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SKT, KT, LG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BACKGROUND
-회사 약력 및 사업 구조, 사업 전망
2.DATA & ANALYSIS
-수익성 분석
-효율성 분석
-유동성 분석
-성장성 분석
-현금흐름 분석
3.CONCLUSION
본문내용
회사약력

1984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설립
1997 SK Telecom으로 사명 변경
2002 SK 신세기 통신과 합병
2004 세계최초 DMB 위성 발사 성공
2006 대표 브랜드 T 출시
사상 첫 매출 10조 돌파
2007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 8년 연속
1위 수상 , 2년 연속 아시아 최고 통신사로 선정
2010 국가고객만족도 (NCSI) 13년 연속 1위
T끼리 온 가족 할인 상품, 500만 명 돌파


1981~1988
한국전기통신공사(KTA)출범
국내 정보통신산업의 기반 구축
이동통신사업 개시
해저 광케이블 건설

1989~1922
'하이텔' 서비스의 제공
한국PC통신(주) 출범
정보통신문화의 보급 및 저변확대
1993~1997
전화가입자 2,000만 시대 도래
민간기업체제로의 변화
무선데이터통신 서비스 도입과 PCS 사업권 획득
무궁화위성 사업 추진과 위성통신시대 개막
초고속 정보통신망의 구축


1998~2001
대한민국 이동통신'KTF'탄생
사명변경(한국통신→KT)및 신 CI선포

2002~2008
초고속무선인터넷 네스팟(Nespot) 상용서비스 개시
민영KT 공식 출범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1천만명 돌파
개성공단 남북통신 개통 및 개성지사 개소
세계 최초 와이브로 상용서비스 개시
본격 실시간 IPTV 시대 개막

2009~ 현재
아프리카 대륙 본격 진출 선언
KT,홈서비스 대표브랜드 대표브랜드 'QOOK'출시
통합 KT 출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계학개론] KTF 재무제표분석 사례
  • 재무구조 양호함.   (2) 성장성 및 수익성 상승 전망-자회사인 KTFT를 LG전자에 매각계약 체결하여 안정적인 단말기 공급이 확보될 전망.-NTT 도코모와의 제휴로 로밍서비스, 콘텐츠 공동이용, 장비 공동구매 등 시너지가 예상되어 WCDMA 분야에서 SKT와 대등한 경쟁 가능.- KT의 와이브로 재판매를 통한 영업 경쟁력 강화와 하반기 3.5G 서비스 출시에 따른 양호한 가입자 확보로 성장성과 수익성 상승 기대.4, 요약 재무제표분석-대차대조표단위 : 억원

  • SK텔레콤과 NTT도코모의 생산전략 비교 SK텔레콤 생산전략 NTT도코모 생산전략
  • SKT의 상생협력 단계별 전략틈새시장 공략우리나라의 이동통신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렀으나, 아직 틈새시장의 가능성은 열려 있다. 우리나라 국민이 인터넷을 이용하는 이유는 86%가 여가활동이고,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목적은 85%가 휴대폰 꾸미기라고 한다. 이처럼 우리나라의 첨단 통신 인프라는 놀고 즐기는 일에만 쓰이고 기업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나 콘텐츠, 서비스는 찾을 수 없다. 통신업계도 첨단기업이라고 하지만 지난 4~5년

  • 이동통신 기업사의 비교와 분석
  • : 경쟁업체들에 비해 강점서비스 부문: 적은 노하우로 인해 상대적으로 낮은면을 보임환경 측면기업이미지가 낮고, 서비스품질이 낮다는 인식경제적인 측면의 부각과 새로운 홍보전략으로 접근조직목표 측면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 존중경영1. 업계 최하위라는 인식을 바꾸는데에 주력2. 국내시장에서의 무리한 경쟁 보다는 해외시장 진출 모색3. 해외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LG 전자의 기업 브랜드를 이용한 전략* Thank You! v(^.^)v

  • KT Olleh이동통신 KT KT의서비스마케팅전략 KT 4P MIX분석 KT SWOT분석 KT STP분석 KT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KT마케팅전략의 발전방안
  • SKT와 LGT의 협력이 가장 KTF에 3G시장에서의 큰 위협요소가 될 전망이다. SK텔레콤이 LG텔레콤의 숙원인 800㎒ 로밍을 먼저 허용하고 리비전A 투자에 나설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800㎒ 주파수 로밍과 리비전A 투자를 서로 맞바꾸는 이른바 `빅딜을 통해 논란이 되는 리비전A 시장 진입의 길을 열 것이란 분석이다.이 시나리오가 현실화될 경우 차세대 서비스 경쟁에서 SK텔레콤과 LG텔레콤간 연합전선을 구축하는 동시에 동기식 리비전A 시장을 확대하는

  • [기업분석]SKTelecom sk텔레콤 기업분석
  • 분석1. 이동 통신사 별 가입자 현황1분기2분기동부20.4 71.6동부71.6%28.4%총 인구수 대비 이통사 가입자수가입자대비1분기2분기3동부53.3 32 14.7동부가입자 대비 이통사별 가입자 현황SKT53.3%KTF32.0%LGT14.7%2004년 2월 29일 현재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 수는 34,469,290명으로 이동통신 가입자수의 비율은 각각 53.3%, 32.0%, 14.7%이다. SKT의 경우 신세기이동통신(017)과 합병 이후 5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이는 신세기이동통신과 합병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