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창업과 기업가 정신 성공사례-남이섬 CEO 강우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남이섬과 강우현의 만남

1. 강우현 소개

2. 남이섬의 과거


Ⅱ. 강우현, 남이섬을 변화시키다.

1.남이섬의 현재

2. 경영 전략

3. 인사관리 전략

4. 마케팅 전략

5. 글로벌 전략

6. 남이섬의 미래


Ⅲ. 강우현에 대한 종합적 시각


Ⅳ. 조원들의 소감


본문내용
2. 경영 전략
‘남이섬’ 강우현 CEO는 대개 많은 경영자나 관련업 종사자들과는 다르게 조금은 독특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바로 미대 출신인 것이다. 전문적인 경영자 과정이나 경영학 관련 학위가 아닌 광고 디자인 석사 학위를 가지고 있다. 보통 경영자라고하면 대부분 경영학 관련 학위나 MBA(Master of Business Admin.)와 같은 학위를 가지고 있다. 그러한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비즈니스적 마인드나 관련 중요 지식을 습득한다. 하지만 강우현 CEO의 경우 자신만의 독특한 경영전략을 구사해 성공을 거둔 아주 특별한 케이스이다. 우선 강우현 CEO의 경영전략을 짧게 요약 하자면 “강우현 CEO의 독특한 경영 마인드와 미적 감각의 조화”이다. 또한 강우현은 역발상적인 경영 전략으로 성공을 거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강우현 CEO가 출간한 책 ‘상상망치’에서는 자신의 경영전략을 ‘불장난 경영전략’이라고 표현했다. 이에 대해서 강우현 CEO는 남이섬을 경영하는데 있어서 3가지를 하지 않았다고 한다. 1) 개발 2)투자 3)계산 이다. 그 이유는 1) 개발하면 더 망가질 수 있어서 하지 않았고 2) 주인이 바뀔 수 있으니까 투자 받지 않았고 3) 문화예술로 장사할 생각이 없으니까 계산 하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이 책에서는 이런 문구가 있다. “남 하는 일 반대로만 하다 보니 역발상경영, 생각나는 대로 꾸미다 보니 상상경영, 버리는 것 다시 쓰다 보니 창조경영, 사진 찍힐 곳 많이 만드니까 디자인경영”이라는 문구이다. 이 문구는 강우현 사장의 남다른 경영전략을 잘 표현한다. 강우현 CEO는 상당히 뚜렷한 경영 마인드를 가지고 남이섬을 경영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남이섬 경영을 해나가는데 있어서 강우현은 CEO임과 동시에 예술가이다.
강우현 CEO가 만들어 놓은 결과물은 자연을 사랑하는 남이섬과 잘 어울리는 경영법이다. 인위적으로 현대화된 관광지가 아니라,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관광지로 남이섬을 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경영 승계에 대하여
  • 정신은 대물림” - 117년 역사를 지닌 존슨앤드존슨은 기업 총수가 자기 재산을 공익재단에 넘기고 경영권을 전문경영인에게 물려준 대표적인 사례다. 대주주가 없는 대신 전문경영인은 창업자의 기업정신(크레도)을 철저하게 이어간다. 최고경영자를 선출하는 방식도 출신이나 실적보다는 소비자를 으뜸으로 하는 크레도를 얼마나 잘 수행했느냐를 가장 우선적으로 따진다. 소비자, 종업원, 지역사회, 주주에 대한 책임의식과 행동지침을 담은 크레도

  • [마케팅관리] 중고생 창업 성공사례
  • 경영학 공부도 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 창업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독창적인 아이디어 없이 성공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며 “독특한 자기만의 스타일을 유지하며 행동에 옮기라”는 조언을 잊지 않았다. (6) 철저한 자기 관리이러한 성공적인 10대 CEO들은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앞서가기 위해 하루 3~4시간 밖에 자지 않는다. 나머지 시간은 옷에 대한 연구와 온라인 사업 활성화에 투자한다. 단슬 양은5월 말에는 일본에 가서 최신 경향을

  • [독후감] 컴퓨터 의사 안철수, 네 꿈을 펼쳐라 읽고
  • 창업이 트렌드일 정도로 창업을 꿈꾸는 젊은이들도 많아지고 전혀 다른 전공을 하던 사람이 사업으로 성공하는 경우도 많이 봐서 그런지, ‘경영학’은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되는 줄 알았는데 타고난 경영 천재가 아니고서야 이론이 바탕되어야 하는 구나, 그런 의미에서 책을 많이 읽는 게 중요하다는 것도. 이 책을 통해 안철수의 경영 전략이나 기업가 정신보다는 인생의 교훈을 얻어가는 것 같지만, 결국은 기업경영도 사람이 하는 일이고 유명 기

  • 기업의 창업과 기업가정신
  • 창업과 기업가정신제 1 절 기업의 창업과 벤처기업1. 기업의 창업1) 사업기회로서의 창업2) 창업의 준비와 시작3) 창업의 실패와 성공조건2. 벤처기업의 의의와 촉진요인1) 벤처기업이란?2) 벤처기업의 특징3) 벤처창업의 촉진요인과 저해요인제 2 절 기업가정신과 경영혁신1. 기업가와 기업가정신1) 기업가란?2) 기업가정신(Intrapreneurship)이란?2. 경영혁신의 의의와 지속적 추진1) 경영혁신이란?2) 경영혁신의 지속적 추진3) 경영혁신의 사례기업

  • 성공한 CEO 사례 - 잭 웰치, 스티브잡스, 안철수, 빌게이츠, 이건희
  • 창업’을 선언한다. “마누라와 자식빼고 다 바꾸라” 프랑크푸르트 선언이다. 이건희는 개혁을 단행한다. “한명의 천재가 만명을 먹여 살린다”며 ‘천재경영을 주장하기도. 이는 아버지의 철학을 고스란히 물려받은 것이다. 초일류기업만이 21C에는 살아남는다. 가장 싸게, 좋게 , 빨리 만들수 있는 기업으로, 도덕성과 ‘삶의 질’을 가미한 것이 초일류기업이라고.그는 임원들 중심으로 ’21C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 연수시켰다.  ‘불량제품 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