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DHL 물류시스템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HL 개요
2.DHL 물류시스템(성공요인)
-DHL네트워크(DHL NET)
-DHL핵심역량(허브 앤 스포크 전략)
3. 경쟁사와 비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969년 물류사업시작
1971년 아시아태평양지역에
서비스 시작
1974년 유럽지역으로
확대
1977년일양익스프레스 DHL한국총대리점계약체결
1978년 중남미 지역
1979년 아프리카 지역

범 국가적 통합서비스체인구축




1983년 미국 신시내티에
화물집하 및 분류센터개설
→동유럽국가로 진출

1986년 업계최초 중국에
화물특송서비스 실시



확장 &확장
1990년 세계적항공사인
루프르한자,재팬에어라인 등이 DHL에 투자
1993년 또다시 업계최초로
독립국가연합(CSI)에 진출
&새로운 허브시설6000만 달러투자
1999년 유럽 및 아프리카 연결하는 최첨단 항공화물기
10억유로 이상 투자

투자&투자

<파이스턴 이코노믹 리뷰> 10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물류기업’ 선정
<카고뉴스 아시아> 아시아 20년 연속 ‘최고 특송 기업상’ 수상


항공운송장 발급되는 순간 화물처리에 대한
모든 정보는 'DHL net'을 통해 발송물 정보관리시스템

◈발송물 정보관리시스템 (DHL Connect를 통해 가능)
-목적지 분류, 운송가격, 소요시간 등 자동으로 산정 ⇒고객에게 바로 정보제공!오차도 ZERO!
⇒ 해당세관에 통관정보 제공 (EDI시스템 구축)


∴이 시스템을 통해 하루 수십만 건에 달하는
화물의 목적지 분류가 자동으로!!



참고문헌
권순명, “사례연구를 통한 종합 물류기업의 사업구조 분석과 경쟁력 제고에 관한 연구 ”, 인하대 국제통상물류대학원, 2007
손혜정,“섰거라, DHL”, 『중앙일보』
배수진, “DHL EXEL SUPPLY CHAIN”, 『한국경제』
신주림, “DHL CEO의 성공전략 ,『아주일보』,2009년 5월 27일
DHL 홈페이지
http://www.dhl.co.kr
FedEX홈페이지
http://www.fedex.com/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페덱스(FedEx)의 유통전략-어떻게 익일 운송을 가능하게 했는가
  • 물류체계>1. FedEx의 E-Business 전략2. FedEx의 E-Business< 경쟁사 분석 UPS에 대해서 >1. 기업 현황2. 기술 도입3. 운영방식< 경쟁사 분석 DHL에 대해서 >1. 기업 현황2. 국제간 항공 특급 송배달3. International Air Express Service1. 오버나이트 특송 서비스(Overnight Package Delivery)2. 국제 특송 서비스3. HUB and SPOKE4. 서비스 회복(Money back guarantee)5. 위성추적 시스템6. 위기관리 시스템 (Product Placeme

  • [기업분석]국제운송업체 페덱스(FedEx)에 관한 조사
  • 시스템4. 물류시스템 16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3) FedEx의 E-Business 전략4) FedEX Asia One5. 경쟁자 분석 - UPS & DHL . 206. SWOT 분석 . 217. 성공 요인 . 228. 한국 현황 . 24. 결론 . 27Ⅰ. . 서론 물류, 즉 화물의 유통은 원재료로부터 중간제품, 완제품 등을 공급자에게서 수요자에게 이

  • [물류관리]페덱스(FedEx)의 물류성공사례에 관한 분석
  • 시스템4. 물류시스템 16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3) FedEx의 E-Business 전략4) FedEX Asia One5. 경쟁자 분석 - UPS & DHL . 206. SWOT 분석 . 217. 성공 요인 . 228. 한국 현황 . 249. 부산 페덱스 현황 (사진첨부) . 25Ⅲ . 결론 . 26Ⅰ. . 서론 물류, 즉 화물의 유통은 원재

  • [유통정보] DHL 물류시스템의 성공요인
  • DHL이라는 통합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DHL은 앞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DHL 익스프레스•DHL 단자스 항공해운•DHL 솔루션 등 3개 사업 부문으로 나누고 DHL 익스프레스는 기존의 DHL이 맡고 있던 화물 특송 사업을, DHL 단자스 항공해운은 기존 단자스 인터컨티넨털이 담당했던 사업 부문을, DHL 솔루션은 물류창고와 유통 등을 맡아 명실공히 세계 최대의 종합 물류 회사로 탈바꿈하고 있다. 또한 DHL은 모든 일상 업무와 조직 관리를 지사에 일임하고 있다

  • 페덱스사의 경영전략 및 물류 시스템과 성공 요인
  • < 목 차 >Ⅰ . 서론 Ⅱ . 본론 1. 페덱스 소개 1) 설립배경2) 사업소개 3) 연혁4) 기업현황2. 조직구조 1) 사업부제 조직2) 내부조직3) 조직구조 변천3. 경영전략 1) 인사시스템2) 서비스시스템4. 물류시스템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3) FedEx의 E-Business 전략4) FedEX Asia One5. 경쟁자 분석 - UPS & DHL 6. SWOT 분석 7. 성공 요인 8. 한국 현황 .Ⅲ . 결론 Ⅰ. 서론 물류, 즉 화물의 유통은 원재료로부터 중간제품, 완제품 등을 공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