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DoubleClick` 더블클릭사 사례 문제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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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What is business model of DoubleClick?

Ⅱ. What is competitive advantages of DoubleClick?

Ⅲ. What is underlying principles of privacy policies of B2C sites?

Ⅳ. What action had be done by DoubleClick to ensure customer privacy?

Ⅴ. 부 록
본문내용
《 DoubleClick사 사례 문제풀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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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What is business model of DoubleClick?


◈ DoubleClick
- 광고주, DM사업자, 웹기반 매체사들이 마케팅 프로그램을 기획, 실행,
분석 할 수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 부분의 리더 기업




A. 대상고객과 제공가치

◆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할 것인가?
- 대상고객/시장
- 문제점과 제공가치

1. 대상고객은 누구이며, 특성과 규모는?

- 알타비스타, 오토바이텔 같은 초대형 웹사이트들을 대상고객으로 함.

- DoubleClick의 타겟화된 배너광고를 제공하는 대략 11,000개의 웹사이트 보유

- 1,500개 정도의 특정 그룹의 경우 Doublek Network를 형성하고 있으며 가장 조회수가 많은 유명 사이트에 속함


2. 그 고객의 당면한 문제점과 Needs는 무엇인가?

- 웹사이트에 설치된 배너 광고나 메시지 통해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광고 하기를 원함

- 해마다 내려앉는 클릭스루(Clickthrouth)비율-인터넷 이용자들이 특정 배너 광고를 보고 호기심을 느껴 클릭하는 비율-상승을 바람


3. 그 고객에게 무슨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가?

- 고객을 위하여 엄청난 분량의 매우 상세한 인터넷 이용자의 프로필을 축적하고 그것을 고객의 광고를 위하여 타겟화를 가능하도록 사용함으로써 가치 창출

- 가능한 한 정확한 소비자 수요를 파악하고 그에 대한 정보를 얻어 클릭스루(Clickthrouth) 비율을 높이고 그를 바탕으로 최대의 광고효과 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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