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 강원랜드 SWOT, PEST분석 및 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기업소개(사명과 목표)
2. 현황

Ⅱ. 본론
1. SWOT 분석
2. PEST 분석
3. 성공요인
4. 발전전략

Ⅲ. 결론

Ⅳ. 출처

본문내용
2) Weaknesses(약점)

첫째, 일반 객장의 높은 배팅액이다. 국내인 출입가능 카지노로서 일반서민들이 출입하고 놀이문화로써 즐기기에 카지노 게임의 배팅액의 높다. 스몰카지노의 일반 객장 테이블게임(블랙잭, 룰렛 등)의 배팅 상환액은 50만원이다. 이러한 판에서 하룻밤을 놀려면 최소한 5백~1천만 원은 가지고 가야한다. 슬롯머신도 총 490여대 중 1백 원짜리 동전을 사용하는 것은 전체의 10%에 불과하고 나머지는 모두 500원짜리 동전을 3개씩 넣는 기계로써 몇 시간 만에 1~200만원을 잃기 십상이다. 돈 많은 제력가들이 출입하는 ‘VIP룸’에서 하룻밤에 수 천만 원씩, 몇 일 동안 몇 천만 원을 잃는 사람이 속출한다면 이는 분명 상당한 부작용이 따르게 될 것이다.
둘째, 게임 시설 부족과, VIP 객장의 낮은 배팅 한도액이다. 해외 카지노 이용에 따른 외화유출을 줄이기 위해서는 강원랜드 카지노의 VIP객장 배팅한도액을 확대하는 한편 게임시설도 대폭 확충해햐 할 것으로 보인다. 강원랜드가 최근 카지노 VIP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배팅한도액이 낮고 게임시설이 부족해 해외 또는 국내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이용하고 있다”고 응답한 고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카지노가 제공하는 서비스도 해외 또는 외국인 전용카지노에 비해 부족하다는 응답이 나왔다.
셋째, 주변 숙박시설 미흡이다. 강원랜드의 호텔이 있긴 하나 관광리조트의 손님들 이외의 주변관광지 관광객들 수요를 다 채우기전에는 숙박시설이 부족하다고 볼 수 있다.
넷째, 교통여건이 열약하다는 것이다. 가까운 지경을 제외한 지방 같은 경우, 강원랜드까지 오고 가는 교통 여건이 아주 열악하다. 서울지역을 예로 들어본다면 버스로 갈 경우 태백까지 가서 고한행 버스로 갈아타는 등의 교통상의 불편이 있으며
참고문헌
Ⅳ. 출처

* 우리나라 카지노의 레저산업화 전략에 관한 연구
: 강원랜드 카지노사례를 중심으로 / 임채진

* 문화관광부 홈페이지

* 강원랜드 홈페이지

* 강원랜드 카지노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이경숙

* 내국인 카지노 운영 효율화 방안 / 문화관광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악..pest 분석 오류
  • 23527***
    (2019.09.15 12:20:19)
회원 추천자료
  • [관광창업론 4학년 공통] 1 성공한 관광기업의 창업 배경과 창업 전략 설명, 코로나19 영향으로 나타난 창업의 문제점과 대처방안
  • 관광창업론 4학년 공통 1. 성공한 관광기업의 창업 배경과 창업 전략(산업분석: 목표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자 분석, SWOT분석)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25점)2. 코로나19 영향으로 나타난 창업의 문제점과 대처방안을 설명하시오. (5점)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성공한 관광기업의 창업 배경 - 강원랜드1) 창업 배경2) 창업 전략2. 성공한 관광기업의 창업 전략 - 강원랜드1) 목표시장 분석(1) 사업목표 (2) 경쟁 우위2) 소비자 분석(1) 인지 (2) 정보

  • 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기업분석,사행성사업,합법적인사행성사업,KRA,KRA기업분석,공기업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
  • 전략과제 및 실천과제 56. KRA의 중장기 미래상 67. 마사회의 미션 및 비전, 전략에 대한 평가 6Ⅲ. 마사회의 일반현황 71. 마사회의 조직 72. 마사회의 인사 133. 마사회의 재무 15Ⅳ. 다른 사행성 사업과의 비교 201. 복권산업 - 경마와 비교되는 사행성 산업 202. 경륜경정과의 비교 22Ⅴ. 마사회 내외부 평가현황 251. 내부 평가 252. 외부평가 26Ⅵ. 마사회가 공기업으로 남아있는 이유 27Ⅶ. 한국마사회에 대한 SWOT분석 311. Strength, 강점 322. Weakness, 약

  • 블랙야크 vs 노스페이스 경영전략,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두브랜드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블랙야크,노스페이스 미래전망과 나의견해 레포트
  • 및 런칭2014년제 10회 전 직원 신년산행 행사 개최Ⅱ 본론1. 두 브랜드 국내시장 경영전략분석(1) 노스페이스1) 다양한 마케팅제22회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2014년 5월 17~18일)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등반하는 희망찾기 등반대회를 2014년 5월 31일 개최(지금은 참가자 모집중)영원무역 양주공장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 공식 후원화이트라벨 커플을 위한 화이트데이 이벤트 (2014년 3월 1~16일)청송군, 아이스클라이밍 월

  • [경영학] 현대건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현대건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경영학원론 7조I. 현대건설 Team Project 목차☆ 서론○ 도입 ☆ 본론○ 기업의 역사- 현대건설의 과거- 부도의 원인과 모습- 위기 극복 과정 ○ 기업 분석- 현대건설의 기업개요, 구조 및 형태- 회계, 재무, 인사- 마케팅- 생산 (ERP)- 정보시스템○ 일반 현황 분석- 시장 내 타 브랜드 분석 및 비교- 현대건설의 브랜드 발전 방향○ 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경영자 분석 - 과거에서 현재까지☆ 결론○

  • [경영] 라스베가스 카지노 리조트와 우리나라 카지노산업
  • 랜드 캐년까지4. 라스베가스 카지노의 마케팅라스베가스의 대고객 서비스라스베가스의 마케팅 사례 5. 라스베가스 카지노 호텔 마케팅 믹스 (1) 특별 부서(2) 호텔 분석(3) 구매 사업라스베가스의 최근 변화와 동향본론21. 국내 카지노 사업 및 카지노 리조트 현황(1) 국내 카지노 점유율 현황(2) 국내 카지노 업체2. 외국인 카지노워커힐, 파라다이스3. 내국인 카지노강원랜드4. 강원랜드 카지노 리조트에 관한 특별법본론31. 강원랜드와 라스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