 시너지를 통한 성공

- 전자 상거래에서의 아웃소싱
Nike.com 을 UPS(택배회사)에서 관리.
각자의 강점, 장점을 이용한 회사 경영.

- 세계화 전략
글로벌 유통망 확보.
현지 생산, 현지 판매의 자기 완결적인 구조를 구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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