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심리] 인지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지와 인지발달
Jean William Fritz Piaget
Piaget이론의 기본 개념
Vygotsky
본문내용
눈앞에 없는 사물을 표상가능.
- 언어, 그림을 인지과정에서 사용 가능.
- 과거 재구성, 사물비교
환경과 효율적으로 상호작용

지연모방 의 출현이 급격히 증가.

상징놀이
: 유아가 현실대상과는 다른 표상 가능.



눈앞에 없는 사물을 표상가능.
- 언어, 그림을 인지과정에서 사용 가능.
- 과거 재구성, 사물비교
환경과 효율적으로 상호작용

지연모방 의 출현이 급격히 증가.

상징놀이
: 유아가 현실대상과는 다른 표상 가능.



자신의 입장에서만 사물을 보고 다른 사람의 생각, 관점, 감정 등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과 동일하다고 가정하는 것.

http://www.youtube.com/watch?v=cF2h5kOSnr0

시각적 조망과 언어에서 뚜렷하게 드러난다.
- 언어 : 독백 혹은 집단적 독백.

http://www.youtube.com/watch?v=OinqFgsIbh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