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학습)가치,장점, 외국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학습)사례, 멀티미디어활용교육 내실화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멀티미디어의 개념
Ⅲ. 멀티미디어의 특징
Ⅳ.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학습)의 가치
1. 자료활용 측면의 가치
1) 정보검색
2) 정보 교환
3) 온라인 강의
2. 집단구성에 따른 활용가치
1) 개별학습
2) 집단학습
3. 교수․학습의 활용 가치
1) 문제해결 학습
2) 토의학습
3) 탐구학습
Ⅴ.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학습)의 장점
Ⅵ. 외국의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학습) 사례
Ⅶ. 향후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학습)의 내실화 방안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오늘날 교육 현장은 우리나라가 신교육 제도를 받아들인 이후 지난 100여 년의 변화 보다 최근 몇 년 동안의 급속한 변화는 지금까지 생각하고 행해오던 교육 방법에 대한 전환을 요구하고 있다.
정보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한 조건들이 서서히 갖추어지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교수-학습이 일선 현장에서 이루어져 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육 과정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정보통신 활용 교육을 필수화하고 또 일반 교과에서 10% 이상 정보 통신 기술을 이용한 교육을 의무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부는 학생들로 하여금 자기 주도적 학습과 교사들에게 교육 자료를 제공할 목적으로 ‘에듀넷’을 구축하여 운영하게 하여 교육에 대한 종합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단 선진화 사업은 이미 멀티미디어의 활용과 학내망이나 VOD시스템은 TV 생방송은 물론 이미 방영되었던 프로그램까지도 손쉽게 불러다가 교실 현장에 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는 정보화 사회의 도래에 따라 사회가 고도화되어 가는 과정에서 교육 부문에 대한 질적 향상이 전래 없이 고조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하다.
그렇다면 교육 현장에서 강조되고 있는 멀티미디어란 무엇인가? 이는 학교 교육에서의 교사와 학생 간에 전달되는 메시지를 담은 그릇과 같은 매체로서 영화, 슬라이드, 녹음 자료, TV, 비디오, 컴퓨터 자료 및 각종 시청각 기기·교재 등을 말하고, 통신의 세계에서 말하면, 음성 정보, 영상 정보, 데이터 정보 등 주로 사람의 시각과 청각에 관계되는 여러 정보 형태를 지칭하는 말이다.
- 참고문헌
-
ⅰ. 김태형·김종성(1999),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공업계 학교 교육의 개선방향, 한국컴퓨터교육학회 ‘99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ⅱ. 김경태·박대철·손정영 역(1995), 알기쉬운 멀티미디어 통신, 한빛 미디어
ⅲ. 김민구(1998), 멀티미디어 활용 소개, 서울 : 교육과학사
ⅳ. 권성호(1999),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 가능성과 문제점, 멀티미디어 저널
ⅴ. 문인수(1997), 멀티미디어 툴북 4.0, 도서출판 세운
ⅵ. 조미헌(1997), 정보사회의 학교교육과 멀티미디어, 사학8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