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크리스피 크림 도넛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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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란?

2. 아시아 최초로 한국 상륙

3. 크리스피 크림도넛의 성공요인

4. 크리스피 크림 도넛에 관한 설문조사

5. 발전방향

본문내용
2. 아시아 최초로 한국 상륙

2004년 12월, 아시아에서 최초로 롯데그룹과 손잡고, 한국에 1호점을 개점하였다. 작년 연말에 홍콩에서도 붐을 일으키고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해외연수나 외국여행 경험이 있는 한국인들에게는 그 맛을 잊지 못한 매니아층이 이미 형성되어 있다.
신촌점 오픈 이후 3개월 동안 판매된 도넛의 개수는 160만개에 달하며, 더즌(dozen)으로는 13만 3천 상자가 팔렸다. 그리고 24만 여 명의 고객이 매장을 찾았고, 13만 5천 개의 도넛이 무료로 제공되었다. 판매된 도넛을 쌓으면 63빌딩 197개에 맞먹는 높이가 되며, 옆으로 붙이면 시화방조제(12.7㎞)를 11번 축조할 수 있다.
현재 소공점, 압구정점, 영등포점등 총 6개의 매장이 오픈했고, 하루 평균 1,500명이 1만 개 이상의 도넛을 사 갈 정도로 인기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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