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농심의 해외진출 전략(인도,멕시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농심의 소개
2.인도시장 진출
3.멕시코시장 진출
4.향후 방향
본문내용
쇠고기 라면의 성공>안성탕면 출시
86아시안게임>신라면 출시
88서울올림픽> 라면 공식업체 선정>시장점유율 58%
해외사업 확대를 통한 성장 및 이익 증가율 개선

지배구조변화에 따른 배당성향 상승

PET생수부문 국내1위, 음료사업 확대가능성

경기변동에 비탄력적
유사식품 사업간의 경쟁으로 전환

국내시장의 포화상태

다양한 먹거리 증가

원재료의 해외의존도가 높음
참고문헌
KOTRA(선정 이유 및 기업 진출 방향),
(http://www.kotra.or.kr/wps/portal/dk)
관세청(FTA 관세 협정문 및 관세율)
(http://www.customs.go.kr/)
외교통상부(http://www.mofat.go.kr/main/index.jsp)
멕시코 대사관(http://portal.sre.gob.mx/)
인도 대사관(http://www.indembassy.or.kr/)
농심(농심의 전략 및 경쟁력)
(http://www.nongshim.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한국무역협회(http://www.kita.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을 할 수 있고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이다 . 농심 신라면 이야기다. 당초 목표가 시장점유율 5%였고 아직 그 목표에는 도달하지도 못했다. 그러나 농심 신라면은 지금 중국 라면시장을 선도한다.(3) Positioning이러한 고소득층을 겨냥한 농심 신라면은 고품질 정책을 실시하였다 처음 농심 신라면의 진출 도시가 상하이인 것도 상하이가 중국의 도시 중에 가장 고소득층이 두텁기 때문 이었다 상하이 시장에서도 주요 공략 대상을 대형 할인매

  • kellogg 켈로그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과 켈로그 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 켈로그 문제점과 발전전략 제안
  •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다. 높은 세계 시장 점유율 유지를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된 전략이 바로 현지화 및Customizing 전략 이다.3) 켈로그의 글로벌 마케팅 과정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과정은 다음과 같다.계획(사명, 환경 분석, 목표, 전략, 전술) → 조직 → 실행 → 통제본론부터 알아볼 켈로그의 인도 시장 마케팅 과정을 간략하게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계획 - 인도의 큰 시장규모에 잠재된 가능성만을 중심으로 보고 진출 계획 수립○ 조직 –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 .20(3) 와바(WA-BAR)의 중국진출 사례.204)국순당의 마케팅.215) 국내 음식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226) 이마

  • 중국라면 시장의 이해 및 농심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전략
  • 농심과 양양의 갈등 발생 → 농심의 합작회사 인수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합작 사업의 실패현지판매량 > 최소경제적 생산규모를 예상관세 및 운송비 절감,저렴한 인건비신라면의 국내 판매가격:700원중국 판매가격:고가전략임에도 2.8위안(448원)현지생산에 유리3해외직접 투자를 결정고가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이유4현지 경영에 대한 통제력 지분율 100%높은 수준의 제품력 ,직원들의 소속감 제고제품품질이 적정수준에 미달하여 기업이미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해외시장 조사란 ?2. 해외시장 조사의 의의3. 해외시장 조사의 문제점4. 조사계획의 수립5. 해외시장 조사 단계6. 조사실행상의 문제7. 정보 시스템의 구축8. 해외시장 조사의 내용9.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