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분석] 국제전화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US market S-C-P

Korea market S-C-P

Conlusion
본문내용
1. Introduction

Increase of market scale
Competition controlling a fever between existing rival companies
New corporation's market entry (Resale carrier or reseller)
Sales amount decrease than growing market
Marketing oriented competition (price, product, advertisement)
To heighten share through mergers and acquisitions

2. U.S Market.
Americans spent about $ 14 billion on international calls
AT&T, MCI Worldcom, Sprint.monopoly -> oligopoly
Market scale : $1081.8 billion (2000 years)
Competition of 182 long distance call firms, and 360 international call firms.
Steady growth of resales Firm.
The extreme price competition.
참고문헌
KISDI (정보통신 정책 연구원) 연구보고서
FCC
국내 사업자 (KT, DACOM, ONSE, SK Telink) 홈페이지
미국 사업자 (AT&T, MCI, Sprint)의 홈페이지
정보통신부 IT 통합서비스
중앙일보 2004-04-27 “국제전화 '반값'에 건다.”
전자신문 2004-04-09 “유선통신 요금경쟁 달아오른다.”
조선일보 2004-04-05 “[NCSI] 국제전화”
파이낸셜뉴스 2004-04-29 “[기간통신 신규사업자 확대]”
머니투데이 2004-04-16 “데이콤 鄭사장 "수익구조 개선에 역점"(상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성공 사례] 본죽 분석과 개선방법
  • 조직도; 자세한 조직도를 몇 차례 본사에 문의 했지만, 상장된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공식적인 자료가 없다고 합니다. 재무제표와 조직도를 첨부하려했지만, 전화상으로의 응답만 위와 같이 들었습니다. 3.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a. 사회적요인1) 여성의 사회진출의 증가, 맞벌이의 증가 2) 대량생산 대량판매에서 대중소비사회로의 전환.3) 신세대의 출현과 레져 패턴의 다양화.4) 가정개념의 변화. (계약결혼, 독신자 증

  • 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분석10.1 경제적 환경10.1.1. 대외 경제 불확실성과 경기침체프랜차이즈 업계가 대외 경제 불확실성과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침체로 인해 하반기에도 불황을 벗어나지 못할 것으로 전망됐다.최근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300여곳을 대상으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실시한 ‘2012년 하반기 프랜차이즈 산업 경기전망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 경기전망이 73으로 집계돼 기준치(100)에 크게 밑돌았다.프랜차이즈 산업 경기전망 지수는 가맹본부의

  • [조직개발론] Kt와 한국통신의 개입전략 비교-기업 민영화 전과 후의 조직분석
  • 국제화로 급진적 변화가 이루어졌으며 무한경쟁 시대의 도래로 불예측적이고 불확실한 환경을 가지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2) 산업구조분석가) 공급자향후 통신시장에서는 단순히 음성 및 화상에 의한 통신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의 제공을 필요로 할 것으로 예상하였고 이러한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의 제공 여부가 상품의 성공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판단하였다.당시 우리나라의 경우 콘텐츠 산업부문은 국제적으로 경쟁

  • KEPCO POSCO 기업분석
  • 산업육성에 큰 이바지하였다.(2) 경쟁력이 강화되었다.특히, 시장지배력, 가격결정권, 수익성, 재무구조, 기술개발 측면에서 경쟁력을 강화시켜 글로벌 철강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였다. 또한, 포스코는 종합경쟁력 측면에서 세계 2위를 기록해 세계 유수의 철강사보다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3) 시장의 효율성과 공정성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였다.초기 포항제철을 2000년에 매각할 때 우려했던 것은 제철분야의 독과점이었는

  •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성공과 실패 사례분석
  • 조직구성원으로서 사원의 자부심 고취PR의 역할은 바로 사원들에게 그들 자신이 얼마나 조직에 유용하고 필요한 존재인지 알리는 것이다. ➂ 사원과 경영인간의 상호 교환적인 이해관계 형성사원들이 조직의 목표달성과 이익을 자신의 성공과 이득으로 간주하게 된다.도요타의 경우를 보면 도요타의 노조의 고노 신야(河野晋哉) 기획홍보국장은 기본급 동결에 대해 “회사가 처한 상황, 경쟁업체의 동향, 자동차시장의 전망 등을 두루 감안해 내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