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애플 글로벌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6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l.
기업의 현황, 역사
글로벌 경쟁구도
제품군
기업 조직
애플의 매출 구조
연구개발 전략

Part ll.
글로벌 전략 3가지 심층분석
-Creavate
-Mysticism
-Loyalty

Part lll.
애플이 한국기업에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맥북에어
1.3kg짜리 맥북 에어가 2008년 1월 첫 선을 보였을 때, 세계에서 가장 얇은 노트북으로 광고됐다. 이 컴퓨터는 서류봉투에 들어갈 정도로 얇고 깃털처럼 가벼웠지만, 연결이 제한적이고 기존 맥북보다 느리며, 배터리도 충분치 않았다.
2003. 각종 매스컴들의 주식매각 권고
① 신제품 공급선 빈약
→ 시장점유울 떨어질 것
② 계속되는 애플스토어 증가
→ 애플스토어 유지비용 증가
그러나 iPod의 지속적 성장, iTunes 사업성과 확대, 다른 사업부문의 긍정적 전망으로 주가 급등
2007. 미국 서브프라임모기지사태로 금융위기 확대, 그러나 iPhone 출시로 당해 12월 최고주가 달성
2010. iPhone4 데스그립 문제 대처로 시장 시끌
iPad 성장가능성으로 매출영향 극복

"고객 속에 숨어 있는 요구와 가치를 찾아내는 게 중요하다“

"고객이 원하는 것은 새로운 제품이 아니라 새로운 가치”

가치를 잘 만들면 이는 다시 기업에 자산으로 돌아온다.

이런 선순환 구조가 자리 잡았을 때 '모멘텀'을 만들었다 할 수있다.
- 장 클로드 라레슈,<모멘텀 이팩트>
참고문헌
스티브 잡스와 애플 Inc. 마이클 모리츠 지음, 김정수 옮김/랜덤하우스/2010
애플의 방식 제프리 크루아상크 지음, 정준희 옮김/더난출판/2007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김영한 지음/리더스북/2006
스티브잡스처럼 생각하라 김영한 지음/새빛에듀넷/20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전략과 정책과제」, 사업연구원편국제 경영 전략, 박주홍, 박영사, 2009국제 경영, 박주홍, 형설출판사, 2003마케팅 전략, 한상만 외, 박영사, 2005 코트라에스엘 http://www.sl.co.kr/ 한국 무역 협회 http://www.kita.net/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코트라 http://www.kotra.or.kr/http://www.kita.net/jsp/wiki/WIKI006.R02.cmd?cmdid=WIKI006.R02.cmd&country=asia&countryEngName=indonesia&nationCatogory=info http://cafe.naver.com/foodcoordi.cafe?iframeurl=/A

  • [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분석및 평가- * -쉐어 프로그램을 통한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출발 - 제트오디오라는 제품의 P2P 서비스를 통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로 이익창출을 시작마케팅의 광고 비용 증가 추세- 현재는 인터넷 및 기타 광고등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지만 대기업들의 막대한 자금을 펼친 마케팅에 도전하기는 아직 미지수 5. 코원의 마케팅코원의 경쟁 우위 분석및 평가- * -사업의 다각화- 제트오디오라는 프로그램의 개발을 바탕으로 MP3 그

  • [국제경영]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분석
  • 경영자 에 따라 전략이 상이함M. 포터의 본원적 경쟁전략차별화① 혁신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멀티터치 → 기술의 차별화② CDO 조나단 아이브 → 디자인의 차별화③ 애플스토어 → 유통구조의 차별화비용우위차별화우위경쟁우위Y맥그리거의 X-Y 이론전략적 제휴iTunesIntel CPU 장착HP 아이팟애플 vs MS① 동일제품 → 현지화② 글로벌통합③ 기술, 디자인, 유통구조 차별화④ 동기부여 (Y이론)⑤ 홀로서기 → 전략적 제휴끝1234568시총 2

  • 빌게이츠와 스티브잡스의 리더십 비교
  • 애플 복귀●1998년 애플, ‘아이맥’ 출시●2001년 애플 정식 CEO로 임명됨●2004년 스탠퍼드 대학 부속병원에서 췌장암 수술 받음●2007년 애플, ‘아이폰’ 개발로 휴대전화 시장에 진출인물소개–스티브 잡스(Steve Jobs)프 로 필일 생업 적1976년 스티브 워즈니악과 동업으로 애플 컴퓨터를 설립1984년에는 IBM에 대항하여 최초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탑재한 애플 리사를 탑재하지만, 실패, 매킨토시 프로젝트에 밀려 1985년 경영 일선에서 물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