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표본 추출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표본추출법

1. 확률추출법

(1) 단순랜덤추출법(simple random sampling)

(2) 충화추출법(stratified sampling)

(3) 집락추출법(cluster sampling)

(4) 계통추출법

2. 비확률 추출법

(1) 편리추출법(convenience sampling)

(2) 판단추출법(judgement sampling)

(3) 할당추출법(quota sampling)

(4) 눈덩이추출법(snowball sampling)


본문내용
(2) 충화추출법(stratified sampling)

충화추출법이란 모집단을 서로 유사한 것 끼리 묶어 몇 개의 층으로 분할한 후 각 층에서 일정한 크기의 표본을 랜덤으로 추출하는 방법을 말한다. 충화추출법에 의한 표본 추출 시 층별로 뽑아야 할 표본의 개수는 비례배분 또는 최적배분에 의하여 결정하면 된다.
비례배분이란 각 층 내의 변동에 대한 사전정보가 없거나 또는 모든 층에 대하여 층 내 변동이 같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전체 표본을 층의 크기에 비례하게 배분하는 원칙을 말한다.
최적배분이란 충화추출의 주된 목적은 추정량의 분산을 최소로 하여 보다 정확하게 모집단의 특성값을 추정하는 데 있다. 따라서 각 층의 분산과 크기를 알고 있다면 분산과 층의 크기가 큰 경우에는 표본의 크기를 크게 하고, 분산과 층의 크기가 작을 경우에는 표본의 크기를 작게 하는 것이 타당하다. 아와 같은 개념에 의하여 층별 표본의 크기를 결정하는 방법을 최적배분이라 한다.

(3) 집락추출법(cluster sampling)
집락추출법이란 모집단이 집락을 형성하고 있을 때 집락들 중 몇 개를 표본으로 랜덤추출한 후, 추출된 집락을 전부 조사하거나 또는 추출된 집락으로부터 표본을 랜덤 추출하는 방법을 말한다. 집락추출시 때에 따라서는 여러 단계에 걸쳐 집락을 추출한 후, 그 집락 안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경영학원론]갱 서버이(Gang survey)에 대하여(A+리포트)
  • 조사 대상자 관리4. 갱서베이(Gang Survey) 진행5. 설문지 Editing 작업6. 검증본 보고서는 다양한 조사방법 중 갱서베이(Gang Survey)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확립과 실사 진행 과정에 대한 이해와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Ⅰ. 서 론오늘날 거의 모든 사회 조사는 표본 조사의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따라서, 추출된 표본 집단에 대한 접근방법에 따라 그 종류를 구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판단된다. 현재, 사회조사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갱 서버이(Gang survey)에 대하여(A+리포트)
  • 조사 대상자 관리4. 갱서베이(Gang Survey) 진행5. 설문지 Editing 작업6. 검증본 보고서는 다양한 조사방법 중 갱서베이(Gang Survey)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확립과 실사 진행 과정에 대한 이해와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Ⅰ. 서 론오늘날 거의 모든 사회 조사는 표본 조사의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따라서, 추출된 표본 집단에 대한 접근방법에 따라 그 종류를 구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판단된다. 현재, 사회조사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 [통계] 대학생들의 명품의식 조사와 마케팅 분석
  • 조사연구에서는 서울에 있는 종합 대학을 다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의 명품에 대한 인식 상태 및 인적사항을 조사해 명품 시장의 잠재된 소비자인 대학생을 타켓으로 한 명품브랜드 버버리의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려 했다. 표본은 서울의 중구를 중심으로 세 지역을 층화 추출하여 임의로 정하고 다섯 학교(한국외대, 고려대, 이화여대, 연세대, 중앙대)를 난수 추출하여 그 안의 450명의 학생을 표본으로 정했다. 중심단어 및 적용방법론: 명

  • [대학국어 소논문] UCC 동영상의 상업화 경향에 관한 연구
  • 방법은 마일리지나 내공, 쿠폰 같은 간접적인 리워드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명예심을 느끼게 하면서 동시에 적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는 혜택(추가 스토리지, 프리미엄 기능, 무료 컨텐츠, 할인 혜택, 외부 마케팅 제휴 등)과 연계해 사용자들로 하여금 지속적으로 데이터 생산에 참여하게 하는 것이다.” 정유진, 《정유진의 웹 2.0 기획론》, 한빛미디어, 2006, p.62.며 사용자들에게 UCC를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만드는

  • [마케팅과 소비자행동]태평양 - 아이오페 화이트젠 그들의 전략과 소비자들의 반응 분석
  • 유의 확률은 0.065로 나타났다. 유의도가 0.065로 0.05보다 크기 때문에 귀무가설이 기각되지 못하며 우리가 위에서 세웠던 세 번째 가설인 피부타입별로 고민을 케어한다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정확히 전달되었다.라는 대립가설이 틀린 것임을 알 수 있다. 결 론1. 분석의 결과우선 1번 가설의 경우 회귀분석을 통해서 분석한 결과 기능성이 가장 많이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왔으므로 대립가설이 채택되었다.2번 가설의 경우에는 빈도표교차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