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의 필요성을 고객과 기업의 입장과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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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가. 마케팅 조사의 의의
2. 본론
가. 마케팅 조사의 필요성
나. 기업 입장에서의 마케팅 조사
다. 고객 입장에서의 마케팅 조사
라. 마케팅조사의 성공 기업 사례
3. 결론
본문내용
현시대의 소비자들의소비형태가 단순 ‘의식주의 해결’에서 ‘자신의 자아실현 / Life-Style을 반영’하는 방향을 변하는 모습으로 흘러가면서 ‘소비자는 누구이고, 그들은 어떤 행동을 하며, 어떤 것을 원하는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더하여 경제적인 성장이 둔화됨에 더하여 기업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올바른 의사판단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가 되었다. 이를 위해 소비자와 시장에 관련된 현상을 기술 / 분석 / 예측하여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 조사가 등장하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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