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12월, 아시아에서 최초로 롯데그룹과 손잡고, 한국에 1호점을 개점하였다. 작년 연말에 홍콩에서도 붐을 일으키고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해외연수나 외국여행 경험이 있는 한국인들에게는 그 맛을 잊지 못한 매니아층이 이미 형성되어 있다.
신촌점 오픈 이후 3개월 동안 판매된 도넛의 개수는 160만개에 달하며, 더즌(dozen)으로는 13만 3천 상자가 팔렸다. 그리고 24만 여 명의 고객이 매장을 찾았고, 13만 5천 개의 도넛이 무료로 제공되었다. 판매된 도넛을 쌓으면 63빌딩 197개에 맞먹는 높이가 되며, 옆으로 붙이면 시화방조제(12.7㎞)를 11번 축조할 수 있다.
현재 소공점, 압구정점, 영등포점등 총 6개의 매장이 오픈했고, 하루 평균 1,500명이 1만 개 이상의 도넛을 사 갈 정도로 인기가 높다.
분석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한국의 외식산업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를 통하여 우리에게 맞는 프랜차이즈 조직 체계가 필요하며, 나아가 세계적인 브랜드 개발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이번학기의 마지막인 마케팅 원론 과제를 마치며 또 한 번 해냈다는 성취감과 기업 또는 산업의 사례를 통해 경영학도로써의 배경지식을 축적 했다는 뿌듯함을 동시에 만끽 하면서 다소 많은 양일수도 있는 과제를 최선을 다하여 노력해준 조원들에게 먼저 감사하다
크리스피 크림과 같은 음식의 공정 과정이 고객들이 볼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의 즐거움 및 맛의 2배를 느낄수 있으므로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그리고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아이템이므로 가맹점을 개설하기 쉽다. 따라서 전국적인 시장 및 주요 도시 중심으로 진출한다는 중장기적 계획도 성공이 가능하다. (1)커피 시장의 제 1의 이슈는 ‘공간’ 부족- 마시는 문화에서 즐기는 문화 단순히 커피와 디저트를 제공, 그리고 장소를 제공하는 것에서 탈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참고한 사이트 & 책 외식산업경영학 : 박기웅 지음 대왕사CJ푸드빌 : http://www.foodvill.com/ 식품 외식 경제 : http://www.foodbank.co.kr/index.php 식품 음료 식품 : http://www.thinkfood.co.kr/main/php/index.php 월간 식당 : http://month.foodbank.co.kr/main/main.php 기타 : http://card.cjmall.com/card/customer/requestfavor.jsp빕스 - 국내 토종의 양식 패밀리레스토랑 : http://www.ivips.co.kr뚜레쥬르 : http://www.tlj.co.kr씨푸드 오션 -씨푸드 패밀리 레
분석되었다. 그러나 수제버거의 경우 일반 햄버거 프랜차이즈 전문점 처럼 규모의 경제나 원가우위를 실현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지만, 계속적인 독자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시도와, 사업 영역의 확대는 큰 위협 요인으로 생각되어 질 수 있다. 또한, 식지 않는 대중의 웰빙관심은 수제버거 시장 성장가능성에 긍정성을 시사하며, 신규 진입자로의 위협요소도 보유하고 있음을 나타낸다.11.3 대체제의 위협햄버거 패스트푸드 전문 프랜차이즈의 최대
크림에 대한 고객들의 성향이 더 좋은 품질에 대한 욕구,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성에 대한 욕구, 좀 더 가치 있는 선택에 대한 욕구를 절실히 느낀다. 이러한 미묘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놓치지 않고 세밀하게 읽어낸 덕에 듀시는 결국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신선한 나만의 아이스크림 (Fresh and personalized ice cream) 을 만들어 내야 한다고 믿게 된다. 95년 덕 듀시의 영입이후 이러한 새로운 아이스크림 컨셉에 대한 성공이 더욱 분명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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