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나이키 판매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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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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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 Mission Statement (소개 & 역할분담)
2. Current Market Position (조사하는 기업의 현재 위치)
3. Market Overview (시장 개요)
4. SWOT Analyses (강점, 약점 및 상품의 분석)
4.1 Strengths and Weaknesses (강점 & 약점)
4.2 Opportunities and Threats (기회 & 위기)
4.3 Key Issues and Opportunities (핵심 이슈 & 기회)
4.4 Competitor Analysis (경쟁 기업 분석)
5. Assumptions (인수)
6. Objectives (목표)
7. Strategy
7.1 Brief Description of Strategy (기업의 전략 간단히 설명)
7.2 Target Market (주 고객층)
7.3 Positioning Statement (재정 상태)
7.4 Branding Strategy (브랜드 전략)
7.5 Product Strategy (생산 전략)
7.6 Distribution Strategy (Place, 분배, 판매망 전략)
7.7 Promotional Strategy (판매 촉진 전략)
8. etc. (기타 전략)

본문내용
나이키·게토레이 우즈 사과 '흐뭇'
공식사과에 안도…시장 조사 "우즈 광고 상품 안산다" 5%뿐
머니투데이 송선옥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입력 : 2010.02.21 16:32|
타이거 우즈(사진)의 스폰서들이 입가의 미소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
우즈가 지난 19일(현지시간) 공식적으로 사과를 밝히고 골프에 복귀할 것을 밝힘에 따라 광고모델로서 우즈의 불확실성이 개선됐기 때문이다.
21일 CNN머니에 따르면 나이키, 게토레이, 질레트, 일렉트로닉아츠(EA) 등 우즈를 계속 지지하고 있는 주요 스폰서들은 그의 공개 사과에 크게 안도하는 모습이다.
나이키 대변인은 "우즈가 사과했고 이는 그의 입장을 명확히 한 것"이라며 "나이키는 그와 그의 가족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우리는 그가 골프에 복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게토레이 대변인은 "우즈가 개인적인 일을 잘 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 질레트는 "우즈가 오늘 입장을 표명했고 그가 가장 중요하다고 느끼는 점에 대해 밝혔다"며 "우리는 그와 그의 가족이 최고의 상태가 되길 바란다"고 발표했다.
우즈에 대한 지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EA의 회장인 피터 무어는 "그가 인생을 다시 정립하고 가족에 대해 초점을 맞추겠다는 점을 지지한다"면서 "그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운동선수이며 알맞은 시간에 골프로 되돌아 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우즈는 염문 사건이 불거진 후 AT&T, 액센츄어와 같은 굵직한 스폰서들을 잃었다. 질레트도 그에 대한 지지를 계속한다고 밝혔지만 우즈가 나오는 광고는 중단시킨 상태다.
AT&T는 이번 우즈의 발표에 대해 논평을 거부했으며 액센츄어는 언론과의 접촉이 불가능했다.
타이거는 지난 19일 그의 스폰서들과 대외적 이미지에 손해를 끼친 것을 사과했다.
한편 최근 시장 조사에 따르면 타블로이드판 신문에서 우즈의 선정적 기사가 여러 번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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