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 투어리즘 트렌드 분석 -걷는 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걷기열풍의 배경
2.걷기 열풍의 트렌드
3.걷기 열풍 트렌드로 인한
부작용 및 문제점
4.걷기열풍-관광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웰빙 문화의 등장은 빠른 성장만이 미덕으로 여겨지던 현대 사회인에게‘건강, 휴식, 행복, 자연환경’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 함으로서 정신적인 욕구와 정서적인 측면 그리고 삶의 질에 대한 가장 근본적인 욕구에 관계하여 생겨난 것으로 보인다.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소비경향이 나타나면서부터 웰빙은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다.
Slow-city운동은 슬로푸드 운동의 연장선상에서 시작하였고, 이탈리아의 작은 도시 그레베 시에서 비롯되었는데 자연환경 속에서 지역고유의 문화를 느끼며 쾌적한 삶을 영위 하고자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지나치게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삶을 반성하고 느리게 사는 삶을 실전함으로써 참다운 행복을 누리고자는 것이 출발이다. 그러나 느리다는 의미에 한정되지 않고, 현대문명의 이기로부터 지역 고유의 전통을 보호하려는 뉘앙스도 함축하고 있다.
과거 우리나라 관광객의 경우 대부분이 비교적 치안이 되어있어 안전한 유럽지역(스페인, 스위스)이나 트레킹이 유명한 네팔로 도보여행을 향했고, 여행사의 경우 해외 도보 여행상품 계획 판매가 주를 이루었다.
현재 걷기열풍과 걷기 장비 산업의 활성화, 둘레길 조성이 활발하기 때문에 국내 도보 여행객이 국내 도보여행 이용총량은 24,488,017명이고, 올레길 이용총량은 4,941,948명으로 급속도로 늘어났다. 그리고 여행사에서는 도보여행객을 위해 도보여행 국내 상품을 계획 판매중이다.
참고문헌
여가활동 중요도 인식이 Wellbeing지향행동과 Wellness지향행동에 미치는 구조관계 연구(오길창, 경희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학과, 2010. 2월)

생태관광동기가 여가만족과,Well-being,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김선영, 영산대 경영대학원, 2007)

슬로우시티의 녹색 관광자원화 실태와 개선 방안 연구(김준, 전남발전연구원, 2009)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ctg=12&Total_ID=272593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걷기열풍 트렌드 분석 걷는 관광 걷기열풍 배경 걷기열풍 트렌드
  • 개발⇩한국의 특색이 살아있는 ‘천리길’ 완성출처 및 참고문헌- 여가활동 중요도 인식이 Wellbeing지향행동과 Wellness지향행동에 미치는 구조관계 연구(오길창, 경희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학과, 2010. 2월)- 생태관광동기가 여가만족과,Well-being,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김선영, 영산대 경영대학원, 2007) - 슬로우시티의 녹색 관광자원화 실태와 개선 방안 연구(김준, 전남발전연구원, 2009) -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ctg=12&TotalID=2725938

  • (취미와 예술 C형)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전하고 있는 서비스 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그 내용을 설명한 후 그것을 주로 즐기는 사람들은 누구인지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 (취미와 예술 C형)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전하고 있는 서비스 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그 내용을 설명한 후 그것을 주로 즐기는 사람들은 누구인지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투어리즘이란2.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전하고 있는 서비스 투어리즘1) 발룬 투어리즘2) 그린 투어리즘3) 다크 투어리즘4) 푸드 투어리즘5) U-투어리즘6) 슬로우 투어리즘3.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전하고 있는 서비스 투어리즘의 사례1) 발룬 투어리즘 -

  • 취미와예술2C) 교재4장취미로서의여행관광 3절현대관광의발전요인”(62-65쪽)에 보면 서비스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내용설명후 그것을 주로 즐기는사람들 누구인지분석0k
  • 취미와예술2C) 교재4장취미로서의여행관광 3절현대관광의발전요인”(62-65쪽)에 보면 서비스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내용설명후 그것을 주로 즐기는사람들 누구인지분석0k국문,영문,중문,불문,일본,경영,무역,관광,미디어농학,생활과학,환경보건,청소년,유아,문화교양취미와예술2C형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의 3절 “현대관광의 발전 요인”(62-65쪽)에 보면 서비스 투어리즘에 대한 논의가 나옵니다. 이를 참조하면서 현재 우리 사회에서

  • 걷기 여행 레포트
  • 상품을 계획해서 판매해야 함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걷기여행으로 사람들의 여가욕구를 충족할 수 있음우리나라 정서가 살아있고 안전하게 개발된 걷기 코스의 필요하다전국적으로 다양하게 생겨나는 도보길에 저마다 개성있는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홍보가 필요하다 이향희 이화여대 논문 ‘걷기에 의한 심상의 표현 연구’김주현 현대경제연구원 논문 ‘변화하는 여가 트렌드’논문 ‘미래의 여가학, 21세기 여가 트렌드(트랜드)’

  • [마케팅] 웰빙트랜드에 대해서
  • 트렌드를 겨냥한 여행상품은 또 다른 기회의 조건이 되기에 충분하다.2) Trend-riding‘맛 보다는 건강’을 먼저 따지는 웰빙바람에 커피 대신 녹차의 돌풍이 두드러진다. 작년 하반기부터 국내 20여개 음료회사가 30종이 넘는 녹차음료를 경쟁적으로 출시하면서 단숨에 300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했다. 이러한 차의 약진세에 커피가 타격을 받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는 커피 생산액이 2000년부터 현격한 하강곡선을 그리고 있다. 원두커피와 가정용 인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