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성공요인과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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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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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서 론
1. 한국대표 결혼정보회사 듀오
(1) 경영이념
2. 시장동향 (결혼정보업계 동향/시장성)
(1) 결혼정보회사의 특징
(2) 결혼정보회사의 역사와 현황
(3) 결혼정보업 호황 이유
3. 시장내에서의 기업의 위치
본 론
1. 7P`s 전략
(1) Product (듀오의 제품전략)
(2) Price (듀오의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판매촉진전략)
(5) People
(6) Physical evidence (물리적 증거)
(7) Process (서비스 과정)
2. 기업분석(SWOT 분석)
3. 듀오의 성공요인
(1) 마케팅 측면
(2) 시스템적 측면
(3) 서비스적 측면
결 론
1. 듀오의 발전방향
(1) 진입장벽
(2) 잠재경쟁세력
(3) 전략적인 발전방향
2. 마치며
- 본문내용
-
2. 7P`s 전략
(1) Product (듀오의 제품전략)
① 국내 최초 DMS(Duo Matching System) 프로그램 개발
그들의 제품의 핵심은 정보이다. 듀오는 그 정보를 잘 활용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DMS(Duo Matching System) 프로그램 개발 했다. DMS시스템이란 자신의 신상명세를 기록 하고 자신이 원하는 이상형을 입력하면 컴퓨터가 가장 이상적인 파트너를 찾아주는 것으로 소 비자들에게는 MBC에서 방영하는 인기 프로그램인 사랑의 스튜디오를 통해 많이 알려졌다.
② 철저한 입회 심사
우선 듀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150 여 개 항목의 데이터-미혼 남녀의 학력, 직업, 나이, 경 제력 등을 고려해 가입을 원하는 고객과 직접 만나 그들의 성향과 이상형을 철저하게 분석- 를 기초로 한 엄격하고 철저한 입회심사를 거친다.
③ 브랜드 전략
결혼정보 업체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야 경쟁에서 살아남는다. 그러기 위해 회원에 대한 신뢰성과 기업 이미지가 중요한데 듀오정보는 이런 문제에서 다른 회사보다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우선 新 중매문화 창조를 브랜드 이미지로 세우는데 광고나 홍보등의 촉진활 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굳히는데 성공했다. 선우와 에코 러스에 비해 늦은 1995년 2월에 사업을 시작한 듀오는 99년부터 업계 1위를 지켜나 가고 있다.
④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의 성공
(주)듀오는 결혼정보업계 최초로 정보통신부장관으로부터 데이터베이스대상을 받았다. 데 이터의 신뢰성, 독창성, 완전성, 현행 화 및 기타 기술적 측면과 이용률 등 다양한 기준으로 심 사된 데이터베이스 자체에 대한 심사에서 인정받았다는 점도 큰 의미가 있겠지만 듀오의 철저 한 회원자격심사를 신뢰하는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점도 의미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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