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학습준비,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학습조직,발표,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듣기,읽기,학습자료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학습방법학습][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학습(기본학습훈련)학용품사용훈련,수업공부훈련,자료이용훈련,발표훈련,듣기훈련,읽기훈련,분단학습훈련
- [교육과정] 대한민국 영어과 교육과정 변천과 초등영어교육 분석
- 소집단협력학습 기본학습훈련, 현장학습 기본학습훈련, 발표와 듣기학습 기본학습훈련, 영어학습 기본학습훈련, 가정연계학습 기본학습훈련 분석
- 초등학교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 2학년 2학기 2. 바르게 알려줘요
- 학습방법의 학습(기본학습훈련)학용품사용지도, 학습방법의 학습(기본학습훈련)학습생활지도,발표,듣기지도, 학습방법의 학습 모둠학습지도 분석
- 목차
-
Ⅰ.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바른자세
1. 책 읽는 자세
1) 앉아서 읽기 : 책을 세워서 읽을 때
2) 앉아서 읽기 : 책을 놓고 읽을 때
3) 서서 읽기
2. 책 읽는 방법
1) 낭독하는 요령
2) 묵독하는 요령
3) 속독하는 요령
3. 듣는 자세
1) 일반적인 자세
2) 학년별 듣기 목표
Ⅱ.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학습준비
1. 책상 속 정리
2. 앉은 자세
3. 시작종
4. 쉬는 시간
Ⅲ.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학습조직
1. 필요한 이유
2. 활용방법
Ⅳ.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발표
1. 자세
2. 크기, 어조
3. 손들기자세
4. 의견발표
5. 보충발언
6. 반대의견
7. 질문
Ⅴ.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듣기
Ⅵ.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읽기
1. 앉아서 읽을 때
2. 서서 읽을 때
3. 책을 낭독할 때
4. 책을 묵독할 때
Ⅶ.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학습자료이용
1. 사전
1) 국어 사전
2) 학습 사전(백과사전, 학습 백과사전)
2. 전과
3. 문제집
4. 기타 정보 자료
Ⅷ.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가정학습
1. 준비하기
2. 복습하기
3. 과제하기
4. 예습 과제
1) 예습 과제 정하는 요령
2) 예습 과제의 해결
5. 과제의 해결 과정
1) 기본형 공부
2) 조사형 공부
3) 관찰형 공부
4) 실험형 공부
5) 노작형 공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본학습훈련(학습방법의 학습)의 바른자세
1. 책 읽는 자세
1) 앉아서 읽기 : 책을 세워서 읽을 때
◦등을 펴고 바르게 앉는다.
◦양팔을 책상 위에 가볍게 놓는다.
◦책과 눈과의 거리는 30㎝정도 되l게 하여 책 밑부분에서 ⅓정도 되는 곳을 60도 눕혀서 잡는다.
◦책상은 오른손 엄지와 검지 사이에 읽는 부분을 끼우고, 오른손 엄지로 밀어 넘긴다.
2) 앉아서 읽기 : 책을 놓고 읽을 때
◦가슴이 책상에 닿지 않게 앉는다.
◦머리를 약간 숙여 책, 눈, 가슴이 정삼각형이 되게 놓는다.
◦왼손을 자연스럽게 펴서 책의 왼쪽 아래 부분을 누르고, 오른손 엄지와 검지를 책의 우측 아래 부분에 악간 벌려 놓는다.
◦책장은 오른손 엄지와 검지를 오므리면서 넘긴다.
3) 서서 읽기
◦듣는 사람이 많은 쪽을 향하여 바르게 선다.
◦책은 책의 밑부분에서 ⅓정도 되는 곳을 약간 눕혀 잡는다.
◦양팔을 자연스럽게 펴고 책의 상단 부분이 눈의 수평선에서 15。 정도 아래에 오게 한다.
◦책장은 오른손 엄지와 검지로 넘겨 간다.
2. 책 읽는 방법
1) 낭독하는 요령
◦똑똑한 발음으로 읽는다.
◦글의 짜임에 따라 바르게 띄고, 묶어서 읽는다.
◦너무 빠르거나 느리지 않게 읽는다.
◦쉼표와 마침표를 지킨다.
◦듣는 사람이 잘 알아듣도록 말하는 느낌으로 부드럽게 읽는다.
2) 묵독하는 요령
◦바른 자세로 앉아 눈동자만 움직여 읽는다.
◦머리, 입술, 혀를 움직이지 않는다.
◦글의 내용과 줄거리를 생각하며 읽는다.
- 참고문헌
-
경상북도교육청(1999) / 기초·기본 학력 지도 자료
나주봉황중학교(2002) / 기초·기본 보충학습 프로그램 개발 적용을 통한 학습능력 신장 운영 보고서
정봉주(2009) / 교육훈련프로그램 특성이 교육훈련을 통하여 교육훈련의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부경대학교 경영대학원
충청남도교육청(2001) / 기초·기본학습지도 우수사례집, 대전 : 신흥인쇄사
청계초등학교(2002) / 기초·기본교육 연구학교 보고서
화순제일중학교(2001) / 단계별 과정학습을 통한 기초·기본학력 향상 운영보고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