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아이리버 타제품과분석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타경쟁사와의 제품비교/광고비교/시장점유율

4. 아이리버의 성공요인

5. 결론
본문내용
2.시장환경분석

1.거시환경

가. 전 국민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사회 기반 구축
-2003년 현재 인터넷 보급률 및 가입율은 세계 1위, 이용인구는 3000만 명에 이를 정도로 많은 인구가 인터넷을 이용

나. FLASH MEMORY 기술의 발전
- I-RIVER의 주력제품은 FLASH MEMORY를 사용하는 MP3 PLAYER이며 이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은 바로 MP3를 저장하는 FLASH MEMORY라고 할 수 있다. 현재 4G byte의 용량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까지 개발되어 있는 상태 따라서 더 작은 크기의 제품에 더 많은 용량을 가진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상황이 되었다.

다.침체된 경제 상황
- 우리나라의 내수시장은 호조를 보이고 있는데 반해 수출시장에 비해 여러 정치적 환경과 경제 환경 변수에 많은 영향을 받아 IMF 이후로 최고의 침체기를 맞고 있는 실정

2. 미시환경

가. 급증한 경쟁사 및 경쟁제품
-MP3 PLAYER(MP3 CD PLAYER)시장이 급속히 팽창하고 많은 수익을 올리다 보니 기존의 다양한 음향기기 업체들이 속속들이 MP3 PLAYER(MP3 CD PLAYER)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실정

나. 제품에 필요한 FLASH MEMORY의 공급불안
-MP3에 쓰이는 저장장치는 FLASH MEMORY로서 크기가 작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저장용량과 빠른 속도를 지녀 차세대 칩으로 각광 받고 있는 실정이며 현재 핸드폰, 디지털 카메라, MP3 등의 많은 제품에 쓰이고 있다. 그런데 FLASH MEMORY를 공급하는 공급업체는 약 5~6개 회사에 불과하여 현재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FLASH MEMORY의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추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마케팅성공전략
  • 아이리버의 향후 전략① 콘텐츠 사업 시작- 디지털 음악 서비스 사업을 시작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연계강화- 음악 뿐 아니라 게임, 영화, 커뮤니티, 블로그 등 각종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② 제품군 확장 및 다기능 제품을 통한 수익모델의 다양화- Apple 이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는 HDD Type시장에도 뛰어듦(다기능성 추구, 고용량, 고가의 가격 책정으로 차별화)- PC와 직접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MP3 미니 컴포넌트의 개발 등으로 제품군 확장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성공 사례는 Esso의 전략에서 찾을 수 있다. Esso는 각국의 기후조건에 맞게 다양한 휘발유를 개발하였으나, 광고는 Put a Tiger in Your Tank 를 동일하게 사용하였다.④ 제품 현지화 . 광고 현지화 전략이는 현지 소비자의 욕구와 정서에 맞게 제품과 촉진을 현지화하는 전략일 것이다.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목 차1. 기업소개1.역사2.재무효과3.조직구조Ⅱ. 글로벌 전략1.브랜드전략2.마케팅전략3.조직 및 유통관리Ⅲ. 성공요인1.프랑스

  • [기업경영] MP3시장의 강자 레인콤(i-river)아이리버 분석
  • 아이리버는 다기능의 여러 신제품을 iPOD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하여 꾸준히 하드타입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현재 아이리버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H320을 출시하여 하드타입 시장으로 공략하고 있다.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 액정을 탑재한 이 제품은 이미지 뷰어(image viewer)로 jpg, bmp 파일을 볼 수 있으며 디지털 카메라로부터 직접 사진을 다운 받아서 볼 수도 있다. Ⅴ. 아이 리버의 성공 요인1) 기술과 스피드에 의한 시장 선점 아이 리버가 기술을 얼

  •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서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전략
  • 사례는 브랜드 경영 전략 관점에서 만도의 딤채와 함께 가전시장에 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휘센의 리뉴얼 전 략에 초점을 맞추고 휘센의 탄생 이후 LG전자가 어떻게 브랜드관리를 했는 가를 살펴보고, 휘센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2) 휘센의 역사2.1. 휘센의 탄생 배경 및 시장 상황2.1.1. 경쟁 브랜드당시 에어컨 시장은 국내에서는 LG/삼성/만도/캐리어/대우/범양/세기/두원 /나나냉열/진사전자등의 10여개 이상

  • 아이팟(i-pod) 의 성공요인에 대한 고찰
  • 성공했듯이, 향후에도 현재의 높아진 아이팟의 인지도를 더욱 살려서 아이팟의 판매에 더욱 매진할 것으로 보인다.6. 결론 및 의문점6.1. 결론 및 고찰본 보고서의 가장 큰 목적은 한 시대의 문화 아이콘이자 성공 신화로 자리매김한 아이팟의 성공 요인에 대해 분석하는 것이다. 이 주제에 대해서 보다 근본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기 위해 애플사와 아이팟의 탄생, 스티브 잡스의 경영론을 선행 조사하였다.스티브 잡스의 경영전략은 창조경영과 디자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