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나이키 판매촉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1 Nike introduction
1-2 Nike Logo
1-3 Phil Knight의 5대강령
1-4 Currnet market position
2-1 STP Analyses
2-2 SWOT Analyses
2-3 Nike Event
2-4 Nike 경쟁업체 Adidas SWOT Analysis
3. Assumptions
4. Objective
5-1 주 고객층
5-2 재정상태
6-1 Branding Strategy
6-2 4P Strategy
6-3 지속 가능성
6-4 기타 전략
7-1 현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Grow the sports
한해의 전략 스포츠 종목을 피칭, 제품에 대한 개발을 통하여 각나라별, 지역별로 맞는 제품을 런칭 -> 스포츠 종목 자체를 활성화시킴과 동시에 세계 최고의 팀 및 우수 선수들과의 계약을 통하여 제품에 대한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를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연결시켜 판매를 극대화하는 전략
앞서가는 사람들
광고와 홍보를 통해 기술력과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와 항상 대화한다는 감성적인 공감 형성에 초점
프로 선수, 코치, 아마추어, 선수들과의 계약 또는 후원
전문 선수용 신발을 생산하는 기업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하여 철저한 브랜드 관리
지역 분쟁 체제를 통한 세계 시장 확대 전략
특유의 유통정책인 선 주문(future order)방식
Megastore 이미지 더욱 구축
Place
- 아웃소싱
철저한 기술력으로 첨단디자인과 고품질상품을 개발해내는 데 사력을 집중시키고 나머지는 외주에 맡긴다 (OEM)
- 신규 거래선 확보
온라인 시장으로 확장 시도 -> 대리점 주들의 반발 -> 합의 (인터넷에는 고가 고품질의 제품만 출시, 대리점 판촉활동 강화) -> 인터넷 매출액 9배 증가, 대리점 판매 10% 증가 -> 시너지를 통한 성공
- 전자 상거래에서의 아웃소싱
Nike.com 을 UPS(택배회사)에서 관리.
각자의 강점, 장점을 이용한 회사 경영.
- 세계화 전략
글로벌 유통망 확보.
현지 생산, 현지 판매의 자기 완결적인 구조를 구축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