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LA 컨피덴셜 스토리텔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3막 구분
1. 3막 구조

2. 3막 그래프

Ⅱ. 표현방식과 캐릭터
1. 표현방식

2. 공간적 배경의 의미

3. 캐릭터


본문내용

Ⅱ. 표현방식과 캐릭터
1. 표현방식

잡지 기사형식의 나레이션으로 영화의 시대적, 공간적 배경 설명.
→ 작위적인 잡지의 LA에 대한 묘사 뒤에 실상을 고발하듯 표현함으로써 화려한 겉모습 속의 썩은 실체를 보여주려는 의도가 보인다. <0:24 ~ 2:42>

3명의 등장인물의 언행을 차례로 보여줌으로써 1차적인 등장인물 소개.
→ 다른 배경이나 정황 설명없이 인물 묘사 나열함으로써 캐릭터가 영화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이고 영화를 이끌어가는 주된 역할임을 암시. <2:46 ~ 8:28>

Hush-Hush사의 입을 빌려 주인공들이 해결해야 할 의문의 사건이 발생했음을 드러냄.
→ 연예잡지사의 기사 형식을 빌려서 수용자로 하여금 음지에서 일어나는 은밀한 사건의 내막을 캐내고 싶어하는 의지를 자극함. <24:28 ~ 26:5>



2. 공간적 배경의 의미
● 공간적 배경 : 1950년대 LA를 배경으로 함. 기존의 느와르가 어두운 뒷골목 갱스터를 배경으로 했던 것에 반해 이 영화는 화려한 네온 싸인 아래의 LA의 내면을 보여줌으로써 대조를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주제를 전달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토마토 축제 국내외 사례분석 국외 토마토 축제들 브랜드 브리핑
  • 스토리텔링의 개념화천 토마토 축제123. 국내외 사례분석-축제 소개 및 배경-역사와 유래-목적 및 필요성화천 토마토 축제13국내 사례 퇴촌 토마토 축제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하는 는 청정 토마토를 생산하는 농업인과 시민 모두가 만들어가는 축제로 토마토 할인판매, 다양한 공개 행사, 환경사랑 글짓기, 사생대회와 체험행사, 토마토 가요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퇴촌 토마토 축제 마스코트 축제 소개축제 개요

  • 예체능 LA컨피덴셜의 필름 느와르적
  • 영화 또한 대도시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마피아 조직이 등장함으로써 폭력과 암흑의 소재를 제공한다.친구와 아내에게 배신을 당하는 등 도덕적 모호성을 띄고 있다.5. 결론간단히 요약하자면 필름 누아르는 주로 암흑가를 무대로 한 영화를 가리킵니다. 한 영화를 분석해보면서 좀 더 쉽게 이 장르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이번 발표 모임을 계기로 영화 LA 컨피덴셜을 보면서 이 영화가 가지는 필름 느와르적 요소를 알 수 있었고, 필름 느

  • 한식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세계화 상품방안
  • 비불한국比不韓國-스토리텔링을 통한 한식의 세계화 상품방안-ContentsⅠ.서론연구의 배경 및 목적Ⅱ. 종합적 분석1.거시환경분석-기회, 위협2.자원분석-장점, 약점3.시장분석-수요, 공급, 경쟁4. 제안에 대한 목표(기회, 강점 요인 토대로)Ⅲ. 기본전략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Ⅳ. 마케팅전략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Ⅴ.결론 및 시사점Ⅵ.참고문헌Ⅰ.서론-연구의 배경 및 목적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id=3471563Ⅰ.서

  • [경영조직] 넥슨의 세계화와 조직구조변천
  • 컴패니 블로그(NDC)http://ndc.nexon.com/150136709304ㆍ대한지적공사 블로그http://kcscpr.blog.me/100154198429ㆍ글로벌 게임시장 전망http://blog.naver.com/zvezda?Redirect=Log&logNo=130118385798ㆍ넥슨 자회사, 퍼블리싱http://ko.wikipedia.org/wiki/%EB%84%A5%EC%8A%A8%EC%BD%94%EB%A6%AC%EC%95%84ㆍ세계 게임시장 전망 세미나http://www.thisisgamelab.com/946ㆍ경쟁사 분석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059364-웹진-ㆍ모아진-넥슨 조직문화http://www.moazine.com (2012년 03월호)

  • [영화마케팅] 영화 괴물 의 흥행요소와 마케팅 분석
  • 영화로도 손색이 없었으며 12세 관람가로 인한 특권으로 인해 초등학생부터 시작하여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소화해 낼 수 있었다. 관객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은 영화 ‘괴물’은 어느새 한국 ‘괴수 영화’ 의 표본으로까지 자리 잡게 되었고, ‘괴물’을 본 관객이라면 너나 할 것 없이 ‘괴물’이 보여주는 영상미와 스토리, 배우, 그리고 ‘괴물’이 내심 말하고자 했던 사회적 풍자까지 분석하는 등 기존 흥행영화와 사뭇 다른 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