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롯데월드의 서비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4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 롯데월드 선정한 이유
2. 롯데월드의 소개
Ⅱ. 본 론
1. 조사내용
(1) 롯데월드의 STP분석
(2) 롯데월드의 SWOT분석
(3) 롯데월드의 7P분석
2. 국내 경쟁사 분석
(1) 에버랜드
(2) 서울랜드
(3) 에버랜드, 서울랜드, 롯데월드 비교분석
3. 롯데월드의 성공요인
(1) 외부 고객만족마케팅
(2) 내부 서비스 마케팅(내부고객만족)
(3) 내부 고객 경영
4. 롯데월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Ⅲ. 결 론
1. 새로운 기업의 서비스 보완
2. 소감문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사례2 - 서울랜드
회사 소개 및 연혁
▶ 서울랜드 개황
88년 5월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문을 열어 어린이들에게 모험과 꿈의 동산으로 자리잡은 서울랜드는 국내최초로 테마파크 개념을 도입한 놀이공원으로 국내 레저문화의 변화를 선도한 업체이다. 88년 4월 5일 서울랜드의 귀염둥이 캐릭터 "아롱이 다롱이" 탄생에 이어 90년에 블랙존 지역을 개발, 6개 시설을 추가 설치하고 매년 새로운 첨단 놀이시설을 도입 및 설치하여 변화 와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 현재 40여종의 첨단 놀이시설로 늘어나 세계적인 놀이공원으로 손색이 없도록 공원을 유지 개발하였다. 94년 지하철 4호선의 개통과 더불어 과천 서울대공원의 동물원, 식물원, 삼림욕장, 국립현대미술관 등이 활성화 되어 가족의 1일 나들이 코스로 각광 받으며 종합 레저단지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다. 또한 '고적대 마칭쇼', 화려한 '레이저쇼', '초대형 퍼레이드'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전시이벤트 등 전세대가 동참하는 미래교육의 산 교육장으로 개발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서울랜드는 세계적인 테마 파크등에서 선진공원설계 및 운영 기법등을 도입하여 세계 각국의 고유 건축물과 특산품, 민속품들이 가득한 세계의 광장, 서부개척시대를 보는 듯한 모험의 나라, 미래에 대한 신비감을 느끼게 하는 미래의 나라, 우리 민족 고유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삼천리 동산 등 교육과 문화적 내용이 담긴 다양한 시설에 독특한 프로그램구성으로 각각의 특성을 지닌 다섯 개의 테마구역으로 이루어져있다. 서울랜드는 밀레니엄을 맞아 깜짝 놀랄 두 개 시설을 추가, 신나는 놀이시 설 뿐만 아니라 배우면서 즐기는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온 가족이 즐기는 놀이공원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4월부터 10월까지 매일 밤 화려한 레이저쇼 와 함께 야간개장을 해 더욱 사랑 받으며 시민에게 즐거움을 주는 휴식처로 거듭나고 있다.
▶ 회사연혁
1. 위 치 :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 33 우편번호 427- 080
2. 면 적 : 총부지 면적 817,209㎡ (247,205평) 기 개발 면적 : 298,250㎡ (9만평)
3. 시설개발현황 : 유희시설 43기종, 야외공연장 5개소, 조경 및 기타 부대 시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www.lotteworld.com (롯데월드)
http://www.seoulland.co.kr(서울랜드)
www.everland.com (에버랜드)
www.mct.go.kr (문화관광부)
www.knto.or.kr (한국 관광 공사)
http://sports.chosun.com (스포츠 조선)
한국레저 산업 연구소 “레저백서 2010”
황영아(2005),『테마파크 혼잡도와 만족도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삼성경제 연구소에서 발표한 소비자 태도조사 ‘주5일제 근무와 소득과 여가에 대한 인식’
자료평가
- 글 읽다보니.. 이자료는 2002년 월드컵 전 자료임..-_- 아, 낚였다.
- zzzj***
(2011.03.19 18:42: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