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 ~ 2010년 시대 별 맥주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① TV광고의 정의
② 기준 선정과 그 이유
2. 본론
① 1970년 광고 분석
② 1980년 광고 분석
③ 1990년 광고 분석
④ 2000년 광고 분석
⑤ 2010년 광고 분석
3. 결론
① 가설 검증
② 분석 기준에 따른 각 시대 별 특징
③ 미래 맥주 광고 예측
- 본문내용
-
1990년
1. 해외 편 (OB)
모델 : 남자
장소 : 그랜드캐니언
- 컬러텔레비전의 영향으로, 맥주 광고가 일상화 컨셉 광고에서 ‘이미지’ 위주의 광고로 변모하고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오비 맥주의 광고이다. ‘노란 색 혹은 갈색’으로 묶일 수 있는 황야와 맥주의 공통된 이미지, 그리고 황야의 건조함과 황량함을 해소해줄 것만 같은 맥주의 이미지, 이 두 이미지를 함께 OB 맥주의 이미지로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키려했다.
촬영지로 외국을 선택한 것은, 88올림픽 이후 국민들이 외국에 대해 가진 많은 관심의 결과인 것으로 보이며, 또 일상화에서 벗어났기에 굳이 부부를 등장시킬 필요는 없었지만, 여전히 맥주 광고의 모델로는 30대 혹은 40대의 남성이 등장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2. 사람들이 좋다 2 편 (OB)
모델 : 부부
장소 : 집
카피 : 사람들이 좋다 오비가 좋다
- 이전 맥주 광고들과 일맥상통하는, 일상화 컨셉의 광고이다. 당시 문화적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는데, 부인은 샤워를 마친 남편에게 맥주를 가져다 줄 뿐, 그녀의 손에는 맥주잔이 들려있지 않다. 가부장적 사회의 고정관념이 남아있었기 때문에, 부인은 그 술자리에 함께 하지 못한 채, 그저 맥주를 배달하는 운반자의 모습으로 그려져 있을 뿐이다. 이 광고는 여성의 음주에는 그다지 관대하지 않은 당시의 문화상을 잘 반영하고 있다.
3. 수영장 편 (버드와이저)
모델 : 연인 혹은 부부
장소 : 고급스러운 수영장, 외국 분위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 - 인터넷중독 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
- 사회복지조사론
- 경영통계학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이항분포에 대한 정리, 초기하분포에 대한 정리, 포아송분포에 대한 정리)
- 재무상태표의 구성요소의 인식과 측정을 자산, 부채, 자본으로 나누어 각 요소가 되기 위한 인식요건에 대하여 서술
- 사례관리의 이론에서 생태체계이론, 강점관점이론, 임파워먼트 관점, 사회적지지 이론, 네트워크 이론
- 사회복지실천의 관계원칙(비에스텍의 7대원칙)을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자격기준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장애아관련 기사를 검색, 그에 따른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삼국시대 건축][고구려시대 건축]삼국시대 건축의 특징,사원건축, 고구려시대 건축의 분류, 고구려시대 건축의 불교사원,불사건축
- 자기분석보고서 작성하기 인간의 행동에 관련된 주요 성격이론 중 1개의 이론을 선택하여, 자신을 성찰해 보고, 선택한 이론을 적용하여 다음의 사항에 준수하여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자기분석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