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수학 두산교과(주) `도형의 성질`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교재 및 단원명

Ⅱ. 단원의 개관

⑴ 단원의 지도 목표

1. 삼각형의 성질

2. 사각형의 성질

⑵ 지도상의 유의점

Ⅲ. 단원의 지도 계통

Ⅳ.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Ⅴ. 교수-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전개

학습
활동
정리












◉ 탐구 활동 확인
- 조별로 어떤 종류의 사각형을 어떤 방법으로 그렸나 훑어본다.
- 도화지를 칠판에 붙인다.

- 각 조별로 한명씩 나와서 사각형을 그린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게 한다.


- 조 대표가 나와서 각 도형을 어떻게 그렸는지, 어떤 성질을 사용했는지 설명한다.
- 다른 조는 설명을 들으면서 이상한 부분이 있으면 서로 질문하도록 유도한다.
- 다른 조 그림이 이상하다고 생각되면 질문한다.

- 설명이 끝나면 처음에 예고한대로 모둠 스티커를 우수 조에게 붙여준다.
-우수한 조들은 스티커를 받는다.
- 교사는 학생들이 설명한 내용을 보충 설명한다.
-학생들의 발표에 오류가 있는 경우 수정해준다.
-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에 대한 보충 설명을 듣는다.
-오류를 범하였던 곳을 다시 알게 된다.
정리
(2‘)

형성
평가
◉ 형성 평가
- 오늘 배운 내용을 토대로 풀 수 있는 문제를 푼다.

- 교사가 제시하는 문제를 푼다.


차시
예고
◉ 과제 제시
- 교사가 제시하는 과제를 다음시간 까지 제출하도록 유도한다.
- 수업을 마무리하며 다음 수업에 다룰 내용을 말한다.
- 인사 및 수업 종료

- 교사의 설명을 귀담아 듣는다.


- 인사
- 학습해 올 사이트 주소를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과제 방법에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 의한 수업내용 및 구성
  • 수학 고등학교 10단계2. 수학 1 (선택 중심교과)Ⅲ. 수학교육의 전체 내용1. 10-가 단계2. 10-나 단계3. 수학Ⅰ4. 수학ⅡⅣ. 도형의 대칭이동 수업을 들어가기 전1. 7차교육과정의 개정 및 목표Ⅴ. 나의 수학 교육법 1. 내가 원하는 수학지도와 수업분위기 2.학급 대상 3. 내가 선택한 수업 모형4. 일년간 학업성취도 평가 계획5. 수업 할 때6. 평가 할 때 (지필평가, 수행평가)Ⅵ. 도형의 대칭이동 수업내용1. 자기진단문제지 2. 수준별 교수-학습 지도안

  • [교육공학] 수학 7-나 중학교 1학년 학습지도안
  • 학습 지도안 작성하기^^ (2p~4p)2. 교수 자료 개발하기^^ (5p~8p)3. ASSURE 모형에 따른교수-학습 자료 활용 방안 논의하기^^ (9p~11p)☺ 만든 사람들 ☺수학과 200710800 권미연수학과 200710809 김선중수학과 200810913 이민진- 2 -1. 교육 방법 및 공학을 이용하여 학습 지도안 작성하기^^교과명 수학 7-나견인란교사 부장 교감 교장지도 대상 중학교 1학년 학생(인) (인) (인) (인)교과서 이름 (주)디딤돌학습 단원 도형의 성질 - 1. 평면도형단 원 별 학 습 계 획학

  • 무리수와 제곱근 수업지도안 무리수와 제곱근 학습지도안 무리수와 제곱근 학습유형
  • 성질과 실수와의 관계를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 ” 1. 네~판서OHP 5분출발점 지식확인자극제시1. 자. 먼저 선생님이 OHP로 보여주는 문제들을 아는 사람은 손 들어 보세요.“맞았어요, 잘했습니다.”“틀렸네요. 이문제의 답은입니다.”선생님이 우리가 알고 있는 수를 벤다이어 그램으로 한번 표현해 보고 대표적 예를 들어볼게요오늘은 이런 수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게 될겁니다.1. 저요 저요.중학교 2학년때 배운문제네요.무리수 존재

  • 초등수학 개론 초등수학에 대한 이론 고찰과 학습지도의 실제
  • 수학을 학습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고 유용한 개념임에도 불구하고 제 7차 초등수학의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집합이 배제된 영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고, 중학교에 들어가서 7학년에서 처음 배운다는 점에 착안하여 초등학교 과정의 새로운 지도안을 개발하게 되었다. 그렇기에 우리는 1학년과 7학년의 중간단계에 해당하는 3학년에 해당하는 지도안을 개발하였다. 우리가 초등학생들에게 가르치고자 하는 바는 개념들을 용어화하고 그것들을 기호

  • 정보통신기술활용,연상,유아웹기반,도형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ICT활용,비,비례식,심화보충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분석
  • 교과 단원 순으로 세분화하였다3) 홈페이지 활용을 통하여 시․공간을 초월한 학습 실현이 가능하다4) 활동 자료는 제작이 쉽고 사용이 간편하도록 하였다4. 자료의 효과1) 듣기2) 말하기3) 읽기4) 쓰기Ⅲ. 유아 웹기반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1. 필요성2. 목적3. 특징4. 효과1) 유아의 변화2) 교사의 변화3) 학부모의 변화Ⅳ. 도형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1. 필요성2. 목적3. 특징1) 주 자료 -웹 자료2) 보조자료1 - 실물자료3) 보조자료2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