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 ~ 2010년 시대 별 맥주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① TV광고의 정의
② 기준 선정과 그 이유

2. 본론

① 1970년 광고 분석
② 1980년 광고 분석
③ 1990년 광고 분석
④ 2000년 광고 분석
⑤ 2010년 광고 분석

3. 결론
① 가설 검증
② 분석 기준에 따른 각 시대 별 특징
③ 미래 맥주 광고 예측
본문내용
1990년
1. 해외 편 (OB)
모델 : 남자
장소 : 그랜드캐니언

- 컬러텔레비전의 영향으로, 맥주 광고가 일상화 컨셉 광고에서 ‘이미지’ 위주의 광고로 변모하고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오비 맥주의 광고이다. ‘노란 색 혹은 갈색’으로 묶일 수 있는 황야와 맥주의 공통된 이미지, 그리고 황야의 건조함과 황량함을 해소해줄 것만 같은 맥주의 이미지, 이 두 이미지를 함께 OB 맥주의 이미지로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키려했다.
촬영지로 외국을 선택한 것은, 88올림픽 이후 국민들이 외국에 대해 가진 많은 관심의 결과인 것으로 보이며, 또 일상화에서 벗어났기에 굳이 부부를 등장시킬 필요는 없었지만, 여전히 맥주 광고의 모델로는 30대 혹은 40대의 남성이 등장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2. 사람들이 좋다 2 편 (OB)
모델 : 부부
장소 : 집
카피 : 사람들이 좋다 오비가 좋다

- 이전 맥주 광고들과 일맥상통하는, 일상화 컨셉의 광고이다. 당시 문화적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는데, 부인은 샤워를 마친 남편에게 맥주를 가져다 줄 뿐, 그녀의 손에는 맥주잔이 들려있지 않다. 가부장적 사회의 고정관념이 남아있었기 때문에, 부인은 그 술자리에 함께 하지 못한 채, 그저 맥주를 배달하는 운반자의 모습으로 그려져 있을 뿐이다. 이 광고는 여성의 음주에는 그다지 관대하지 않은 당시의 문화상을 잘 반영하고 있다.

3. 수영장 편 (버드와이저)
모델 : 연인 혹은 부부
장소 : 고급스러운 수영장, 외국 분위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주) 두산 주류 BG 분석
  • 분석Ⅲ. 결과1. STP 분석2. 4P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Ⅰ. 서론 ․ 동기 및 선정이유최근 우리들의 대학가주변에서 ‘처음처럼’이라는 소주 브랜드가 대학생들, 특히 젊은 소비자를 타깃으로 마케팅역량을 총동원해 브랜드 판촉활동을 하는 것을 주변에서 보았을 것이다. 그전에 없던 미니어쳐소주를 무료로 나눠주고, 대중매체에까지 이제는 소주CF를 볼 수 있게 되었다. 바야흐로 소주춘주전국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 [광고판촉] 하이트맥주 HITE 브랜드 IMC사례 분석
  • 분석4. 마케팅전략 분석5. IMC프로그램 분석6. 매체 분석7. IMC수행결과 평가 및 제안 점8. 참고문헌1)환경분석2)경쟁사분석3)자사분석1)마케팅 목표및 브랜드컨셉2)마케팅 믹스전략 평가-4P1)IIMC목표 2)IMC도구별 전략-광고-판촉-PR-이벤트1)매체 스케줄링2)매체 계획(전략)*제품전략 ( Product )2) 가격전략 ( Price)3) 촉진전략 ( Promotion )4) 유통전략 ( Place)5) 경쟁제품 마케팅 전략비교1.기업소개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본사를 둔 맥주 회사

  • [국제광고] 버드와이저의 광고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버드와이저(Budweiser)의 국제 마케팅&광고 전략 분석 Ⅰ. 서 론1. 버드와이저 선정이유술은 인간사와 깊은 연관을 가지고 있다. 고대시대부터 술은 존재했으며, 인간의 희로애락과 함께해왔다. 특별한 날 아주 특별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성스러운 음식이기도 하고 성인이 되었다는 상징, 또는 종교적 의미에 따라서 술이 병행하기도 한다. 따라서 일부 문화권을 제외하고는 술 문화는 보편적인 현상으로 존재한다. 술은 오랜 세월 인류의 문화 발전에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2010년을 정점으로 노동연령(15세~65세) 인구 비중은 하락하기 시작하고, 노령인구(60세 이상) 비중은 급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인구의 노령화는 노동력 공급의 축소는 물론 사회 보장 부담을 가중시킴으로써 중국의 중장기 성장 잠재력을 저하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중국인구, 연령별 인구19781980199019952000200520072008인구(만명)96,25998,705114,333121,121126,743130,756132,129132,802인구자연증가율%1.201.1871.4391.0550.7580.5890.5170.50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별도 신설 등을 요청했다. 또한 지금까지국민여론을 무시하고 연금제도를 운영, 비판받은 점에 대해 지적한 뒤 조속히개선책을 강구할 것을 복지부에 요구했다.복지부는 곧 상공회의소에서 국민연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한 뒤 기획단건의안과는별도의 정부 집행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인수위는 의료보험조직 통합과관련한 별도의 토론회를 곧 개최할 방침이다.법률 / 제도환경 분석 주류 판매 제한 정책 - 주류전용카드제, 주류전문판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