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창업과 기업가 정신 성공사례-남이섬 CEO 강우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남이섬과 강우현의 만남
1. 강우현 소개
2. 남이섬의 과거
Ⅱ. 강우현, 남이섬을 변화시키다.
1.남이섬의 현재
2. 경영 전략
3. 인사관리 전략
4. 마케팅 전략
5. 글로벌 전략
6. 남이섬의 미래
Ⅲ. 강우현에 대한 종합적 시각
Ⅳ. 조원들의 소감
- 본문내용
-
2. 경영 전략
‘남이섬’ 강우현 CEO는 대개 많은 경영자나 관련업 종사자들과는 다르게 조금은 독특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바로 미대 출신인 것이다. 전문적인 경영자 과정이나 경영학 관련 학위가 아닌 광고 디자인 석사 학위를 가지고 있다. 보통 경영자라고하면 대부분 경영학 관련 학위나 MBA(Master of Business Admin.)와 같은 학위를 가지고 있다. 그러한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비즈니스적 마인드나 관련 중요 지식을 습득한다. 하지만 강우현 CEO의 경우 자신만의 독특한 경영전략을 구사해 성공을 거둔 아주 특별한 케이스이다. 우선 강우현 CEO의 경영전략을 짧게 요약 하자면 “강우현 CEO의 독특한 경영 마인드와 미적 감각의 조화”이다. 또한 강우현은 역발상적인 경영 전략으로 성공을 거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강우현 CEO가 출간한 책 ‘상상망치’에서는 자신의 경영전략을 ‘불장난 경영전략’이라고 표현했다. 이에 대해서 강우현 CEO는 남이섬을 경영하는데 있어서 3가지를 하지 않았다고 한다. 1) 개발 2)투자 3)계산 이다. 그 이유는 1) 개발하면 더 망가질 수 있어서 하지 않았고 2) 주인이 바뀔 수 있으니까 투자 받지 않았고 3) 문화예술로 장사할 생각이 없으니까 계산 하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이 책에서는 이런 문구가 있다. “남 하는 일 반대로만 하다 보니 역발상경영, 생각나는 대로 꾸미다 보니 상상경영, 버리는 것 다시 쓰다 보니 창조경영, 사진 찍힐 곳 많이 만드니까 디자인경영”이라는 문구이다. 이 문구는 강우현 사장의 남다른 경영전략을 잘 표현한다. 강우현 CEO는 상당히 뚜렷한 경영 마인드를 가지고 남이섬을 경영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남이섬 경영을 해나가는데 있어서 강우현은 CEO임과 동시에 예술가이다.
강우현 CEO가 만들어 놓은 결과물은 자연을 사랑하는 남이섬과 잘 어울리는 경영법이다. 인위적으로 현대화된 관광지가 아니라,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관광지로 남이섬을 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