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론] 기업의 복지후생사례-CJ, KT그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론

1. 복리후생이란?
2. 복리후생의 목적
3. 복리후생이 기업선호도에 끼치는 영향

본론

1. CJ그룹소개
2. CJ그룹의 복리후생
3. KT그룹소개
4. KT그룹의 복리후생

본문내용
2.복리후생의 목적

1. 경제적 목적
쉽게 말해서 노동시장에서 보다 유리한 입장에서 신규인력을 확보를 하고
종업원에 결근률 하락, 이직방지에 목적으로 볼 수가 있다.
2. 사회적 목적
종업원에 대한 스포츠와 오락시설 등으로 인한 인간관계 형성과 국가가 주체가
되는 사회복지에 기여 하는 것이다.
3, 윤리적 목적
구성원이 최소한의 문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4. 정치적 목적
기업이 복리후생을 통해 정부 및 노조의 기업에 대한 영향력을 줄이려는데 있다.

3. 복리후생이 기업선호도에 끼치는 영향

【 직장 선택기준은 ‘연봉과 복리제도’ 】
(2005. 2. 19. 연합뉴스)
구직자 2천 86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직장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생들의 취업 전략
  • 기업.대부분은 주식회사이다. 대기업의 문제성은 단순히 양적인 거대함에 있는 것이 아니며, 그것이 양적인 규모로 비례하는 이상으로 특별한 경제적인 영향력을 갖는 데 있다. 이와 같은 문제점은 제 2 차세계대전 후에 강하게 지적되었다. 이것은 내용적으로 경제경쟁상의 문제와 사회적 책임의 문제로 크게 분류되는데, 이는 서로 표리관계에 있다. 대기업이 경쟁상 우위에 선 것은 규모의 경제론으로서, 오래 전부터 논의되어 왔다. 거대한 자본력

  • 파라다이스 세가사미 2500개의 기출면접문제 자소서 작성과 입사시험 출제경
  • 그룹과 현재 중공업의 기출 문제, 그리고 대학원 진학을 위한 분들을 위해 몇몇 대학의 전공 면접시험도 같이 넣어 드렸습니다. 기업이나 학교는 다르지만 면접과 적성검사가 일류 기업에서 어떻게 출제 되는지 경향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전반부는 파라다이스세사가미 면접 TIP과 과 기출시험문제에 대해 후반부 예상문제 편은 참고 면접문제로 세계적인 기업인 삼성 그룹과 현대 중공업, 몇몇 대학의 학위 과정 면접 문제는 물론, 애플

  • [졸업][호첼관광]호텔 식음료 CRM의 발전방안
  • 호텔 식음료 CRM의 발전방안< 목 차 >Ⅰ. 서 론 1Ⅱ. CRM의 탄생배경과 그 필요성 2Ⅲ. CRM의 등장배경Ⅲ. CRM의 기초지식 51. CRM은 고객을 이해하는 데서 출발 52. 데이터 마이닝에 의한 기업행동결정 63. 콜 센터와 CTI 74. 고객우선의 Customer Agent의 관점 85. 시장점유율 보다는 고객점유율이 중요 96. 이익이 되는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의 구분 97. 기존 고객 우선 고려 108. 다양한 판매채널의 활용 119. 구매 인프라 서비스에 의한 차별화 1210. 고객 서비

  • [조직행위] CJ 제일제당 성과주의 시스템-동기부여를 통한 성과촉진사례
  • 후생제도◆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 1997년부터 국내기업으로는 최초로 도입시행 했으며 회사의 일방적인 지원이 아니라 임원 개개인이 개인적인 Needs에 따라 자유롭게 복리후생 혜택을 받게 하였다. 연간 주어진 한도 내에서 개인이 자유롭게 선택옵션 (선물, 코드, 자기계발, 문화생활등)을 선택하여 사용하게 하였다. ◆ Stock Option제도 - 각 계열사별 경영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적용된다. ◆ 우리사주조합 - 유상증자시 임직원에게 주식청약 우선

  • 일본기업의 사회적책임(CSR)
  • 제목: 일본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일본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CSR)목 차Ⅰ.서론1.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2. CSR에 주목하는 이유Ⅱ.본론1. CSR의 분야별 개념-환경경영, 정도경영, 사회공헌 2. CSR 의 주체-이해 관계자와 지역사회이해관계자 : 소비자, 종업원, 투자자지역사회 : 환경, 인권, 복지3. 일본기업의 CSR 활동①. 아사히맥주의 CSR②. 닛산의 CSR③. 리코(RICOH)의 CSR4. 한국기업의 CSR 활동Ⅲ.결론- 한국기업의 CSR과제- 일본기업의 CSR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