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사회] 경제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단원의 개관

2. 소단원 학습 목표

3. 학습 내용 및 활동
4. 판서 계획1. 바람직한 소비 선택
(1) 가계의 경제활동

5. 교수-학습 지도안
경제과 교수-학습 지도안
형성 평가 문항지

본문내용
경제과 교수-학습 지도안
단계
학습내용
교 수-학 습 활 동
학습형태
시간
자료(✾) 및 유의점(✏)

도입











동기유발




학습 목표 확인

◎ 지난 시간 배운 내용 간단한 REVIEW
학생들에게 수업자료를 나눠준다.

◎ 오늘 학습할 내용에 대해 간략한 소개

◎ 학습 목표를 제시하고 학생과 함께 읽는다.
-가계의 역할을 3가지 이상 설명할 수 있다.
-가계의 경제활동이 나라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3가지 이상 설명할 수 있다.

전체학습
3’





✾판서를 위한
수업자료 제공

✾판서

✾PPT 켜기





전개

경제주체
의미



경제 체제 중 가계

가계의
역할소개



◎ 경제 주제란 무엇인가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개념을 정확히 이해한다.

◎ 그림을 통해 이해를 증진시킨다.

◎ 경제 주체는 어떻게 구분하는지 설명한다.
그 중 가계는 무엇인지 알아본다.

◎ 가계는 생산요소를 제공하는 동시에 소비생활을 하는 경제주체임을 설명한다.


6’

✾PPT


✾사진,그림

✾PPT


✾PP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용 아리스토텔레스
  • 지도안은 마시마로우 실험이라는 것을 직접 시행하는 것을 방향으로 하였다. 마시마로우 실험은 실제 있었던 실험으로 유아기 아이에게 마시마로우를 쥐어주며 30분간 먹지 않으면 3개를 더 주겠다고 얘기한 후 30분간 아이들을 관찰 후 그것을 지킨 아이에게 3개를 더 주었다는 것이다. 마시마로우의 유혹을 참은 아이는 후에 추적조사 결과 경제사회에서 성공할 확률이 높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여기서 우리는 그 후에 결과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 [일반사회] 다문화 교육 수업계획안 -북한 문화의 이해
  • 사회의 일원으로 기능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사회과 교과에서 다루어야할 문제이다. 따라서 탈북자라는 예전의 정치적 이데올로기적 색채를 약화시키고 대신에 우리사회로 건너온 이주민이라는 성격을 강조하여, 이들을 이해하기 위한 수업이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다문화를 바탕으로 북한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고등학교 재량수업 1차시를 계획하여 보았다. Ⅱ. 본론(1) 다문화 교육 수업 지도안1. 대상 학년 및 교과․ 고등학교 1학년,

  • 수업 지도안 -도덕과 2차 보고서 식량 안보를 통한 나라 지키기
  • 사회 실태를 반영한다는 점, 간첩신고나 전쟁에 참전하는 확률보다 식량을 지키기 위한 여러 방안을 실천하는 확률이 훨씬 높다는 점이 대표적인 선정 이유이다. 그러나 간첩신고와 전쟁의 참전이라는 내용을 식량 안보라는 생소한 테마로 바꿔도 되나, 이것이 과연 동급의 문제인가 하는 것은 한계로 남아있다. 어쩌면 이 식량 안보와 관련된 문제는 대안 사례라기보다는 하나의 프로젝트 수업으로 재량시간에 별도로 이루어져야 할 문제일지도 모른

  • [공통사회교육] 사회과 교육의 통합적 구성과 교수학습설계
  • 사회과 교육의 통합적 성격을 기초로 내용 구성과 교수-학습, 평가 등을 연관시켜 논의하였고 주요 개념과 새로운 이론들을 폭넓게 설명하고자 하였다.23 - 두 번째로는 현장교육의 적용 가능성에 강조점을 두었다. 사회과 교육의 새로운 이론들이 교육현장에서 어느 정도 적용 가능한지를 탐색해보기 위해 사회교과서를 분석하여 반영 정도를 알아보고 이를 토대로 각 장마다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학습 지도안을 다양하게 제시하였다. 특히 학

  • 공리주의에 대해서
  • 사회에 퍼질 때, 인간의 존엄성은 언제든지 훼손될 수 있으므로, 사회는 이를 처벌하여 잠재적인 희생자를 막아야 하는 것이다.Ⅴ. 교수방법 (공리주의적 관점으로 가르치기)보고서의 처음에서 밝혔듯이 이번 참가실습에서 나는 초등학교 1학년 바른생활 과목 중 란 단원을 가르쳐야 했다. 지도안에 명시된 학습목표는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공공장소인 놀이터에서 차례를 지켜야 하는 이유를 알고, 차례 지키기를 습관화할 수 있도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