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학습준비,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학습조직,발표,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듣기,읽기,학습자료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바른자세
1. 책 읽는 자세
1) 앉아서 읽기 : 책을 세워서 읽을 때
2) 앉아서 읽기 : 책을 놓고 읽을 때
3) 서서 읽기

2. 책 읽는 방법
1) 낭독하는 요령
2) 묵독하는 요령
3) 속독하는 요령

3. 듣는 자세
1) 일반적인 자세
2) 학년별 듣기 목표

Ⅱ.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학습준비
1. 책상 속 정리
2. 앉은 자세
3. 시작종
4. 쉬는 시간

Ⅲ.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학습조직
1. 필요한 이유
2. 활용방법

Ⅳ.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발표
1. 자세
2. 크기, 어조
3. 손들기자세
4. 의견발표
5. 보충발언
6. 반대의견
7. 질문

Ⅴ.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듣기

Ⅵ.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읽기
1. 앉아서 읽을 때
2. 서서 읽을 때
3. 책을 낭독할 때
4. 책을 묵독할 때

Ⅶ.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학습자료이용
1. 사전
1) 국어 사전
2) 학습 사전(백과사전, 학습 백과사전)

2. 전과

3. 문제집

4. 기타 정보 자료

Ⅷ.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가정학습
1. 준비하기

2. 복습하기

3. 과제하기

4. 예습 과제
1) 예습 과제 정하는 요령
2) 예습 과제의 해결

5. 과제의 해결 과정
1) 기본형 공부
2) 조사형 공부
3) 관찰형 공부
4) 실험형 공부
5) 노작형 공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바른자세

1. 책 읽는 자세

1) 앉아서 읽기 : 책을 세워서 읽을 때

◦등을 펴고 바르게 앉는다.
◦양팔을 책상 위에 가볍게 놓는다.
◦책과 눈과의 거리는 30㎝정도 되l게 하여 책 밑부분에서 ⅓정도 되는 곳을 60도 눕혀서 잡는다.
◦책상은 오른손 엄지와 검지 사이에 읽는 부분을 끼우고, 오른손 엄지로 밀어 넘긴다.

2) 앉아서 읽기 : 책을 놓고 읽을 때

◦가슴이 책상에 닿지 않게 앉는다.
◦머리를 약간 숙여 책, 눈, 가슴이 정삼각형이 되게 놓는다.
◦왼손을 자연스럽게 펴서 책의 왼쪽 아래 부분을 누르고, 오른손 엄지와 검지를 책의 우측 아래 부분에 악간 벌려 놓는다.
◦책장은 오른손 엄지와 검지를 오므리면서 넘긴다.

3) 서서 읽기

◦듣는 사람이 많은 쪽을 향하여 바르게 선다.
◦책은 책의 밑부분에서 ⅓정도 되는 곳을 약간 눕혀 잡는다.
◦양팔을 자연스럽게 펴고 책의 상단 부분이 눈의 수평선에서 15。 정도 아래에 오게 한다.
◦책장은 오른손 엄지와 검지로 넘겨 간다.

2. 책 읽는 방법

1) 낭독하는 요령

◦똑똑한 발음으로 읽는다.
◦글의 짜임에 따라 바르게 띄고, 묶어서 읽는다.
◦너무 빠르거나 느리지 않게 읽는다.
◦쉼표와 마침표를 지킨다.
◦듣는 사람이 잘 알아듣도록 말하는 느낌으로 부드럽게 읽는다.

2) 묵독하는 요령

◦바른 자세로 앉아 눈동자만 움직여 읽는다.
◦머리, 입술, 혀를 움직이지 않는다.
◦글의 내용과 줄거리를 생각하며 읽는다.
참고문헌
경상북도교육청(1999) / 기초·기본 학력 지도 자료
나주봉황중학교(2002) / 기초·기본 보충학습 프로그램 개발 적용을 통한 학습능력 신장 운영 보고서
정봉주(2009) / 교육훈련프로그램 특성이 교육훈련을 통하여 교육훈련의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부경대학교 경영대학원
충청남도교육청(2001) / 기초·기본학습지도 우수사례집, 대전 : 신흥인쇄사
청계초등학교(2002) / 기초·기본교육 연구학교 보고서
화순제일중학교(2001) / 단계별 과정학습을 통한 기초·기본학력 향상 운영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미,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내용,학년별훈련방법,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형태별훈련방법 분석
  • 학습)의 의미Ⅲ.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내용Ⅳ.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학년별 훈련방법1. 저학년의 기본 학습 훈련1) 듣기2) 말하기3) 쓰기2. 중학년 기본 학습 훈련1) 가장 기본적인 훈련을 완전하게 익혀둔다2) 상찬으로 보상을 강화한다3) 경쟁심을 적절히 이용한다4) 또래 중심의 집단 학습을 전개한다5) 칭찬은 보다 구체적으로 한다3. 고학년의 기본 학습 훈련1) 연구적인 공책 사용 능력을 거양한다2) 체계 있는 발표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방법을 잘 알고 있지만 실천태도가 부족.0 공익의 중요성과 합리적인 문제해결방법을 위해 노력의 필요성을 아나 실천이 부족.0 도덕적 지식이나 이해력은 우수하나 실천 의지가 부족함.사회0 우리나라의 지형과 지역적인 특징, 지역의 생활모습을 잘 알고 학습에 흥미를 보임.0 직접 참여하여 토의하고 발표하는 수업을 선호하며, 자료의 수집과 이용에 다소 미숙함.0 주어진 주제에 대한 문제 해결이나 정보 수집 능력은 우수한 편이나 수집한 정보

  • [사회교육] 협동학습 적용 지도 계획
  • 읽기 자료본시 학습 전 회의-전체 회의를 통해 조를 나누고 시장 게시판 만들기 활동에 필요한 역할을 선정하고 역할 분담하여 자료 수집*유의점 : 장소물색,사전역락 등 시장조사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한 교사의 세심한 준비 필요4/4(본시)시장 게시판 만들기▷네 개의 시장 모습이 담긴 사진보기▷네 개의 조로 나누어 네 개의 시장에 대한 시장 게시판 만들기▷시장 게시판 내용 발표하기-한 조씩 그 조의 조장이 어떤 내용으로

  • [유아교육] 언어교육
  •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는 상호 관련되어 있으며, 상호작용을 일으키면서 발달한다.Ⅱ 언어교육 접근법1. 발음 중심 언어교육법1) 출현배경영, 유아의 읽기를 지도하는 방법에 대한 탐구는 19세기부터 시작되었고 효율적인 읽기 지도 교육법을 모색하기 위한 논쟁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발음 중심 언어교육법은 행동주의 이론에 근거한 읽기준비도 관점에 근거를 둔 교육법이다. 행동주의 이론은 영, 유아의 언어 발달은 성숙에 의해 결정되기

  • 초등학교(초등교육) 기본생활습관지도, 기본학습훈련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 학습방법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 노래율동게임지도, 노래챈트지도
  • 기본 습관 형성 지도2) 학급 환경과 교사의 역할2. 가정에서의 기본 생활 습관 지도1) 가정의 교육적 기능2) 가정에서의 기본 생활 습관3) 가정환경과 습관 형성3. 가정, 학교, 사회의 기본 생활습관 연계 교육1) 가정과 학교의 연계적 조직 활동2) 기본생활 습관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Ⅱ.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기본학습훈련지도1. 학용품 사용1) 연필2) 공책3) 지우개4) 자5) 각도기6) 컴퍼스2. 책 읽기1) 읽는 자세2) 읽는 방법3. 듣기4. 발표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