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롯데월드의 서비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롯데월드 선정한 이유
2. 롯데월드의 소개

Ⅱ. 본 론

1. 조사내용
(1) 롯데월드의 STP분석
(2) 롯데월드의 SWOT분석
(3) 롯데월드의 7P분석

2. 국내 경쟁사 분석
(1) 에버랜드
(2) 서울랜드
(3) 에버랜드, 서울랜드, 롯데월드 비교분석

3. 롯데월드의 성공요인
(1) 외부 고객만족마케팅
(2) 내부 서비스 마케팅(내부고객만족)
(3) 내부 고객 경영

4. 롯데월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Ⅲ. 결 론

1. 새로운 기업의 서비스 보완
2. 소감문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사례2 - 서울랜드
󰊱 회사 소개 및 연혁
▶ 서울랜드 개황
88년 5월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문을 열어 어린이들에게 모험과 꿈의 동산으로 자리잡은 서울랜드는 국내최초로 테마파크 개념을 도입한 놀이공원으로 국내 레저문화의 변화를 선도한 업체이다. 88년 4월 5일 서울랜드의 귀염둥이 캐릭터 "아롱이 다롱이" 탄생에 이어 90년에 블랙존 지역을 개발, 6개 시설을 추가 설치하고 매년 새로운 첨단 놀이시설을 도입 및 설치하여 변화 와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 현재 40여종의 첨단 놀이시설로 늘어나 세계적인 놀이공원으로 손색이 없도록 공원을 유지 개발하였다. 94년 지하철 4호선의 개통과 더불어 과천 서울대공원의 동물원, 식물원, 삼림욕장, 국립현대미술관 등이 활성화 되어 가족의 1일 나들이 코스로 각광 받으며 종합 레저단지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다. 또한 '고적대 마칭쇼', 화려한 '레이저쇼', '초대형 퍼레이드'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전시이벤트 등 전세대가 동참하는 미래교육의 산 교육장으로 개발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서울랜드는 세계적인 테마 파크등에서 선진공원설계 및 운영 기법등을 도입하여 세계 각국의 고유 건축물과 특산품, 민속품들이 가득한 세계의 광장, 서부개척시대를 보는 듯한 모험의 나라, 미래에 대한 신비감을 느끼게 하는 미래의 나라, 우리 민족 고유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삼천리 동산 등 교육과 문화적 내용이 담긴 다양한 시설에 독특한 프로그램구성으로 각각의 특성을 지닌 다섯 개의 테마구역으로 이루어져있다. 서울랜드는 밀레니엄을 맞아 깜짝 놀랄 두 개 시설을 추가, 신나는 놀이시 설 뿐만 아니라 배우면서 즐기는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온 가족이 즐기는 놀이공원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4월부터 10월까지 매일 밤 화려한 레이저쇼 와 함께 야간개장을 해 더욱 사랑 받으며 시민에게 즐거움을 주는 휴식처로 거듭나고 있다.
▶ 회사연혁
1. 위 치 :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 33 우편번호 427- 080
2. 면 적 : 총부지 면적 817,209㎡ (247,205평) 기 개발 면적 : 298,250㎡ (9만평)
3. 시설개발현황 : 유희시설 43기종, 야외공연장 5개소, 조경 및 기타 부대 시설

참고문헌
※ 참고문헌
www.lotteworld.com (롯데월드)
http://www.seoulland.co.kr(서울랜드)
www.everland.com (에버랜드)
www.mct.go.kr (문화관광부)
www.knto.or.kr (한국 관광 공사)
http://sports.chosun.com (스포츠 조선)
한국레저 산업 연구소 “레저백서 2010”
황영아(2005),『테마파크 혼잡도와 만족도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삼성경제 연구소에서 발표한 소비자 태도조사 ‘주5일제 근무와 소득과 여가에 대한 인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글 읽다보니.. 이자료는 2002년 월드컵 전 자료임..-_- 아, 낚였다.
  • zzzj***
    (2011.03.19 18:42:44)
회원 추천자료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롯데월드 (1) 롯데월드 소개 및 특징 (2) 롯데월드 4Ps mix 분석 (3) 롯데월드 SWOT 분석 (4) 롯데월드 성공요인 4 서울랜드 (1) 서울랜드 소개 및 특징 (2) 서울랜드 4Ps mix 분석 (3) 서울랜드 SWOT 분석 (4) 서울랜드 성공요인 2. 성공마케팅사례 성공요인 분석 비교 3. 테마파크의 실패사례분석1 유로 디즈니랜드 (1) 유로디즈니 소개 및 특징 (2) 유로디즈니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price mix)전략 3) 유통믹스(place mix)전략 4) 촉

  • ● 2020년 롯데월드 일반관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롯데그룹 롯데월드 일반관리직 자소서/롯데월드 채용 자기소개서/지원동기]
  • 롯데월드에서 고객과의 시너지를 창출하여 감동을 실현하는 기획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끊임없이 자기계발하여 롯데월드의 고객지향적 경영관리인으로 성장하겠습니다. 5. 입사 후 포부 : 10년간의 목표 연간 6백만명이 찾는 롯데월드, 앞으로 신설될 제2롯데월드 사업까지 공격적인 영업기획의 최전선에서 활약하겠습니다. 일본과 중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지속적인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는데 전념하겠습니다. 쉼을 문화로 제공하고 행복한

  • [호텔경영] 롯데호텔의 객실 -호텔프론트객실실무
  • 서비스등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또한 더 나아가 객실 부서가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호텔에 대한 고객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지, 그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2절. 호텔 선정 동기현재 서울 시내에는 총 15개의 특1급 호텔들이 있다. 15개의 호텔들 중에서 하나의 호텔을 선정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본 조는 조원들간의 충분한 토의를 거쳐서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을 조사하기로 결정하였다. 이와

  • 스포츠마케팅 레포트
  • 월드컵 이벤트의 전개월드컵을 치르면서 공식스폰서와 비스폰서 업체의 마케팅 활동에 대해 다양한 시각들이 존재하고 있다. 수십억에서 수백억 원을 스폰서 비용으로 지불한 업체는 당연히 독점적 권리를 보장받아야 하고, 비스폰서 업체들은 사상 최대의 성과를 올린 월드컵을 활용한 마케팅을 위해 머리를 짜내어야 했다. SK텔레곰의 붉은악마를 활용한 광고와 거리응원은 가장 성공적인 엠부쉬 마케팅 사례라 할 수 있겠다.이런 의미에서 롯데백

  • [유통관리] 롯데백화점 VS 갤러리아백화점 운영 현황 및 향후 전략 방향
  • 서비스 경쟁력 제고 등이 있고, 기업 외적인 관점으로는 구조개선이 필요, 조직화 협업화 협동화, 지방 산업 육성, 자금과 교육지원 등을 들 수 있다.대전의 가장 대형 유통업체의 일원인 롯데백화점과 갤러리아 타임월드를 이런 관점에서 연구/조사해보았으며 연구의 초점은 미시적/내부적임을 밝혀둔다. 즉 다시 말하여 어떤 경영학적 이론에 치우치기 보다는 실태에 초점을 두었으며, 실태조사에 의한 과정과 최종 결론까지 이르게 됨을 말한다. 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