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학축제에 대한 문제점, 프로그램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Ⅱ.본론
1.현재 대학축제의 문제점
①음주문화 조장
②지나친 연예인 위주의 공연문화
③청소년의 활보
2.부산의 대학축제
①고신대학교
②부경대학교
3.외국의 대학축제
①미국
②독일
4.프로그램 기획
①프로그램 내용
②기대효과
Ⅲ.결론
본문내용
②지나친 연예인 위주의 공연문화


대학 축제가 ‘연예인 공연장’을 넘어 아예 ‘놀자판’으로 전락하고 있다. 대부분 대학들이 먹고, 마시고, 노는 행사로 축제를 장식하고 일부 대학은 축제기간 내내 연예인 공연을 갖는다. 대학만의 사회문제에 대한 통렬한 풍자나 비판, 소외된 이웃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 젊음과 도전정신을 발산하는 무대로서의 축제가 사라지고 자신들이 낸 등록금으로 마련된 축제에서조차 주체가 되지 못하고 연예인들의 공연이나 즐기는 구경꾼으로 전락한 셈이다.
또한 팬싸인회, 공연기획이나 기업행사들이 난무하다. 이런 연예인 섭외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흥생성을 위해서 이다. 학생이나 지역주민을 끌어들이기 위해선 연예인보다 좋은 것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대학에서 연예인 섭외를 하기 때문에 스케줄이 겹쳐 질있는 공연을 보여주지 못하고 시간에 쫓겨 다음 스케줄에 가는 상황도 종종 발생한다.
보통 대학의 축제에서 연예인들을 부를 때는 A급(현 활동중으로 최고의 가치를 지닌 연예인), B급(왕성한 활동으로 비젼을 지닌 연예인), C급(신인가수 및 지역가수),D급(인디가수 및 지망생)으로 나뉜 연예인과 MC를 초정한다. 초정할 때 섭외비는 대체로 고액이다. 연예인 섭외회사의 말에 따르면 가수의 경우 A급은 1500만원 이상의 섭외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기획, 문화산업] 한국 축제산업의 발전방안 모색
  • - 목차 -1. 들어가며2. 축제란?2.1 축제의 정의2.2 축제의 의의2.3 축제의 기원 및 역사2.4 축제의 분류2.5 축제의 본질적 성격3. 국내 축제 문화산업의 현황3.1 국내외 문화산업 현황3.2 국내의 주요 축제현황4.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성공한 사례4.1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축제4.2 함평 나비축제4.3 두 축제의 성공요인 비교분석5. 축제산업 발전방안5.1 우리나라 축제의 문제점5.2 우리나라 축제산업의 발전방안6. 나오며7. 참고자료1. 들어가며한국

  • [축제] 대중음악전문축제 정착을 위한 광명음악밸리축제의 발전방향
  • 축제들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해외 대중음악축제들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만들었다. 해외 대중음악축제의 현황, 성공요인 분석과 국내 대중음악밸리축제의 기획, 운영, 프로그램 사례들을 검토하였고, 광명음악밸리축제의 장기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광명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분석하였다.광명음악밸리축제의 발전방향에서는 국내외 대중음악축제의 운영사례를 분석결과와 광명음악밸리축제에 대한 설문조사 결

  • [문화관광이벤트론] 종묘대제 평가와 발전 방안
  • 대한 지속적인 발전을 꾀하고 있는 많은 나라들 중 런던의 경우 1965년부터 시작 된 거리축제가 이제는 전 세계인이 즐기는 축제가 된 것에 반해 우리 종묘 대제는 아직도 걸음마 단계에 머무르고 있음기획 방안 : 종묘대제의 가장 큰 문제점은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은 것이다. 앞서 말한 국내 학교의 협조와 도움으로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고 그들이 그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전통 의상 입어보기, 종묘 제례악 연주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여행자

  • 구도자 중심 열린 예배의 이해와 실제 구도자 중심 집회의 이론과 사역의 실제와 관련하여
  • 개론” 이창희 역 (서울: 요단 출판사 1977)J. J. von Allmen,“예배학 원론” 정용섭외 3인공역 (서울: 대한 기독교 출판사 1979)(정기 간행물)김철봉, 열린 예배 무엇이 문제인가?「월간목회」1998년 4월호, 서울: 월간 목회사, 김만형, 구도자 예배란 무엇인가 목회와 신학, 1997년 4월호, 서울: 두란노서원, 신성종, 한국교회는 열린 예배를 어떻게 볼 것인가? 「월간목회」1998년 4월호, (참고논문)조기연 서울신학대학교 신학과 선교 제 26집(2001), 287-303

  • [문화행정] 지역축제
  • 축제라는 것이 있는데 지역축제를 “지역 고유의 전통,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지역 주민의 정체성 제고와 외지인의 지역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매년 정해진 일자에 지역주민, 지역단체, 지방정부가 주체가 되어 준비 개최하는 축제로 지역주민들의 총체적인 삶과 전통문화적 요소가 잘 반영되어 있는 공동체적 성격의 행사”로 규정할 수 있겠다.(한국 문화관광정책연구원 정의)2. 지역축제의 현황가. 전국적 현황우리나라의 지역축제는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