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학습지도안] 중학교 국어 1-1 `5. 설득과 비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교재 및 단원 개관

1. 교재 :
2. 단원명
3. 단원 개관
4. 단원 선정 이유

Ⅱ. 단원 학습 목표

Ⅲ. 단원 학습 계획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Ⅳ. 지도상의 유의점

Ⅴ. 학습지도안

본문내용
4. 단원 선정 이유
바야흐로 광고의 시대다. 스마트 폰이 급속히 보급되며 버스나 지하철 광고 포스터의 바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 광고 영상을 쉽게 볼 수 있다. 지하철도 열차가 어두컴컴한 지하 철로를 빠르게 지나갈 때 움직이는 광고 영상을 창밖으로 볼 수 있다. 광고는 우리의 생활에 밀접히 연관돼 있다. 아이패드, 넷북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가 보급됨에 따라 광고는 형체를 달리하며 소비자들 앞에 나타난다.
기기에 따라 나타나는 방식은 달라도 광고는 분명한 특성을 지닌다. 바로 설득하는 목적을 지녔다는 점이다. 광고는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이미지로 나타내 보는 자를 설득한다. 공익 광고는 사회의 문제점을 드러내 국민이 올바른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한다. 상업광고는 소비자가 제품을 사야 하는 이유를 효과적으로 표현한다. 이 과정에서 그림, 문구, 동영상, 음악 등 다양한 요소들이 광고 속에서 설득의 수단으로 쓰인다. 화법의 또 다른 표현이다.
시청자, 혹은 소비자들은 광고의 홍수 속에서 끊임없이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버스 환승센터에 붙은 영화 포스터를 보며 내가 이 영화를 봐야 하는지, 노트북 광고를 보며 내가 왜 이 노트북을 사야 하는지, 봉사활동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공익광고를 보며 내가 왜 봉사활동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판단을 해야 한다. 과장 광고나 허위 광고가 활용하는 화법에 속지 않기 위한 판단을 내리는 것도 중요하다. 이 단원은 매체별 광고의 특성과 광고가 사람들을 효과적으로 설득하기 위해 활용한 수단을 분석했다. 이 단원을 통해 학생들은 광고의 설득 전략을 이해할 수 있다. 설득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과교재] 단원 및 수업계획안-고쳐쓰기
  • 단원 및 수업계획안중학교 생활국어 1-1 7. 고쳐쓰기◉목차◉Ⅰ. 서론Ⅱ. 본론ⅰ. 대단원명ⅱ. 대단원의 목표 및 관련 교육과정 내용ⅲ. 교육과정에 제시된 학습요소 및 학습활동과 교과서에 제시된 학습요소 및 학습활동의 비교ⅳ. 소개 및 논평ⅴ. 전체 차시 지도안ⅵ. 4차시에 대한 분석 및 재구성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국어 교과의 하위 학습 중 “쓰기”학습은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글로 직

  • [교과교재연구] 중학교 말하기 1-1(1. 즐거운 언어 생활)
  • 학습 과제 - 104. 소단원 (2) 책 읽고 이야기하기 10~125. 보충 ․ 심화 활동 12~ 136. 이 단원을 마치며 13Ⅵ. 단원의 평가 계획 수립 - 13~141. 평가의 초점 - 142. 평가 방법 - 14Ⅶ. 중학교 말하기부분과 교육과정의 연계

  • [국어교과교재] 매체 텍스트를 통한 국어지식 영역 지도 -7학년 `4.국어 생활의 반성`을 중심으로
  • 교육의 개념4) 국어교과의 매체교육 수용 방향2. 국어지식 영역 살펴보기1) 국어지식 영역의 특성과 필요성2) 국어지식 교육의 목표3) 7차 교육 과정의 국어 지식 영역의 내용 체계3.1)국어지식 영역의 교육 내용3.2)국어지식 영역의 학년별 내용 3. 국어지식 교육의 실제 및 적용 1) 교수․학습 지도안1.1)단원의 성격1.2)단원의 학습 목표1.3)지도상의 유의점1.4) 기존의 학습 계획안1.4.1) 기존의 대단원 학습 계획1.4.2) 기존의 학습 계획2) 수업 적용

  • [교육방법] ICT 활용 수업
  • 교육은 학교장 재량 활동시간이나 특별활동 시간에 독립교과 혹은 특정 교과의 내용 영역으로 정보통신기술 자체에 관한 교육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초등학교의 ‘실과’, 중학교의 ‘컴퓨터’, 고등학교의 ‘정보사회와 컴퓨터’교과를 통해 학생들이 컴퓨터 각족 정보기기, 멀티미디어 매체, 응용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 기본적인 소양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다. 2) ICT활용교육기본적인 정보소양 능력을 바탕으로 학습 및 일상생활의 문제해

  • [국어교수학습] 쓰기영역의 교수 , 학습- 생활국어 1-1, 1단원. 생각과 표현
  • 「쓰기 영역의 교수 ․ 학습」 - 생활국어 1-1, 1단원. 생각과 표현 ->Ⅰ. 쓰기 영역의 특성 및 교수 학습 방법 p. 1~3Ⅱ. 교육과정 - p. 3~4Ⅲ. 교과서 분석 - p. 4~8Ⅳ. 교사용 지도서 분석 - p. 8~12Ⅴ. 학습지도안 분석 p. 13~16Ⅵ. 대안 - p. 17~24* 참고문헌 p. 25Ⅰ. 쓰기 영역의 특성 및 교수 학습 방법1.1 쓰기 영역의 특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