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T의 무선데이터 시장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KT의 목표와 연혁
2.두 통신사의 추격
3.스마트폰의 등장
4.외부환경 내부환경
5.SWOT분석
6.전략 선택
7.결론
본문내용
  88년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

2009년 6월1일 KT-KTF 합병

유무선 시장의 통합을 통한 시장영역 확대
 
82년3월 한국데이터통신으로 시작

96년 6월 개인 휴대통신 신규 사업자로 선정

09년 11월 텔레콤 데이콤 파워콤 합병 


SKT는 와이파이보다 3G를 주력으로 함으로 인해 3세대 통신시장을 장악하려는게 아니다.

타 통신사와 물리적 격차를 없앨 수 있는 4세대 통신시장이 본격화 되기까지 기존의 고객을 유지 하고자 한다.
현재 시장에서는 SKT가 약진하지 못하고 있지만 SKT가 바라 보는 것은 다음세대의 시장이다.
참고문헌
박한얼, "한국산업정치의 미래", [한국정치학회보], 제23집 제2호 (서울:법문사, 1997), p.117.
한국기업의 마케팅성공전략, 신형원외,2009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34280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345412
전석호(2006). 정보화와 뉴미디어. 신광문화사
http://joopd18.tistory.com/46
한명준,"무선 인터넷 산업발전과 모바일뱅킹",한빛조사 2009
정통부, 광대역통합망(BcN) 구축 기본계획 Ⅱ안, 정보통신부 보도자료, 206.3.7.
정통부, IT강국에서 SW강국으로 -SW산업 발전전략-, 2005.12.8.
http://engadget.com/2010/01/02/exclusive-goodle-nexus-one-hands-on-video-and-first-impressio/
김창덕,<공룡SKT"나는배고프다">,세계일보,2008년7월2일,A19면
윤선영,<"싸이의글로벌기업화 지금부터",SK커뮤니케이션즈>,스포츠서울
네이버 오픈백과:SKT의 전략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1&dirld=102&docld=732947&qb=7JWE7J207Y+wlOyghOuetQ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0064
디지털데일리(2009. 12.28), "실시간 IPTV 시대 개막”
아이뉴스24(2010.06.13),“통신사3사 서비스”
이경남(2010. 4), “SKT 2분기별 매출수익", 정보통신정책,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함창용 외(2008. 9), “스마트폰시장의 국내외 현황 및 시사점”, KISDI 이슈리포트, 정보통신정책연구원ㅇhttp://iphonetale.tistory.com/146
블로그,"SKT,와이파이(Wi-Fi)무료개방?",http://gem87.tistory.com/142
한겨레경제,"SKT,와이파이변환장치 출시,쪽지뉴스
네이버 지식인,ydy2312002,"SKT 데이터통화료“
네이버까페(윈스톱클럽),SKT 3G망 속도대결,http://cafe.naver.com/winstorclud.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75855
MT 0뉴스,IT/BT면,"SKT,3망으로 "데이터 하이웨이 만든다",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81910121717616&outlink=1
아시아투데이뉴스,IT/과학면,"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88573"SKT "와이파이 보다는 3G망 주력"
네트워크 운용전략 설명회…이동통신 데이터망 용량 6배 확대 “
TODAYNEWS,2010.09.21,"SK텔레콤의 21세기 경영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 KT(한국통신)의 지식경영
  • 준비하기 위해,수익중시 경영, 스피드 경영, 투명경영을 모토로회사의 경영체질을 개선하고 있으며,사업에 있어서는 유무선 통합서비스, e-Portal과 같은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신개념의 서비스를 개발해서,비전을 현실로 옮기고 있습니다.참고문헌WWW. KT. co. kr한국정보통신대학원 2001. 12www. blog.naver.com. Icjy97/40007326170CIO 코리아 포럼 ‘김연실의 지식경영의 성공요인’ 2002. 5. 1구성호 ‘금융산업에서의 비즈니스 전략과 지식경영’ 2002. 9

  • 무선통신산업의 개괄 및 skt기업전략
  • 무선통신산업의 개괄 및 skt기업전략⊙ 목차 ⊙기업개요- 기업소개- 연혁무선통신산업의 개요국내 무선통신산업의 발전사SKT기업분석 및 평가- 업계현황- 기업조직구성도- 경영관- 재무분석- 수익구성비- 경쟁우위- swot분석- 시장점유율SKT기업전략- 방어자적 입장에서의 기업전략-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전략기업개요1. 기업소개SK텔레콤이 29일 창사 20주년을 맞았다. SK텔레콤의 20주년은 국내 이동통신 역사 20년 그 자체라는 점에서

  • [경영전략] 이동통신업계 `SKT`와 `KTF` 비교분석 전략적계획수립
  • 시장에 최초로 뛰어들어 현재까지 상당한 우위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이동 통신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바로 이동 통신 업체 SK텔레콤이다. 이에 대해 ‘5년내 가입자 1,500만, 세계 10위내의 이동통신기업, 글로벌 톱10’이 되겠다는 전략목표를 설정, 공격적인 경영을 펼쳐 SKT의 뒤를 바짝 뒤쫓고 있는 KTF가 있다. `단기간에 최다 무선 통신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이동 통신 기업 KTF는 빠른 사회 변화에 적절한 전략적 마케팅 계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SK Telecom〃안산공과대 관광정보과☆ 목 차 ☆서론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방법 본론1. SK Telecom 회사소개 1) 신가치경영2) SKT World Map3) 사업영역2. 모바일. 리더를 향한 중단 없는 도전1) 정보동신 산업의 역사를 써내려가다.2)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하다.3) 리더쉽유지를 위한 SK텔레콤의 사업전략은 무엇이었나?4) 성장요인 분석 - 관계자 이슈 분석, 패러다임 분석, 잠정적 성자요인 3. 대한민국 통신역사를 바

  • [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SKT와의 멜론서비스라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우리에게 잘 알려진 기업이기도 하다. 1. 코원시스템의 사업분야코원 소개- * -1. 코원시스템의 사업분야코원 소개- * -2. 코원시스템의 사업수익성 분야코원 소개MP3 Player무선인터넷 서비스Zet audio코원의 수익률80 15 5코원의 수익률- * -코원의 경쟁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대략적으로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점유율의 흐름을 보면 1위를 레인컴의 ‘아이리버’가 차지하고 있으며 애플의 ‘아이팟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